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2025-5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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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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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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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본 입찰 공고 및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
5.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조달청지침)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8.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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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s://www.pps.go.kr/kor/bbs/list.do?key=00030)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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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 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재)광주광역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계약방법 등: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 (☎ 062-600-5232)
○ 제안요청서 등 사업관련: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플랫폼사업실 (☎ 062-600-5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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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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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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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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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내용 요약>
◦사 업 명: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학습포털 구축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사업예산: \327,000,000원(금삼억이천칠백만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297,272,727원(금이억구천칠백이십칠만이천칠백이십칠원정)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6개월
◦공동계약: 가능
◦분할납품: 불가
◦입찰방법: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
◦낙찰자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5. 5. 30.(금) 14:30 ~ 6. 20.(금) 18:00
◦제안서 평가일시(오프라인): ’25. 6. 24.(화) 10:00
※ 정확한 일정은 사전에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 예정
※ 평가일시 및 장소는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 팀 당 15분 발표 및 10분 질의응답 예정으로, 해당 예정시간보다 더 소요될 수 있음
※ 제안설명은 본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이 하여야 하며, 제안사의 발표자를 포함하여 3인 이내로 제한함
◦개찰일시: ’25. 6. 25.(수) 10:00 이후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합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반드시 입찰공고서 전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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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사 업 명 :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학습포털 구축
1-2.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1-3.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6개월
1-4. 예 산 액 : \327,000,000원(금삼억이천칠백만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297,272,727원(금이억구천칠백이십칠만이천칠백이십칠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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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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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에 관한 사항
2-1.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방식
2-2.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2-2-1. 제안서 평가(기술평가)와 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우선협상자와 협상 후 계약 체결
2-2-2. 낙찰자 선정에 관한 세부 평가 방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2-3.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
2-4. 입찰 진행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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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공고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기술 평가 → 개찰 →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위 결정 → 협상 → 낙찰 →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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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3-1.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3-1-1. 다음 항목에 모두 해당하는 기관
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 1468)]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ㅇ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규칙」제17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ㅇ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합니다.
3-1-2. 다음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
ㅇ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다만, 같은 법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여할 수 있음
ㅇ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기업 또는 소기업이거나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ㅇ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 및 도입서비스”(8111159801),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정보 중 어느 하나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3-2.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2-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3-3.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조달청 또는 각 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에서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70)
4. 입찰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4-1.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안내된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4-2.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지정된 기한 내에 규격 평가와 관련된 서류를 하단의 안내된 방법으로 기한 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4-3. 입찰참가자는 입찰관련 서류를 숙지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 시 이를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공동계약 및 이행방식에 관한 사항
5-1. 이 입찰은 공동수급(단독, 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 또는 단독계약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ㅇ 공동수급체의 모든 구성원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각 구성원은 자신이 수행할 분담 범위에 필요한 자격 요건(면허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ㅇ 공동수급체는 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며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이내 업체로 최소지분율은 5%(분담이행방식과 서로 다른 법령에 따라 업종 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 미적용) 이상이어야 합니다.
ㅇ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ㅇ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이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 2025.6.19.(목) 18:00
6. 제안요청 설명회에 관한 사항
6-1. 이 입찰은 별도의 제안요청 설명회를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해당 공고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7-1.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및 e발주시스템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로 처리하므로, 반드시 모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ㅇ 입찰서 접수기간: ’25. 5. 30.(금) 14:30 ~ 6. 20.(금) 18:00
ㅇ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 이 입찰은 총액입찰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ㅇ 개찰일시 : ’25. 6. 25.(수) 10:00 이후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합니다.
