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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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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9794-000 공고일시  2025/04/21 21:06
공고명 도로터널 제연효율 검토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30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9,435,500 원
   
배정예산
329,435,500 원
   
추정가격
299,486,818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259호


용 역 입 찰 공 고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후 가격입찰)


  본 입찰안내는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259호 ‘도로터널 제연효율 개선 검토 용역’ 사업 집행계획 및 입찰공고에 의한 가격입찰 안내입니다.

  가격입찰서 제출 전에 나라장터(G2B)에서 사업수행능력평가(P.Q) 심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집행계획

가. 용 역 명: 도로터널 제연효율 개선 검토 용역

나. 사업시행기관 : 서울특별시 재난안전실 도로시설과 (☎ 02-2133-1679)

다. 용 역 비: 금329,435,500원(부가세포함)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0일(10개월)

마. 용역내용

위    치

 서울시내 도로터널 6개소(남산1·2·3호, 홍지문, 정릉, 구룡)

과업내용

 - 도로터널 제연효율 개선 관련 자료 조사 및 과업대상 현황 조사

 - 터널별 특성을 반영한 시설 개선(안) 제시 및 적정성 검토

 - 사업내용, 시설개선에 따른 소요예산, 사업 실행계획 수립 등


2.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및 입찰 일정

 가. 용역참가 및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1) 일    시: 2025. 4. 30.(수) 10:00∼17:00

   2) 장    소: 서울특별시 재난안전실 도로시설과(서울특별시 본청사 2층)

   3) 제출자료: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및 사본) 및 USB(파일저장) 1부

                책임기술자 능력평가서 2부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방법 및 세부평가기준’에 따름

   4)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5) 평가기간: 2025. 5. 1.(목) ∼ 2025. 5. 9.(금)

나.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통보

  1) 시    기 :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적격자에게 개별통보(2025. 5. 12. 예정)

   2) 통보방법 : 공문발송(FAX) - 유선확인

     ※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 이의신청 가능

 다. 입찰서(가격) 제출(전자입찰)

일 시 : 2025. 5. 13.(화) 10:00 ~ 2025. 5. 16.(금) 12:00

○ 대 상 :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업체

 라. 입찰서(가격) 개찰

○ 일 시 : 2025. 5. 16.(금) 13:00

○ 장 소 : 입찰집행관 컴퓨터(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1팀)


3. 입찰참가자격

 가. ‘도로터널 제연효율 개선 검토 용역’ 수행실적평가 결과 90점 이상을 얻은 자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수행실적 평가서 제출업체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는 모든 업체에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되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로 한하고,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자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도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 중 득점 순으로 15위 까지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다음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는 본 용역사업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한 건설부문(도로‧공항, 구조)의 엔지니어링사업자 등록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건설부문(도로공항, 구조)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한 기계부문(일반산업기계)의 엔지니어링사업자 등록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기계부문(일반산업기계)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3)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한 전기부문(전기설비)의 엔지니어링사업자 등록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전기부문(발송배전)의 기술사사무소개설 등록한 업체 또는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에 의한 전력시설물 설계업(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 1종)에 개설 등록한 업체

   4)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전문소방공사설계업에 등록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산업부분(소방·방재)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라. 공동계약을 허용하며, 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또는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4개사 이내로 한합니다. 단,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은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구성원별 분담 비율은 아래의 공사비 비율을 참고하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

기계

소방

전기

토목

100.0

35

25

20

20

   -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가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 계약체결 시, 공동수급체 대표 선임계를 필히 제출해야 함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5.15.(목)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에 총용역비에 대한 구성원의 과업내용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경쟁방법 : 일반경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낙찰하한율: 86.745%)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의 제2장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

사업수행능력(34) +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 + 지역업체참여도**(3) + 경영상태***(2) + 입찰가격(60) + 기술인력보유상황(-10점) + 계약질서준수(-1점) ≥ 95점

    *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모두 만점(1점) 적용

    ** 지역업체 합산 참여비율 : 30%이상 3점, 30%미만 20%이상 1점, 20%미만 0점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 0점

    *** P.Q점수에 경영상태 평가점수가 반영되므로 모두 만점(2점) 적용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용역 하도급 관리지침에 따른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용역계약 관련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공지사항 → 서식(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 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작성 제출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별도의 비용지원이나 보조는 없으며, 제출된 평가서는 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도로시설과 김태영(☏ 02-2133-1679)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문민주(☏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