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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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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5230-000 공고일시  2025/06/19 10:10
공고명 2025학년도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성북교육지원청 영훈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성북교육지원청 영훈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종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1,600,000 원
   
추정가격
56,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훈초등학교 공고 : 2025 - 06호 

 

 

영훈초등학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 여행 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경쟁 – 가격-규격 동시 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학년도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용역 입찰공고 

  나. 장    소 : 경주 일원(일정표 확인)  

  다. 기    간 : 2025.10.15(수) ~ 2025.10.17.(금) (2박 3일) - 날짜 변경 불가함, 

  라. 예상인원 : 총 121명 [4학급 학생 112명, 인솔교사 9명, 예상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마. 예정금액 : 금61,600,000원(1인당 550,000원×112명=61,600,000원)(부가세 포함) 

                 (※ 인솔교사경비 학교부담)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 입찰”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에 의한 제한경쟁(총액)-제한(총액)   2단계 경쟁(규격, 가격 동시) 입찰입니다. 

  다.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한 전자입찰이며 교육여행 용역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공동도급 불허) 

  라.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조건 

  가. 4성급 이상 우수 호텔 또는 리조트 선정 (보조 침대는 안 됨) 

  나. 비가 오는 경우를 대비하여 대체 계획을 사전에 제시해야 함 

  다. 놀이 위주가 아니라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야 함 

  라. 교육여행 안내책자 인쇄 120부 제작 

  마. 리무진 전세버스 또는 출고 5년 이내 동일 색상 차량 배치, 이동 시 학생 편의와 안전을 고려 

  바. 버스 안, 이동 동선에 쇼핑 알선 절대금지 

  사. 인솔가이드 중 밤에 학생 관리를 상주해서 해 주는 사람이 있어야 함 

  아. 학급당 주간인솔요원 1명, 문화해설사 1명 이상을 배정함을 원칙으로 함 

  자. 계획안(일정 제안)을 2개 이상 제시 

  차.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취지에 맞게 두 팀 또는 한 반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호텔, 일정 등을 상이하게 운영)  

  카. 교육여행 중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 학생 발생 시 대처방안을 사전에 제시 

  타. 자가진단키트와 비상 마스크 구비 등 방역 관련 대책 마련 

  파. 위험요소나 감염 위험, 천재지변 등으로 교육여행이 불가능하다고 학교가 판단할 때에는 본 계약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음. 

4. 입찰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야 한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지방지점 불가) 

  다.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1) 제안서 제출기간(입찰공고 등록 시간) : 2025.06.20.(금)(14:00) ~ 07.02.(수)(10:00)  

                            (평일 09:00~16: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2) 제안장소 : 나라장터(g2b)로 제안 

      3) 제안방법 : 전자접수, 단 교육여행 용역제안서는 행정실로 직접 제출 

  나.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교육여행 용역제안서(붙임 4, 규격 A4 크기, 상철,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10부 

        (교육여행일정표, 교통편,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최근 5년간 수학여행 용역 실적 증명서 1부 

     4) 각서(붙임 8) 1부 

     5)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첨부)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1부. 

     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서 1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 신용평가등급 및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확인 재무제표  

            반드시 제출)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10) 인감도장(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는 사용인감) 지참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원인감 또는 사용인감날인)하여 제출  

6. 제안서 심의 일시 및 개찰 일시 

 가. 제안 설명회 :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07. 04(금) 14:00 영훈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교육여행평가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7. 적격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적격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부적격업체(평균점수 80점 미만)는 G2B 가격개찰시 제외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1) 적격업체 중 G2B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선정 후 입찰참가업체에 설명회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 낙찰자 통보 : 낙찰대상자에게만 개별 통보함. 

     입찰의 무효사항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특수조건, 이행각서는 첨부 자료실에서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해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유의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사항, 청렴계약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등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선정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상세한 것은 영훈초등학교 행정실(☎02-944-36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입찰참가 신청서 

      2. 가격제안서 

      3. 여행일정 제안서 

      4.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5. 수학여행 및 단체여행용역 수행실적 

      6. 영훈초등학교 교육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8. 각서  

      9. 청렴계약 이행각서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2025. 06. 20. 

 

 

 

영훈초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영훈초등학교 공고  

제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5%이상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일반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사(물품구매․기술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영훈초등학교장 귀하  

 

 세입세출외 현금출납원       성명 :                           (인) 

   

 

 210㎜ × 297㎜ 

(신문용지 54g/㎡)  

 

〔붙임 2〕 ※항목가감 할 수 있음.(낙찰업체에 한해 계약시 제출) 

가 격 제 안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2025학년도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2. 예정인원 : 학생 총 112명 (교사 9명 경비는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3. 기    간 : 2025.10.15.(수) ~ 2025.10.17.(금) 2박 3일 

4.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단가 

학생 

1 

전세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4대   

 

 

2 

KTX 

서울역 ⇔ 경주역 (왕복) 

  112명  

 

 

3 

숙식비  

( 2박 2식) 

3인 1실 이하, 조식포함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 일급호텔 또는 리조트 기준 

 -숙박료 :  112명 × 2박 

 -식  비 :  112명 × 2식 

 

 

4 

중식비+석식비 

(3식+2식) 

세팅 

□ 10월 15일 중식(112명) 

□ 10월 15일 석식(112명) 

