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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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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2449-000 공고일시  2025/04/21 17:31
공고명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동아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동아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규빈(☎: 062-650-19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3,716,700 원
   
배정예산
93,716,700 원
   
추정가격
85,197,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 5. 2.(금) 15:00 이후

▢ 공고기관: 동아여자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동아여자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규격‧가격동시) 용역 입찰에서 입찰서 제출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용역 관련 문의 사항은 동아여자고등학교 행정실(☎ 062-650-1904)로 연락해주시기 바라며,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유의 사항]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문은 동아여자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동아여자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문,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5. 1. 6.)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282호, 2024. 4. 1.)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6.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163, 2023. 6. 1.)


동아여자고등학교

동아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입찰공고번호 R25BK00802449-000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동아여자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 [민원·행정마당] - [광주교육신문고]/[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의거,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을 공고합니다.

1. 개요

공고명

2025학년도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

가격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21.(월) 18:00 ~ 2025. 5. 2.(금) 10:00

 ※ 제안서 제출: 평일 09:00~16:00 /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제안서 심사 일시

 2025. 5. 2.(금) 11:30

 (제안설명회 생략, 서면 평가 진행, 학교 사정으로 시간 변동 가능)

가격 개찰일시

 2025. 5. 2.(금) 15:00 이후

기초금액

 금액: 금구천삼백칠십일만육천칠백원정(₩93,716,700)

구 분

학생

인솔 교직원

합계 금액

단가(원)

인원(명)

단가(원)

인원(명)

총액(원)

인원(명)

금 액

465,300

192

398,100

11

93,716,700

203

※ 기초금액은 학생, 인솔 교직원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모든 경비 포함 총액

계약 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여행기간

 2025. 5. 14.(수) ~ 2025. 5. 16.(금) (2박 3일)

승차정원 및 차량대수

 대형버스(28인승) 9대

 ※ 승차정원이란 자동차에 승차할 수 있도록 허용된 인원(운전자 포함)

 ※ 천재지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음

 ※ 운행구간 변경 시 인솔 교직원과 협의 必

 ※ 운행구간의 운행 도중 여행 장소에서의 주·정차에 따른 제반 사항은 인솔 교사의 지시에 따름

참가인원

 총 203명 / 9학급 (학생 192명, 인솔 교직원 11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정산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함

여행 일정 등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참조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 되어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함


2. 입찰 기본방식

가. 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규격(제안서 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 제한 입찰(광주광역시)입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과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에 의한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라.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 (지사투찰 불허)

마.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함.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됨.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함.

사.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 불가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일정표 포함) 및 특수조건으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접수

가. 조달청 가격입찰 기간: 2025. 4. 21.(월) 18:00 ~ 2025. 5. 2.(금) 10:00

나. 제안서 제출 기간: 2025. 4. 21.(월) 18:00 ~ 2025. 5. 2.(금) 10:00

   (단, 평일 09:00~16:00,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제안서 심사일시: 2025. 5. 2.(금) 11:30)

   ※ 제안서 제출장소에 제안서 제출 마감 일시까지 입실한 자에 한하여 접수 가능

다. 제안서 제출장소: 동아여자고등학교 행정실 (☎ 062-650-1904)

라. 제안서 제출 방법(제안서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의 인감도장 지참)

   1) 봉투에 봉합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류 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각종 증빙서류 포함 / 규격 A4, 상철하여 제본) 9부.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사업자등록증은 조달청 업체 등록 정보로 대체 가능)

   4)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5)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

   6)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의 국내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행실적만 해당

   7) 자동차 및 숙박 관련 서류 일체 1부.

   8)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9) 재무 상태 증빙서류(사본 가능) 각 1부.

   10) 서약서, 각서 및 기타 공고에서 정한 서류(붙임 참조).

     ※ 사본은 원본대조필 후 제출(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금) 15: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예정

가.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본교 수학여행 선정위원회의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선정위원회 평가 후 기술 능력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를 선정)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 한도: [붙임 3] 참조


13.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자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 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전까지 낙찰 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 등 계약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14.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보충 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 참가 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실(☎ 062-650-1910)로,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동아여자고등학교 행정실(☎062-650-19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나라장터 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7.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한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8.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17-나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계약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일반관리비율,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4. 서약서 1부.

      5. 각서 1부.

      6. 산출내역서 1부.

      7. 여행위탁 실적증명서 1부.

      8. 과업내용서 1부(별도 첨부).

      9. 특수조건 1부(별도 첨부).

      10. 정산서 예시 1부.  끝.


2025.   4.   21.


