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재무관 공고 제 2025-19호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견적 제출”을 편의상“입찰”로 표시합니다.
본 공사는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규정에 의거 여수시보건소에서 입찰을 대행하는 건이며, 낙찰자 선정 이후의 계약 등에 관한 사항은 보조사업자(예울병원)와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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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전남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건축공사(증축 및 리모델링) 건축감리용역(입찰대행)
나. 위 치 : 전남 여수시 웅천동 1728-5, 6번지
다. 사 업 량 : 건축공사(증축 및 리모델링) 감리용역 1식
라. 용역규모 : 4,5층 증축(382.05㎡) 및 리모델링(508.01㎡) 1식
마. 용역기간 : 착공일로부터 6개월
바. 기초금액 : 금27,450,000원(부가가치세,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모든 입찰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영세율 적용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집행 방법
가. 이 입찰은 총액계약, 소액수의 견적 제출이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시 재입찰 또는 재공고입찰을 실시합니다. (별도 통보 없음-입찰자 자체확인)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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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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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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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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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2.(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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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5.(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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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5.(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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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용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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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 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 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해야하며,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등으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나.「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4817)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여수시에 두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라목의 특수한 지식ㆍ기술 또는 자격을 요구하는 계약에 해당하므로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 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공동도급 불허 대상입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 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심사하여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8.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입찰참가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 체결시 수의계약 체결제한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9. 청렴계약 이행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여수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여수시청렴계약특수조건 사항을 반드시 숙지한 후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을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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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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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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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 청렴계약 특수 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라.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개찰 후 3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문과 나라장터시스템 게시물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에 우선합니다.
사.문의사항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보건소 건강증진과 박향희(☎061-659-4263)
- 입찰에 관한 사항: 보건소 보건행정과 노명은(☎061-659-4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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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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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담당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sosu.go.kr→전자민원→공무원 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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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2일
여수시보건소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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