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고 제2025 – 1185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PQ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모아3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입찰방법 : 전자입찰, 총액, 지명(PQ)
다. 용역금액 : 금3,07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025년도 : 금2,192,080,000원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개월
2. 입찰참가자격
가. 경주시 공고 제2025-535호(2025.2.26.)「모아3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및 기술인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에 따라 실시한 사업수행능력평가(PQ) 심사 결과 입찰참가 통보를 받은 21개 업체(대표사)만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부정당업자는 제외함
※ 가격입찰 시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만의 투찰로 진행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1항 1호에 따라 개인인증수단 또는 사업자용인증서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22.(화) 10:00 ~ 2025. 4. 30.(수) 10:00까지
나. 개찰일시 : 2025. 4. 30.(수)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주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투찰기간은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 실시하오니 착오 없기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체 대표자를 포함한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의 출자비율을 전자입찰시스템에 입력한 후 공동수급체 대표자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투찰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여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1.【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 지역업체 참여도는 전체 용역금액에 대한 경상북도 소재 업체의 참여비율에 따라 평가하며,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합니다.
- PQ심사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의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를 모두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 중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배점한도(1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 기술인력 보유상황은 업종별, 구성원별 모두 평가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보유현황이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건설기술 진흥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업종등록기준상 미달하는 자(단, 기술 인력이 퇴사한 후 관련법령에 정한 변경 신고기한을 초과하여 미달하는 자)는 10점 감점 처리합니다.
- 임금체불 공개 횟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마. 그 밖의 공고문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등에 따릅니다.
나.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경우 무효처리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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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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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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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자는 자는 공고문, 시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 시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 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 : 경주시 회계과 계약팀 (054-779-6761)
사. 과업내용에 관한 문의사항 : 경주시 자연재난팀 (054-760-2034)
아. 전자입찰 이용 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4. 22.
경주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