동아여자고등학교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명) 번호

동아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 보증금율: 5% 이상

․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동아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수학여행 용역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FAX: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0000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물량기재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원본 실적증명서(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회   사   명

대표자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차량

 

 

학생수송

 

숙박

 

 

숙박(식사포함)

 

중식

 

 

 

 

5. 수학여행 실행 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수학여행 일정표 참조)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 운행 계획

   1) 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 계획

     가) 회사의 보유차량 총 대수: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나) 차량운행 계획

운행

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탐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목록

경주

일원

 

 0080바 0000

 

 

 

 30명

영상 및 음향시설

 

 

 

 

 

 

 

 

 

 

 

 

 

 

 

 

 

 

 

 

 

  ※ 수학여행단 수송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 교육 내용 등 기재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 규정: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라.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실별 설비 현황

 방3, 응접실 1, TV 1 등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마. 식사 여건

일자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5찬 이상, 국․밥 제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음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제출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기재

 ※ 식수: 수질검사 결과표 첨부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수학여행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학생 취침시간 경비용역 업체 경비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사. 레크리에이션 실시 계획

 

 

 아. 기타(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동아여자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페이지를 달아서 A4크기로 편철)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택스, 세무서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로 평가

3.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

  - 초, 중, 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안전요원

  - 자격: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경찰·소방경력자,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국가 자격)으로서 안전교육 이수자

  - 자격증과 교육이수증 두 가지 모두 취득한 경우만 인정(사본 제출)

  - 계약 시 건강진단서,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자필서명)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결격사유 발생 시 대상자 교체

6.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일정표를 참고하여 그룹별로 구분, 구체적 이동 시정표(경유지별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버스) 운행 계획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제14조 별표 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제40조의 규정 범위 내이어야 함

  - 학생안전보호 및 업체의 안전교육 내용, 장소, 일시 등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정원: 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이 명시된 허가증 또는 증빙자료 첨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표 사본 제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 숙소는 가능한 본교만 입소할 수 있어야 하며,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여건

  - 조·석식은 국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이어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1억 원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바. 레크리에이션 실시계획

  - 레크리에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기재

  - 레크리에이션 유자격자가 진행하여야 하고 캠프파이어 등 실시 계획 기재

    (레크리에이션 자격증 사본 제출)

 사. 기타

  - 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3]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기준

평가점수

비고

기술

능력

평가

(100)

(35)

1. 수학여행 수행 실적(15점)

 - 최근 3년간

 - 평가기준: 초·중·고교

   수학여행 수행실적 건수

15

10건 이상 (15)

8건 이상 (13)

 

주1)

참조

6건 이상 (11)

4건 이상 (9)

4건 미만 (7)

 

2. 경영상태 (10점)

 - 최근연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43.09%

5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4)

기준비율의 75% 미만 (3)

 - 최근연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118.40%

5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4)

기준비율의 75% 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수행조직‧자격소지여부 등)

   (10점)

10

보유 인력 8명 이상 (10)

보유 인력 7명 (9)

 

주3)

참조

보유 인력 5~6명 (8)

보유 인력 3~4명 (7)

보유 인력 2명 이하 (6)

자격증 소지 여부 (+1)

(65)

4. 제안업체 부문별 수행능력

  (10점)

5

제안서 내용의 충실도

5

4

3

2

1

5

제안서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2

1

5. 교통수단 및

   식사 제공 능력

   (18점)

5

차량보유실태,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5

4

3

2

1

6

차량연식, 보험가입, 동일회사, 차량기사 운행경력 등

6

5

4

3

2

7

현지식당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7

6

5

4

3

6.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포함) (22점)

7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7

6

5

3

1

7

객실당 인원수 및 객실의 안정성, 쾌적성

7

6

5

3

1

8

숙박업소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8

6

4

3

1

7. 수학여행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5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2

1

5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우천 대비 프로그램 구성 여부

5

4

3

2

1

5

학생 인솔 관리 요원 및 야간 안전요원 배치 기준 준수

5

4

3

2

1

합    계

100

 

     ※ 위원별 산술평균이 80점 미만의 점수를 받은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판정한다.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함

    ②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항공), 숙식 ․ 숙박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함

  주2) 경영상태

    - 낙찰자 결정 이전에 업체가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다만, 부도업체에 대한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평가 시 포함.

  주3) 인력 보유상태

    ① 보유 인력 8명 이상(10점), 7명(9점), 5~6명(8점), 3~4명(7점), 2명 이하(6점) 부여

    ②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 3명 이상 보유 시 1점 부여

평가위원:               (서명)

[붙임 4] 서약서


서   약   서

   

 

    업 체 명:

   

    주  소:

 

 

   귀교의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4.     .

 

 

대표자   성 명:                   (인)

 

사업자등록번호: 

 

 

동아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동아여자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동아여자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4월      일

 

 

          주        소:

          상        호: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성 명:                         (인)

 

 

  동아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산출내역서


산출내역서

※ 최종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2025학년도 동아여자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2. 예정인원: 203명(학생 192명, 교직원 11명. 단, 인원은 증감 可)

3. 기    간: 2025. 5. 14.(수) ~ 2025. 5. 16.(금)(2박 3일)

4. 산출내역(예시)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교 통 비

대형버스 기준,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VAT포함

  원 ×  대 ×  일

 

 

2

숙 식 비

 

□ ○○콘도(호텔)

 - 숙박료:  원 ×  명 ×  3일

 - 식  비:  원 ×  명 (OO식당)

 

첫째 날 중식, 및 둘째 날 석식, 셋째날 중식, 제외됨

3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인솔 교직원

제외

4

기  타

기타 관련 경비

□ 구급 약품비 : 원 × 명

□ 안전요원 : 원 × 명

□ 안내책자 : 원 ×  명

□ 보험료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원

 

 

※ (가격)산출내역서는 최종 낙찰자만 학교에 제출

[붙임 7] 여행 위탁실적 증명서

여행 위탁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4.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동아여자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