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37호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제6회 외계인 대축제 행사 대행 용역 공고
|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견적(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는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기획감사팀(☎055-359-4685~8) 및 밀양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myfmc.or.kr) 정보공개/신고센터/부조리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
|
|
|
|
|
❍ 사 업 명: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제6회 외계인 대축제 기획·운영 용역
❍ 기초금액: 금103,000,000원(금일억삼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금93,636,364원
❍ 부 가 세: 금9,363,636원
❍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행사 완료 보고 시까지(2025. 10. 21.)
❍ 사업위치: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광장 주차장 등 일대
❍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외계인 대축제 총괄기획·연출·구성·운영 등 행사 전반에 관한 사항)
❍ 입찰/낙찰자선정방법: 제한(지역, 소상공인, 소기업),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3조
2)「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31호)
3)「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2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4)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체결 합니다.
❍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5. 5. 21.(수) 16:00
❍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5. 6. 13.(금) 16:00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표 제출: 2025. 6. 13.(금) 09:00 ~ 16:00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표는 해당 일자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처: 경남 밀양시 시청로 26, 배드민턴장 101호(밀양시시설관리공단 사무실)
(입찰참가신청서 원본과 함께 제출)
❍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사업자등록증에 해당 물품의 제조․판매 관련 종목이 등록되어 있으며, 우리 공단에서 제시한 행사 기본계획, 안전관리계획, 홍보계획 및 제안요청서에 맞게 물품 납품 및 용역 운영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9901]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물품분류번호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상태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해야 합니다.(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소상공인·소기업)를 소지한 자(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1항,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4조에 따라 법인등기부상(개인사업자 포함) 본점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인 자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컨소시엄) 형태의 입찰 참여 및 대행업체 재하청 불가
❍ 예정가격: 예정가격 작성 생략「지방계약법 시행령」제8조 - 2항
❍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지역, 소상공인, 소기업)
❍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 협상대상자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함,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_정성평가(70점) 점수와 기술능력평가_정량평가(20점), 입찰가격평가(10점)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
-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 입찰가격 평가방법: 입찰 가격 평점산식에 의거 산정(제안서 참조)
❍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자동 추첨됩니다.
❍ 제안서 평가 일시
- 평가일시: 2025. 6. 18.(수) 14:00 ~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장 소: 조달청 평가시스템(온라인, http://www.g2b.go.kr)
- 제안평가 일정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 제안서 평가 발표시간 및 발표방법
- (발표자 등록)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PM이 직접 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 (발표자의 자격 및 신원확인) PM은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하며, 온라인 평가실 입장시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발표자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PM)이어야 하며,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 까지 계속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 발표자가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PM)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PM)가 명시 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만 평가합니다.
|
- (발표시간) 평가위원의 제안서 사전검토 이후 제안사별로 발표 15분이며, 응답 10분 내외이며 발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위원 사전검토 시간 : 60분
※ 발표시간은 평가당일 평가진행 상태에 따라 협의·조정될 수 있습니다.
- (발표방법) 계약담당직원이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조달청 평가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온라인 평가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질의응답)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으로부터 15분내에서 질의가 있을 수 있으며, PM은 이에 성실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 제출일시 및 장소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
- 제출일시 : 가격입찰서 제출 일정과 동일
-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출서류
① 정량적 제안서 1부, 정성적 제안서 2부(제출용, 평가용)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은 사업자등록증) [가급적 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42조 5호 입찰무효 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④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의 경우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신청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⑤ 물품분류번호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⑥ 기타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서류
* 제안서는 정성적 제안서, 정량적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각각 하나의 파일로 파일명을 기재하되, 파일이 여러개일 경우 순번을 기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명 예시 : 정성제안서(또는 정성제안서 1, 정성제안서 2) / 정량제안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등 평가관련 자료는 <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 /에서 평가분야의 ‘정성(정량) 제안서’>를 선택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입찰관련 서류는 스캔 후 제안서 파일과 구분된 별개의 전자파일 형태로 <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 /에서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를 선택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조달콜센터 1588-0800, 042-610-12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ㅇ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출기한 내에 가격입찰서와 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ㅇ 제안서 제출화면에서의 “임시저장”은 최종제출이 아니며,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발표자료)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 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하오니, 동영상 삽입으로 인하여 제안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 등으로 평가 시 발생 한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ㅇ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최종적으로 정상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ㅇ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직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가능하며, 제출 후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다운로드하여,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의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전자파일이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거나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4항(전자문서의 송신수신) 및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제안서 작성/제출 시스템 문의 :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042-610-1200
|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나라장터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을 경우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입찰서에 있는 납부확약으로 갈음하고 납부를 면제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 제1항에 의해 세입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과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계약예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밀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청렴 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계약대상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계약서 제출 안내
낙찰업체는 안전보건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기타 「공연법」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재해예방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직접 제출되어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합니다.
❍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규격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를 근거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시의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 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 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낙찰자는 통보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우리공단은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 완료 후 대가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에 관한 사항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우주문화팀 박근홍 (☎055-359-4721)
․ 계약에 관한 사항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경영전략팀 이경호 (☎055-359-4606)
2025년 5월 20일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