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고 제2025-1175호
|

|
(G2B시스템전자입찰공고번호 R25BK00799958-000)
|
|
(긴급)<2025년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축제>행사대행 용역
-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년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축제 행사대행 용역
|
용역개요
|
숲 자원 활용 축제 운영 1식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8. 30일*까지 *사업 분석(평가) 기간 포함
|
기초금액*
|
추정금액(a+b)
|
추정가격(a)
|
부가가치세(b)
|
70,000,000
|
70,000,000
|
63,636,364
|
6,363,636
|
*부가가치세 및 대행료 등 일체 포함
【 유의사항 】
-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 제출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2. 공고기간 : 2025. 4. 21.(월) ~ 2025. 5. 2.(금)
*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2025. 4. 29.(화) 16:00 ~ 5. 2.(금) 16:00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 제한경쟁(지역 제한)
나.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사업(제안요청서) 설명회 : 자료로 갈음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격 투찰은 반드시 나라장터(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과 아래 1) ~ 4)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고 있으며 행사기획, 공연, 이벤트 중 1개 이상으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
*기타 유사업종(전시기획 및 대행업, 광고대행업 등) 참여 불가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기타 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다른 소상공인으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 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
나. 본 용역은 공동수급(컨소시엄 등) 및 제3자 일괄 재용역은 불가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의 완료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의거 입찰공고일 현재 휴업상태 또는 부정당한 업체로 지정되었거나 영업정지, 인·허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 및 폐업된 업체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 참가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안내
【제안서 접수】
가. 접수일자 : 2025. 5. 2.(금) 09:00 ~ 16:00 * 중식시간(12:00~13:00) 제외
나. 제출장소: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산림휴양팀(T. 064-760-3774)
- 주 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산록남로 2271, 서귀포 치유의숲 관리사무실 다.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 택배, 이메일 접수 불가)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후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로 일체 서류 제출(방문)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접수(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도장 지참)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제출, 비예가방식)】
가. 일 시: 2025. 4. 29.(화) 16:00 ~ 2025. 5. 2.(금) 16:00
○유의사항
- 가격입찰 전자(G2B)로 제출 (※전자로 투찰 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 가격제안서 및 가격 세부산출내역서는 별도 작성하여 밀봉 및 인감 날인 후 제안서 제출 시 별도 제출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금액과 사업 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일치해야 함(입찰금액과 가격제안서(서면) 금액이 불일치 하는 경우 G2B 입찰금액 인정)
- 수기 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 개찰 전 사전 판정하여 제외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해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나. 장 소: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6. 추진일정
구 분
|
추 진 일 정
|
비 고
|
1. 입찰공고
|
2025. 4. 21.
~ 5. 2.
|
•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사업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
2.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제출
|
<제안서 제출>
2025. 5. 2.(금)
09:00~16:00
|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참가등록 : G2B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 규정시간 외에는 제안서 제출 불가
|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2025. 4. 29.(화) 16:00
~ 5. 2.(금) 16:00
|
3.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추후 통지
|
• 제안서 접수 후 개별통보
- 참가업체제안서 요약 PPT 설명
|
4. 협상 대상자 선정
|
추후 통지
|
• 협상대상자 선정 후 개별통보
|
5. 협상 및 계약 체결
|
추후 통지
|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 위 일정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공지 또는 입찰업체 유선통보
|
7. 제안서의 평가
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으로 체결하는 용역계약의 기술능력평가를 위하여 필요한 세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에 따른다.
나. 평가방법
1) 종합평가: 기술능력평가 90점 + 입찰가격평가 10점
- 평가결과 합산점수 70점 이상을 대상으로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 진행
2) 기술능력평가(90점) = 정량적 평가(20점) + 정성적 평가(70점)
3) 정량적 평가: 사업부서에서 별도 심사기준에 의거 평가
4) 정성적 평가
- 일시 및 장소: 별도 공지(제안서 접수 시)
- 평가방식: 제안서평가 위원회 평가(프리젠테이션 PPT 발표)
* 사전 제출된 USB(PPT 파일) 파일로 발표 진행
* 발표자는 사업 책임자 또는 입찰참가업체 대표가 선정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위임장을 제출하여 다른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음.
- 설명순서: 참가업체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 사전 제출된 USB(PPT 파일)에 의거 발표
- 발표시간: 총 20분(제안설명(PPT) 10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 참가 업체 수에 따라 발표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 참석인원 : 2명 제한(발표자 및 관계자 각 1명 / 당일 불참 시 실격 처리)
*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반드시 지참
8. 입찰관련 서류 열람 및 교부장소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 등록 마감일시까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는 우리 시 관광진흥과(☏064-760-3774, 양은영) 기타 입찰집행 및 계약 관련한 서류는 총무과(☏064-760-208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내 계약 미체결 등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함은 물론 법령의 규정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함.
11. 청렴계약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상의 “입찰공고”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12.「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규정에 근거하여 《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 안전보건 확보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공고문에 「중대재해처벌법」‘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하며, 입찰 참가자는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공고문 하단의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붙임1, 2)를 제출해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3.「이해충돌방지법」시행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안내
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에서 예외로 정한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동조 제1항 제1호~제9호)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법령 등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확인사항 항목 중 해당 사항이 있거나 확인서를 미제출할 경우 계약 체결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계법령,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제출에 있어 정확한 근거와 사실에 바탕을 두고 작성해야 하고, 기재 내용이 위․변조에 의한 허위 사실로 인정될 경우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최종 선정 후라도 자격 상실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시에는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단, 2,000만원 미만의 계약은 제외)
바. 공고내용은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입찰공고 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1.
서귀포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