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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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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8023-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5/30 13:58
공고명 구미시 공간정보 플랫폼 기반 디지털트윈 구축 및 개발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유혜민(☎: 054-480-5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3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1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50,000,000 원
   
추정가격
6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1678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구미시 공간정보 플랫폼 기반 디지털트윈 구축 및 개발 용역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구미시 공간정보 플랫폼 기반 디지털트윈 구축 및 개발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개월

  다. 용 역 비 : 금750,000,000원(금칠억오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제안설명 및

평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1) 사업자 선정 :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가 고득점순에 따라 우선 협상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2)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다. 동점 시 처리방침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본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사업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3)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 [소프트웨어사업자(데이터베이스제작및검색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70)]로 등록된 자

   ※ 입찰 참가자는 최근 연도에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측량업(기타-수치지도제작업, 업종코드 : 5029)]로 등록된 자

   5)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ㆍ중견기업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하도급 또는 자사 인력 파견 형태로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의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smpp.go.kr)에 아래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 및 도입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59801)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59901)

    -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 : 8115169901

   ※ 입찰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 참여 업체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최대 5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공동수급체로서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가 되도록 하며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참여 업체간 책임, 관리, 의무관계, 책임소재, 상호 협력방안을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라.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고,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참여 업체는 중복하여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마. 기타 입찰공고문(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 단체의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의합니다.


6. 입찰참가 제한대상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나.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다.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7. 추진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5. 30.(금)

∼ 6. 13.(금)

ㆍ구미시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질의 및 답변

2025. 6. 4.(수)

ㆍE-mail 접수 및 E-mail 일괄 통보

  (wjdqo2061@korea.kr)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격입찰서 포함)

2025. 6. 13.(금)

09:00∼16:00

(12:00~13:00 제외)

ㆍ제출장소 : 구미시청 토지정보과(본관 1층)

ㆍ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 시 평가위원 추첨

제안서 평가

2025. 6. 18.(수) 14:00

(예정)

ㆍ장소 : 구미시청 별관4 재난안전상황실

ㆍ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협상적격자 통보

2025. 6. 19.(목) 이후

ㆍ협상순위와 협상일정 개별 통지(협상적격자)

ㆍ미선정 업체 통보 생략

협상 및 계약

체결

2025. 6. 23.(월) 이후

(예정)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ㆍ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8. 입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및 제안서, 가격제안서등 제출안내(방문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6. 13.(금) 09:00~16:00까지  * 12~13시 중식시간 제외

  나. 제출장소 : 구미시청 토지정보과 지적팀(구미시 송정대로 55층, 본관1층)

  다.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평가위원 추첨 실시(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대리인 반드시 참석)

  라.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마.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 사본으로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9.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

    1) 일   시 : 2025. 6. 18.(수) 14:00 (예정)

    2) 장   소 : 구미시청 별관4 재난안전상황실

      ※ 일시 및 장소는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설명

    4) 발표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제안 설명 20분, 질의응답 5분 이내)

    5)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장 입회자는 2명 이내로 사업관리자(PM)가 직접 발표해야 하며,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10.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하여야 함.


11.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2.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 등록 시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가. 제안사는 본 제안요청서를 완전히 검토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의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하며, 입찰자의 정당한 요청이 있거나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영업비밀, 기타 다른 법령에 따라 공개가 제한되는 정보 등을 제외한 범위 내에서 제안서 평가결과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기술평가 시 제안발표는 본 사업을 담당할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해야 합니다.

  마. 별도의 평가기준일이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바. 제안요청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기술평가에서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게 있습니다.

  사.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아. 기타 평가와 관련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을 적용합니다.

  자. 제출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등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에서는 입찰 참가자로 하여금 서류 또는 입증자료의 제출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요구를 받은 자는 요구기한 이내에 요구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이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차. 발주기관의 추가 자료 요청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카.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타.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으로 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을 수행할 경우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파. 구미시 공무원은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향응, 편의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일이 있는 경우 아래의 신고처로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하여 (제3자를 통하여) 부정 청탁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부정 청탁이 있는 경우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기관에 대한 처분을 요청하겠습니다.

   ※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회계과 (☏ 054-480-5093), 과업내용 설명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토지정보과 (☏ 054-480-637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년  5월 30일


구 미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