ㅇ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ㅇ 개찰 후 협상대상자는 협상 전 세부가격산출내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전자입찰 시 스캔하여 제출한 경우 생략)
8.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 제출)
8-1.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제안서 제출기간 : ’25. 5. 30.(금) 14:30 ~ 6. 20.(금) 18:00
★ (필독)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을 허용하되 반드시 입찰서(가격포함)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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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2.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고, PDF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정량적 제안서 1식
ㅇ 정성적 제안서 1식
ㅇ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ㅇ 발표자료 1식
ㅇ 기타서류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나라장터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②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단,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시스템에서 확인 불가)
③ 입찰참가자격사항 해당 증빙서류(확인서 등)
④ 기타 입찰참가자격과 관련하여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서류
(제안요청서 71페이지 참고)
*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는 가급적 공고일 이후에 출력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계약담당자가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한 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으나,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3. 제안서는 “이용안내-온라인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전화상담(042-610-1200) 혹은 인터넷상담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매뉴얼 : e-발주시스템(https://www.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인터넷상담 : 나라장터 → e-고객센터 → 게시판 → 이용문의 게시판 → 이용문의)
8-4. 기타 유의사항
ㅇ 차세대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 방법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 제안서 용량·형태 등으로 인하여 나라장터(G2B 시스템)를 이용하기 곤란한 경우 전자우편이나 우편 제출 가능하며 이 경우 계약담당자와 사전 유선협의 필요(접수기한 내에 도달하여야 함)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사항 >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것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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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안서 평가 : 오프라인 평가
9-1. 정성제안서 평가는 평가위원회에서, 정량제안서 평가는 사업부서에서 실시합니다.
9-2.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추첨 안내 : ’25. 6. 23.(월) 10:00(온라인)
※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추첨과 관련하여 온라인(ZOOM)으로 안내하며, 입찰참여기관은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추첨 서류를 진흥원으로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여기관이 1개 이하인 경우 온라인으로 안내하지 않고, 유선으로 별도 안내함
9-3. 제안서 평가 일시 : ’25. 6. 24.(화) 10:00
※ 정확한 일정은 사전에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 예정
※ 평가일시 및 장소는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 팀 당 15분 발표 및 10분 질의응답 예정으로, 해당 예정시간보다 더 소요될 수 있음
※ 제안설명은 본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이 하여야 하며, 제안사의 발표자를 포함하여 3인 이내로 제한함
9-4. 제안서 평가 방법 : 오프라인 진행 예정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10-1.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6.5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10-2.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10-3.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협력업체)의 소속 임․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10-4.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다만, 협상의 내용에 따라 계약체결 시한 조정 가능)
10-5.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11. 입찰보증금 등
11-1.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아래 ‘11-5.’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각 호 중 가장 큰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2. 납부장소 :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
11-3. 납부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
11-4.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제3항 각 호에 해당되거나 아래 ‘11-5.’의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면제합니다.
ㅇ 위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면제받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ㅇ 「지방계약법」제12조제3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에 따라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1-5.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ㅇ 「지방계약법」제12조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나라장터에서 미수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ㅇ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이거나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ㅇ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 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단, 공동수급체의 대표사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100분의 25
12. 재입찰 및 재공고입찰
12-1. 경쟁입찰에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같은 장소에서 재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초 입찰에의 참가유무 또는 입찰횟수의 제한을 받지 아니합니다.
12-2. 입찰자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또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3. 입찰무효
13-1.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3-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13-3.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불공정행위 금지
1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4-2. 입찰자 등은 ‘14-1’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3. 계약담당자는 ‘14-1’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4-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14-1’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4-3’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불가
15-1.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16. 기타사항
16-1. 이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의 적용을 받습니다.
16-2.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8조제2항제2조에 따라 작성하지 않습니다.
16-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6-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6-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6.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6-7.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아래의 계약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 이행
* 계약담당자는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16-8.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대상으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2항제3조‘나’의 적용을 받습니다.
16-9.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6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17-1.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17-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 (☎ 062-600-5232)
17-3. 수요부서(제안서, 협상 등) :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플랫폼사업실 (☎ 062-600-5244)
17-4. 기타 세부사항은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에 따릅니다.
17-5. 우선협상대상자는 기술제안협상을 위해 수요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즉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