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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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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68849-000 공고일시  2025/05/27 08:23
공고명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영동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영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오은희(☎: 02-542-50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7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898,000 원
   
배정예산
79,898,000 원
   
추정가격
72,63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동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입찰공고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27.                                                         영동고등학교 입찰진행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운영 업체 

활동 기간 

 2025.10.29.(수) ~ 2025.10.31.(금) [2박 3일]

활동 장소 

 강원도 일원

예상 인원

총 272명 (학생 259명, 교직원 14명)

 ※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활동 경비

숙식비(2박 7식)

 ❍ 프로그램 활동교육비, 시설사용료, 기타경비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

및 정산

 ❍ 총액 금79,89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59명과 인솔자 14명으로 산정한 금액임.

    -학생 300,000원*256명= 77,700,000원

    -교사 157,000원*14명= 2,198,000원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특기사항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숙식비, 수련활동비, 주간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경비, 시설사용료, 여행자보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참여인원의 증감 시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기타경비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공고문,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혹은 협의 및 계약된 일정 활동 및 내용 등이 변개되는 등 계약 불이행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경쟁(총액)-제한(총액)규격 가격 동시 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호 1-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사업자등록과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며 6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제20조에 따라 그 주된 영업소가 국내에 소재하고 있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내에 심성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 업체로서 실적이 있는 업체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03-2호, 2003.04.07.)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함.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사각형입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5.27.(화) 14:00~6.13.(금) 16: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 접수장소: 영동고등학교 행정실 (본관 1층)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실적증명서 각1부[서식 2]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8)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

효기간 이내의 것) 1부

9)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

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0) 각서 1부[서식 3]

11) 청렴서약서 1부[서식 4]

12) 제안서 10부[[붙임1] 서식 1]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3)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5%)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서식 5, 변경 가능]

4)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 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서식 6]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5.27.(화) 14:00~6.13.(금) 16: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서류 심사로 대체함.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적격업체로 선정할 예정이며,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일시: 2025.06.18.(수) : 예정

        ※ 단,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6.20.(금) 10:00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영동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따라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 가격 동시 입찰)”로 진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항목

기준

비고

1. 규모

수용인원: 600명 이상, 강당: 600명 이상 수용, 식당: 400명 이상  수용

 

2. 숙박시설

50실 이상 보유

 

3. 세면실

각 방에 배치

공동세면실 불가

4. 운동장

600명 수용 가능한 곳 1개소 이상

 

5. 주요시설

(1) 보건실 1개소, 야외무대 1개소, 실내 교육장 5개소 이상 보유(우천 시 대비 교육장)

(2) 주요 시설(방, 화장실, 강당, 실내외 교육장, 식당 등) 환경의 쾌적성 및 안전성

 

6.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진행 과정의 체계성

(2) 신체 활동 체험 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최신 장비의 보유

(3) 인성 및 감성 강화 교육 과정 포함

(4) 사물놀이, 국악지도사, 인명구조사 등 자격증 보유 등

수련활동국가인증제 필득업체 우대

7. 지도사 배치

국가청소년지도사 3급 이상 유자격자 최소 16명 이상 근무

정직원 지도사

8. 식사

5찬 이상(밥, 국 제외한 반찬, 학생 자율 배식)

 

9. 가격

1인당 27만원~30만원(교통비를 제외한 프로그램 이용, 숙박, 식사 등의 수련활동비)

2박 3일 기준

10. 운영상태

본사 직영

임대 운영 시 입찰 불가

11. 병원

인근 10분 이내

 

12. 안전검사

전기, 가스, 소방 등 최근 6개월 이내 정밀 점검표 필득

 


12.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제안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서울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숙지 준수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제안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제안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02-6958-6311)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1학년부 수련활동 담당자

      (☎ 02-6958-6446)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5. 기타사항

  가. 제안서 내용이 사실과 상이할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에 제시할 수 있는 조건(수련활동 비용을 비롯하여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을 자세히 표기합니다.(제안서에 표시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제출업체에 있음).

