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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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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2613-000 공고일시  2025/04/21 17:19
공고명 관인1+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사업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포천도시공사 수요기관 포천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서소영(☎: 031-540-61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900,000 원
   
배정예산
90,900,000 원
   
추정가격
82,63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도시공사 공고 제202504-0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관인1+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폐기물처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3개월(기간 중 주말, 공휴일 및 지정일)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90,900,000원(추정가격: 82,636,364원, 부가가치세: 8,263,636원)

  마.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22.(화) 09:00 ~ 04.28.(월) 18:00

  바. 개찰일시 및 개찰장소 : 2025.04.29.(화) 11:00,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개찰일 당일 17:00(입찰마감 16:00)에 재입찰 실시.

  사. 현장설명 : 생략


2. 입찰 참가자격 및 계약방식(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구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써,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불연성건설폐기물(폐콘크리트, 폐아스콘, 폐벽돌 등) 혼합폐기물(폐유리,폐타일, 폐자기, 폐보드류, 폐판넬)을 영업대상폐기물로 등록하고 처리 가능한 업체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 등록을 필한 업체

    ※ 단,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추후 증빙자료(시설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제출 필요]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 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에 의거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우선조달계약 예외에 해당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과업지시서, 공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6)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7)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구 해석에 따릅니다.


4. 입찰서 제출방식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재직중인 임·직원에 한하며, 그 외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낙찰하한율87.745%)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환경부 고시 제2024-287(2025.1.2.)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능력 중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금액기준

- 당해용역 중간처리 실적: 55,285,490원(부가세 미포함)

- 당해용역 수집운반 실적: 27,357,978원(부가세 미포함)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용역수행금액은 「건설폐기물법」 제55조에 따른 협회가 발행하는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부득이한 사유 등으로 협회에 신고 관리되지 않은 용역이행 실적이 있을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협회에 제출하여 확인을 받아야 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인정범위 :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허가업종 (입찰 참가자격업종)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실적만 인정합니다.

2) 이행능력 중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전체물량/처리일수)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28.51톤

-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중간처리능력: 28.51톤

3) 시설, 장비 등은 법정 확보기준과 보유내용을 별지 제6호서식의‘시설 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과 별지 제7호서식의 ‘장비보유 현황’에 각각 명시하여야 하고, 확보장비의 등록원부 사본 및 처리시설의 처리용량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한국건설자원협회에서 발급한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를 제출합니다.

5)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6) 신인도 및 결격여부 : 허가관할청, 관련협회 확인 제출 서류 등으로 평가합니다.

7) 기타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공고문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아래의 서류를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1)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건설폐기물처리업 허가증 등 적격 심사 제출서류 일체, 별도 공문 통보)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견적참여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대표자 성명, 상호 및 법인명칭, 면허사항 등),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 또는 포천도시공사 안전감사실 (☎031-540-6061)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제출자는 공고문, 과업요청서, 행정안전부 예규(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견적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 ‘콜센터(1588 -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공급가액(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수량의 증/감이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4조 제4항 제1호에 의해 제출한 산출내역서를 단가로 하되, 예정가격보다 높은 경우는 예정가를 적용하고, 계약단가가 없는 신규비목은 설계변경당시 기준의 산정단가에 낙찰률을 곱하여 정산합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본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우리공사와 견적제출자 간 참가자격 및 실적의 인정여부 등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특별히 법령 및 규정에 정한 것이 없는 한 상호 협의하에 결정합니다.

11. 문의사항

가. 과업내용 세부사항 등  : 건설사업팀 정홍기 대리(☎031-540-6543)

나. 집행 및 계약체결      : 경영지원팀 서소영 주임(☎031-540-6105)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09일


포천도시공사  분임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관인1+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사업 폐기물처리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