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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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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8852-000 공고일시  2025/05/30 13:52
공고명 2025년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 건축시설물 유지보수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부산항만공사 수요기관 부산항만공사
공고담당자 황산강(☎: 051-999-30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167,000 원
   
배정예산
35,167,000 원
   
추정가격
31,97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입찰공고번호 : R25BK00878852-000  부산항만공사 공고 제2025-0103호


폐기물처리용역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05월 30일

부산항만공사 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 건축시설물 유지보수공사 폐기물처리용역

 ○ 용역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45-39 국제여객터미널

  -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4가 15-3 연안여객터미널

  -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6가 8 부산항만공사 본사 사옥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 용역내용 : 부산항 내 건축시설물 유지보수공사 건설폐기물처리 1식[설계서 참조]

 ○ 용역예정금액 : 35,167,000원 (부가세 포함)

  - 추정가격 31,970,000원 + 부가가치세 3,197,000원

 ○ 기초금액 : 35,167,000원 (부가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용역입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2조,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및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제1항 제6호 및 계약예규역입찰유의서 제3조의2(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에 의거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도서지역 업체 등 참가제한 : 현장여건과 안전, 환경오염 등의 문제를 고려하여 바지선 등 선박에 직접 상차를 금하므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차량 운반업체는 참여 가능)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4.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와 물량내역서는 공고문 첨부파일 또는 우리공사 개발사업부(☎ 051-999-3276)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단독 또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2개사 이내)가능합니다.

   * 분담비율 - 폐기물처리 72.03%, 폐기물수집·운반 27.97% 구성

  ○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출자(분담)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06. 09. 18:00까지

  ※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취소 후 다시 제출포함)하거나 승인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해서는 안되며, 중복으로 참가 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또한 여러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 법인(개인사업자 포함)만 공동수급체에 참여해야 합니다.

  ○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확인을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2025.06.30.까지 2.5%(50%감면) 한시 적용)하여야 합니다. “용역입찰특별유의서” 제6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대상자의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 찰보증금 공사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6. 05. 00:00 ~ 06. 10. 10:00

 ○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입찰시스템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조달청 전자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2025. 06. 10. 11:00

 ○ 개찰장소 : 입찰집행담당 PC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예정가격의 87.745% 이상)으로 찰한 자 중「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시행) 제2조제1항『별표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준용,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자동선정에 따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중 가장 많이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9. 적격심사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시행) 제2조제1항『별표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이행능력(당해용역 기준금액) : 35,000,500원(부가세 포함)

   · 폐기물처리 25,210,170원(부가세포함), 폐기물수집·운반 9,790,330원(부가세포함)

    ※ 안전보건관리비 166,500원은 적격심사에 반영되지 않음.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 본 용역은 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설계서에 계상된 안전보건관리비 166,500원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전자계약서 인지세 공동납부 안내사항

우리공사에서 2021년 계약분부터 전자계약서 인지세를 공동부담하오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담비율 : 전자인지세 50% 공동 부담

  - 납부방법 : 계약서(초안) 송부 시 우리공사 인지세 50% 납부하며, 해당업체는 인지세 50% 납부 후 응답 시 인지세 사용 처리하여 송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낙찰은 받은 자는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에 가입하여 기성(준공) 검사 요청, 대금지급 요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 srm.busanpa.com


16. 간접구매 이행 권고사항

 ○ 본 입찰공고는 간접구매 이행 의무 대상 건으로 과업 수행시 발생되는 비용처리에 대하여 사회적기업제품, 사회적협동조합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장애인표준사업장생산품, 녹색제품 등의 우선 구매를 권고합니다. 간접구매 이행 시 매월 그 실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자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적격심사기준, 설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우리 공사와 조달청 홈페이지에 병행하여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항만공사 안내

   - 주 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교로 122(중앙동 6가) 부산항만공사

   - 문 의 : 입찰 및 계약 사항은 재무회계부(☎ 051-999-3038), 설계 및 산출내역은 개발사업부(051-999-327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부산항만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품, 향응, 편의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의 행위를 요구하는 직원이 있거나,

위의 행위가 발생되는 것을 목격한 경우 아래의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 신고센터 】

◾ 부산항만공사 감사실 클린신고센터 (☎ 051-999-3044)

부산항만공사 사이버신문고 및 부패행위신고센터 (www.busanpa.com)

◾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051-999-3041)

◾ 중소기업 고충상담센터 Happy-Call(051-999-3034)

【붙임1】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리고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끔 안전․보건 관계법령(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준수하겠습니다.

2. 당사는 계약 체결 후 작업 착수 전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에 따라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위험성평가 결과 중대한 유해․위험요인이 존재할 경우 위험성 감소 대책을 수립 및 이행 후 작업에 착수하겠습니다.

3. 근로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해 중대재해가 예상될 경우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수시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여 개선 조치 완료 후 안전한 작업환경이 보장된 상태에서 작업을 재개하겠습니다.

4. 작업장에 투입되는 근로자가 유해․위험요소를 발견했을 경우 위험신고센터(주간 : ☎051-999-8495, 야간 및 휴일 : ☎051-999-3114, 상시 :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 고객센터-작업중지 요청제“)로 신고할 수 있게끔 근로자 교육을 실시하고 신고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5. 근로자가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발견하여 작업중지권 사용 요청 시 현장 책임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에서 보장하는 작업중지권을 지체없이 승인하며, 합리적일 경우 근로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당사는 위 사항 외에도 안전․보건관계 법령 의무사항을 명확히 준수하여 사업장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OOOO     대 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붙임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00000 ( 용역 , 물품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 인권보호  고용안정  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 ( 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 · 신고 등 ) 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 · 종교 · 장애 · 나이 · 성별 · 출생지 · 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 · 보상 · 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 작업 관련 사고나 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중지를 요청 할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 · 신체적 접촉과 성희롱 · 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법률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근로자의 모성과 부성을 제도적으로 보장하겠습니다.

6. 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 근로기준법 」, 「 산업재해보상보험법 」, 「 국민건강보험법 」,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 서명 또는 날인 )

부산항만공사 계약담당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