  


붙임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1부.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영동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면제(지급각서)

(해당 입찰공고에 따라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가능)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영동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영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서식 3〕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영동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영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영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영동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련활동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수련활동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기관명 : 영동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서식 6]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제안요청서


영동고등학교


제1조 【총칙】

영동고등학교장(이하 “학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학생과 인솔교직원에게 제공하여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계약상대자는 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방문지 확보,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수련활동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 제공과 교통, 안전요원 투입 등 전반적인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의 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5조 【제안서 제출 시 참고사항】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시정 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는 업체 선정 후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활성화 위원회”에서 논의하여 확정함

2. 수련활동기간 내 전체일정과 프로그램 안내, 설명, 식단표, 산출근거에 의한 수련활동 비용을 명시하여 제출

3. 야외프로그램 진행 중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방안 준비

   ※구체적인 일정은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일정 변동 가능)




제6조 【수련활동 경비】

1. 수련활동 경비는 일정표에 따른 숙식비(2박 7식), 입장(관람)료,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경비, 여행자보험료,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 본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를 포함한다.

2. 수련활동 일정은 2025.10.29.(수)~2025.10.31.(금)으로 2박 3일이며, 장소는 강원도 일원으로, 예상인원은 1학년 학생 259명(남학생 259명), 인솔교사 14명, 총 273명으로 하며 최종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3. 인솔자에 대한 경비(1인당 단가)는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입장료 등 학생 인솔에 따른 면제 금액은 공제한다.

4.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한다.

5.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한다.


제7조 【숙박시설】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가․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나․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다․ 학생이 숙박할 숙소의 전체○층 중 ○개 층에 숙소 배정하고, 객실은○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라․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마․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바․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사․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아․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자․ 숙박시설 준공 일자 확인

2.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예) 숙박 등급은 호텔 최상급, 콘도, 장급, 여관급, 여인숙급 등으로 기재

3.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4. 숙소 조건

  가․ 수용인원 600명 이상 : 객실 당 5~6명 이하

  나․ 정직원의 청소년 지도강사 16명 이상

  다․ 가급적 시내 중심에서 벗어난 곳으로 유스호스텔급 이상

  라․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타학교 학생 또는 일반 여행객과 혼합 투숙이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함)

  마. 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바․ 학생들이 쾌적하고 여유있게 취침할 수 있는 숙소 환경으로 침구(이불, 요)는 1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숙박인원에 비례하여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하게 제공해야 하며 청결해야 함. 모든 침구는 입소 전 깨끗이 세탁한 후 지급해야 하며, 매일 세탁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사․ 강당(600명 이상 수용)등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아. 숙소의 방은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자. 계약상대자는 객실에 설치된 TV채널을 통해 음란한 내용이 방영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차. 계약상대자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안전요원을 배치하여야 하며, 상주하는 위치는 인솔책임자와 협의한다.

  카. 숙박시설은 야간에 교사가 학생들을 지도할 때 협조해야 한다.

  타. 숙소에는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구축되어 있어야 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또한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파. 숙박시설에서 동일 원인으로 추정되는 동일증세의 환자가 2명 이상 발생할 경우 반드시 병원 치료를 의무화한다.


5. 계약상대자는 숙박시설에 관한 아래의 서류를 갖추어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 생략 가능)

  ○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건물 화재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1부

  ○ 영업생산물배상보험 증명서 사본 1부

  ○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1부

  ○ 식단표 1부

  ○ 객실 배치도(객실당 면적과 객실 당 투숙인원 표시) 1부

  ○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학교가 요청한 서류


제8조 【식사】

1. 식당은 400명 이상 동시 수용이 가능하여야 한다.

2.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총 7식을 제공하고, 밥과 국을 제외하고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함)

3. 중식은 세팅 등으로 구분하여 기재하고, 도시락은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제공 할 수 없음.

4.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밥, 국 제외) 이상, 중식의 세팅 사항은 변경할 수 없음.

5. 식사는 전 학생에 불편함이 없도록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되어야 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6.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공되어야 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김치류, 육류, 생선류 등)는 학생들이 자율적인 배식을 통해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외에 충분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7.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도록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8. 특이체질(알레르기 등) 등으로 계약상대자가 제공하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9.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는 것을 제공하여야 한다.

10.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질병이나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11.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한다.

12. 수련활동 기간 중 학생들에게 단체로 제공되는 식사는 관계 규정에 따라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하여야 한다.

