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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1997-000 공고일시  2025/04/21 15:51
공고명 별내선 연장 사업성 향상방안(재기획) 및 도시철도망 구축방안 연구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공고담당자 백진주(☎: 031-590-24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0,000,000 원
   
배정예산
330,000,000 원
   
추정가격
3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남양주시 공고 제20250421 – 171호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남양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별내선 연장 사업성 향상방안(재기획) 및 도시철도망 구축방안 연구용역

나. 기초금액 : 금330,000,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다. 사업개요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8개월

마.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항목을 모두 갖춘 자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철도 또는 교통)으로 신고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동 분야(철도 또는 교통)의 기술사사무소의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3. 공동도급

 가. 면허보완을 위해 공동수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으로 참여하는 경우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하며, 대표업체는 ‘2. 입찰 참가자격-가-1)’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

     사업총괄 책임기술인은 대표사(학술분야) 소속 책임연구원으로 선임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안서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 학술연구 분야와 기술 분야의 분담 비율은 각각 60% : 40%로 함.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결격사유에 해당하거나 입찰공고의 입찰 참가자격 구비조건 갖추지 못한 경우 또는 제안서로 제출된 서류 내용이 허위임이 발견되거나 서류의 작성이 현저히 부실하여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다고 판단 될 경우 실격 처리함.

 다. 공동수급체는 반드시 입찰 전에 구성하고,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참가 마감일시까지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5. 7. (수) 18:00

 마. 분담이행방식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분담비율을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안서

     제출 시 추가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니어야 함.

 바.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 법규에 따름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5. 8. (목) 10:00 ~ 16: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나. 접수장소 : 남양주시청 교통정책과 철도기획팀 김주호(☎031-590-4428)

                (남양주시 다산지금로16번길 95 교통국 교통정책과 1층)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택배 및 인터넷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마. 제안서 평가 ※ 평가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2025. 5. 16. (금) 14:00 ~

   - 장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16번길 95 (다산동 3050)
도로관리사업소 관리운영과 회의실(1층)

                ※ 심사일정 및 장소는 여건에 따라 변경 가능

 2)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제안서(기술·가격제안서) 종합 평가 후 협상대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


5. 가격입찰

  가.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접수일시 : 2025. 5. 2.(금) 09:00

  다.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5. 5. 8.(목) 16:00

  라. 개찰일시 : 2025. 5. 16.(금) 17:00 이후로 변동가능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후 개찰합니다.

              

6.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의 평가는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로 구분하며 종합평가한 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순서로 협상적격자를 선정합니다.

  나. 기술능력평가(80점)는 정량적 평가분야(20점)와 정성적 평가분야(60점)로 구분하여 평가하고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수 있습니다.

  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마. 선정방식과 평가방법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및 남양주시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착수 시 사업부서 담당자를 경유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남양주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악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라며, 평가항목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 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마.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되며 부정당업자제재처분 됩니다.

  바. 본 입찰에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사.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청구 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아.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은 남양주시 회계과(☎031-590-2455), 제안요청서 및 사업 관련 사항은 남양주시 교통정책과(☎031-590-442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감독공무원 경유

 

(인)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일반현황

도급·위탁·용역 사업명

 

도급·위탁·용역 업체명

 

사업기간

 

대표자

 

작업장소

 

연락처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 성명 :

 - 연락처 :

○ 종사자의 구성 및 역할

 - 현장 종사자 수 : 00 명

 -

· 도급․위탁․용역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 산업재해 예방활동 계획(구체적)

 - (년․월․주) 00 회 이상

 -

○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 계획

 -

 -

○ 개인보호구 지급 현황

 -

 -

 -

 -

· 안전보건교육 계획 (00회 00시간)

‘별도의 교육자료 첨부가능’

 -

 -

· 비상조치 계획

예)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응급조치 -> 작업중지 ->

    (필요시)초기대응 및 긴급 대피 -> 신고(병원, 소방서,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위험성 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안전보건관리 대책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재해발생 수준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