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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8931-000 공고일시  2025/05/30 14:08
공고명 2025년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 용역(강릉권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공고담당자 엄은지(☎: 033-258-54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969,000 원
   
배정예산
16,969,000 원
   
추정가격
15,426,364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5-107호

그림입니다.

2025년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 용역(강릉권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그림입니다.

2025. 5. 30.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분임재무관


□ 이 안내서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집행하는 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 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로 제재되어 3개월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자 또는 계약을 체결하고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이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2025년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 용역(강릉권역)

  ◦ 사업기한: 착수일로부터 90일간

  ◦ 사업대상 및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금16,969,000원[금일천육백구십육만구천원]

              [추정가격 금15,426,364원 + 부가가치세 금1,542,636원]

    ※ 본 사업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 소액수의견적(2인 이상 견적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한 총액·전자견적 제출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하고,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용역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3. 견적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기관(업종코드: 7415)]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환경보건법 제23조의2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지정받은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 기관 해당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도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5.(목) 10:00 ~ 2025. 6. 10.(화) 10:00

  ◦ 견적서 개찰일시: 2025. 6. 10.(화) 11:00, 입찰집행관 컴퓨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6. 예정가격의 결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7.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집행관 PC]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견적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입찰설명서(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기타 입찰·계약 관련 규정)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에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시설과 주무관 신초롱 (033-259-0806)

  ◦ 입찰공고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과 주무관 엄은지 (033-258-5463)

  ◦ 입찰결과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공고목록, 입찰개찰/낙찰

  ◦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이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요구한 경우에는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관

  ▷ 신고방법: 온라인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