13.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 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함.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받아 확인

14. 계약상대자는 아래의 서류를 갖추어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 생략 가능)

  ○ 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식당 내부, 등)

  ○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영업생산물배상보험 증명서 사본 1부

  ○ 식단표 1부

  ○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학교가 요청한 서류


제9조 【안전요원】

1. 안전요원은 교육부에서 인정한 연수기관에서 안전교육 14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한 자 이어야 한다.

   ※ 안전요원: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간호사 중 대한적십자사 등에서 주관하는 14시간 이상의 안전요원(안전과정) 교육연수를 이수한 자

2. 안전요원은 수련활동의 안내 및 지도 경험이 있고 지역의 지리에 밝아야 하며, 활동의 모든 사태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책임감 있고 성실한 자이어야 한다.

3. 야간 경호를 위해 야간경비요원 6명을 둔다.


4. 안전요원은 건강진단, 성범죄․아동학대 경력조회 등에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등의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를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10조 【레크리에이션】

1. 제안서 제출 시 제안한 레크리에이션 일정과 프로그램은 학교와 협의하여 최종적으로 결정하며, 변경할 경우에도 이와 같다.

2. 레크리에이션은 숙박지 내에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전문 레크리에이션 자격증 소지자를 초빙하여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기획하여 2시간 이상 진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3. 레크리에이션 진행에 필요한 장소 대관료, 차량운행, 소품준비 등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는 계약상대자의 부담으로 한다.

4. 레크리에이션은 계약상대자가 주관하되, 사전에 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제11조 【여행자보험 가입】(필요시)

1.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전원에 대하여 보험보상금액이 국내여행종합보험에서 각 항목

별로 가입할 수 있는 1억원 수준의 금액으로 여행종합보험을 가입하여야 하며, 다음

의 부가조건 이상이 되도록 가입하여야 한다.

                                                                                   (단위: 천 원)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사망,

후유장애 

치료실비

사망,

후유장애

치료실비

보상한도

100,000

5,000

10,000

1,000

10,000

1,000

2. 수련활동 중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해서는 보험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보험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그 밖의 모든 사고에 대한 책임과 보상 및 이에 대한 치료비 등은 전적으로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3. 계약상대자는 출발 7일 전까지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 증권을 학교에 제출한다.

4.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단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를 보험증권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다


제12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1. 계약상대자는 필요한 예약, 활동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활동 및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이러한 변경이 있을 시 학교는 계약을 즉각 파기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이나 손해배상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으며, 민·형사상의 책임도 묻지 아니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사유를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본 행사 이전에 교직원과 계약상대자의 필수직원으로 구성된 사전답사팀을 운영할 수 있고, 계약상대자는 사전답사(숙박업소, 부대시설, 활동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의 원활한 진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제13조 【사전 안전 교육 및 현장 교육 실시】

1.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실시 전에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전 및 교양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2. 사전교육에서는 수련활동과 관련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참가자가 내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3. 교양교육에서는 공공시설 및 대중교통 이용 예절, 수련활동 장소의 문화, 성범죄(성희롱, 성추행, 성폭력, 성매매 등) 예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4.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현장에서 참가자에게 사전교육의 내용을 상기시키며, 해당 활동을 할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5. 계약상대자는 현장에서 학생들이 질서를 지키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교사와 함께 학생들의 동태를 살피고 지도한다.


제14조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학생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코로나 및 전염병 발생시 격리 및 예비숙소 확보내역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의무가입, 영업배상보험 가입(사고당 금액 등)

  ○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보험가입(1인당 1억원 이상)

  ○ 수련활동 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 대표자가 전적으로 책임짐을 명시



제15조 【낙오자 처리】

1.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낙오자가 발생할 경우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인솔책임자(또는 긴박한 경우 해당학급 인솔교사와 협의 가능)에게 즉시 통보하고 인솔책임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기간 중 각종 사고나 질병 등으로 현지 교육활동을 실시할 수 없는 수련활동 참가자에 대하여는 숙박시설 또는 기타 보호시설에서 안전하게 보호 치료하여야 한다.

3.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하여야 한다.


제16조 【구급약품 휴대】

  계약상대자는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멀미약,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

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

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7조 【사고에 대한 책임】

1.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중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2. 수련활동 기간에 발생한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 모든 처리와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진다.

3. 상해 및 교통사고 등의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4.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입원치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5.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6.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여행(활동)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진다.

7. 사고발생 시 보험이 적용되지 아니하는 일체의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실비로 배상(또는 보상)한다.


제18조 【이행 책임】

1. 계약상대자의 부주의·무성의·태만·계약 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수련활동단에게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한 책임의 정도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2.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모든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3. 계약상대자가 본 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제출한 증빙서류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 위반에 따른 법적 조치(계약보증금 귀속, 부정당업체 제재 등)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4.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본 계약이 해지되거나 소정의 사업목적을 달성하지 못하여 학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학교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5. 본 계약은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감독관청의 금지·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이나 손해배상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으며, 민·형사상의 책임도 묻지 아니한다.


제19조 【대금 지급 및 정산】

1. 참여인원의 증감 시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계약상대자는 환불 사유가 발생하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환불하여야 한다.

3. 수련활동 출발 전 질병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솔자 또는 학생의 결원이 있는 경우 학교는 해당 인원의 활동경비 중 개인경비 품목 전액을 지급하지 않는다.

4. 학생 및 인솔자 경비를 분리하여 청구하고, 인솔자에 대한 수련활동비는 원칙적으로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인솔자에 대한 입장료 면제 금액 등 학생 인솔에 따른 무료 금액은 공제한 후 정산하여 청구한다.

5. 계약상대자는 위탁용역수수료 외에 부가가치세 납부사유가 발생한 산출내역이 있을 경우에는 산출(정산)내역서 비고란에 과세라 표시하고, 세금계산서 발급 시 이 내역을 포함해야 하며, 미포함으로 인한 부가가치세 미신고 시에는 세금계산서 발급(신고) 의무자인 계약상대자에 책임이 있다.

6. 학교는 대금지급 후에 발생된 일체 사건 사고(협력업체에 대한 대금 미지급 포함)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20조 【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21조 【기타사항】

1.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계약 수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비하고, 과업설명서(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에 명시되지 않은 기타사항일지라도 일반적으로 계약 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본 용역계약의 일부분임을 승낙한다.


2.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안내, 숙박, 식사 제공 및 현지 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학교(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임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3. 협력업체를 포함한 계약상대자의 직원(안전요원, 차량 운전자 등)은 수련활동단을 친절히 대하며 경어를 사용하여야 한다.


제22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분쟁에 관한 사항】

1. 본 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의견 및 계약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한다.

2. 전 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학교의 해석에 따르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3. 계약상대자는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아니 된다.

4.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민형사상의 소송 등)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1] 서식 1] 제안서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가격제안

  가. 건    명 : 2025학년도 영동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나. 예정인원 : 학생 259명, 인솔교사 14명 내외 총 273명 내외

  다. 기    간 : 2025.10.29.(수) ~ 2025.10.31.(금) 2박 3일

  라. 산출내역(VAT포함)                                                                  

                                                                                        (단위 : 원)

그림입니다.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활동 장소, 이동 경로,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등 시정표

  - 프로그램 설명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 프로그램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대처 방안과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마.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바.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행사 프로그램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영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 각1부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청소년지도사 2급 이상 인력 인원수

  - 지도자 명단 및 재직증명서 1부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파악)

  - 식단표

  -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 통보서(신규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서(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일부 또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식사 및 보험 관련

 

  -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교육청 관련은 제외)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보상금액 등 확인)

  -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계약금액 5천만원 이하는 계약보증금 지급 확약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활동)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서류는 참가업체의 대표자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 필 할 것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식3]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예시)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0점)

수행경험

(18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

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용역수행 실적)

8

7

6

 

경영상태

(7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 한국은행 발표 업체 기준비율 대비 제안사의 부채비율

    및 유동비율

7

6

5

 

인력보유

(8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

  3.2 자격 소지여부 등

8

7

6

 

기타

(7점)

4. 신인도 등 기타 평가사항

7

6

5

 

주관적

평가

     

(70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2 여행(활동)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7

6

5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7

6

5

 

  5.3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6

5

4

 

 6.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6.2 식단표(7식)

5

4

3

 

  6.3 식당 위생 상태

5

4

3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활동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7.3 비상시 대응 매뉴얼 등

5

4

3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서식4]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