□ 10월 16일 중식(112명) 

□ 10월 16일 석식(112명) 

□ 10월 17일 중식(112명) 

 

 

5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대릉원            -    

□ 석굴암, 불국사    -  

□ 루지체험          -  

□ 국립경주박물관    -  

□ 경주월드          - 

 

 

6 

여행자보험료 

최대배상액(1억) 

□  여행자보험료(112명) 

 

 

7 

기타 

안전요원(4인) 

야간경비원(2인) 

행사진행비 

알선수수료 등 

□  안전요원 경비(4명) 

□  야간요원 경비(2명) 

□  행사진행비 

□  알선수수료 

 

 

합       계 

기초금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학생 : 112명 

 

550,000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회사명 :                    대표이사 :             (인감날인) 

 

영훈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2025학년도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일정 

 

1. 일시 : 2025.10.15.(수) ~ 2025.10.17.(금) 

2. 대상 : 5학년 112명 중 희망 학생, 인솔 교사 9명 

3. 내용 : 경주 여행 (2박 3일) 

4. 이동 및 숙식 사항 

   가. 이동: KTX(서울~경주), 전세버스 (지역 내) 

   나. 숙식: 2박(콘도미니엄이나 리조트급 이상의 숙소), 7식 

5. 기본 일정(예시) (두 반씩 로테이션 운영 예정) 

 

일정  

시간계획 

내 용 

비고 

첫째 날 

(10/15) 

08:30~11:40 

서울 출발, 경주 도착-버스 탑승 

KTX, 버스  

12:30~13:20 

점심식사 

 

13:30~15:00 

불국사/석굴암 

 

15:00~16:30 

석굴암/불국사 

 

17:00~18:00 

저녁식사 

 

18:00~19:30 

동궁과 월지 

 

20:00~20:30 

숙소 도착 및 객실 배정 

 

21:00~22:00 

자유시간 및 취침 

 

둘째 날 

(10/16) 

07:00~08:30 

기상, 아침식사, 숙소출발 

 

09:30~11:00 

경주 루지월드 

 

11:10~13:00 

국립경주박물관 및 식사 

 

13:00~16:30 

경주 월드 

 

17:00~18:00 

저녁식사 

 

18:00~19:30 

황리단길 

 

19:40~22:00 

자유시간 및 휴식, 취침 

 

셋째 날 

(10/17) 

07:00~09:00 

기상, 아침식사, 숙소출발 

 

09:30~10:30 

첨성대/대릉원 

 

10:40~11:20 

대릉원/첨성대 

 

11:30~12:20 

점심식사 

 

13:00~16:00 

경주역 도착, 서울 도착 및 해산 

 

 

〔붙임 4〕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용역제안서 

영훈초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12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9명 

 

3. 여행기간 :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3일) 

 

4. 장    소 : 경주 일대  

 

5. 행사일정 : 제안업체작성(최종 낙찰자와 상세일정 추후 협의)  

 

6. 기타조건  

   가. 현장학습비 

      ○ 숙박비(일반호텔 4급이상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에 한함), 식비, 교통비, 상해보험료, 진행     요원비(가이드비 포함), 시설 사용료 및 야간 프로그램 운영비, 그 외 잡비에 대한 총액입찰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는다. 

 

   나. 숙박시설 

      ○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한다. 

      ○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 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가능한 저층 1~5층)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박은 타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이 금지되며, 우리학교 공간이 확보될 수 있     는 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시설 내에 본교 학생이 활동 할 수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한다.  

      ○ 침실배정은 4인 이하로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다. 식사 등 

      ○ 식당은 우리학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여행 중 식사는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라. 여행의 시작․종료 및 운송차량 

      ○ 여행은 학교에서 출발한 시점부터 시작하고, 현장학습 완료 후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하는 것으로 하며, 행사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마. 여행자 보험가입  

      ○ 현장학습 참가자에 대한 여행자종합보험은 반드시 가입하며 증빙서류를 제출한다. 

   바.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제안자는 여행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최종 영훈초등학교와      협의 후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한다. 

      ○ 행사일정 변경 

         1) 영훈초등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영훈초등학교장 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영훈초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 행사일정 수행 : 계약 체결자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사.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예방을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영훈초등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장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현장학습 용역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여행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  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본교 교직원에 대한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행사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행사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끝. 

 

○ 평가지표 

5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항목   

  참가업체 :         

구분 

평가항목 

배점 

점수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 여성 기업, 사회적기업, 장애인기업 해당 여부 

5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 5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등] 

 - [계약서식6-1] 사업실적증명서 제출 

 - 평가 기준: 30건이상-10, 20~29-7, 19건 이하 - 5점 

10 

 

○ 인력 보유 상황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조직(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 평가 기준: 인력 13, 안전요원 10명 이상 

인력 보유 상태: 8명 이상 - 5, 6명 이상 - 4, 4명 이상 – 3, 4명 미만 - 0 

 안전요원 자격 소지: 10명이상 - 5, 8명 이상 - 4, 6명 이상 - 3, 4명이상 - 2, 4명 미만 - 0 

10 

 

○ 현재 경영 상황 

- 신용평가등급 ([계약서식6-2] 신용평가등급 참조]: BB- 

 - 평가 기준: 신용평가등급 기준 BB0 이상 10, BB- 이상 9, B-이상 8, CCC+이하 6 

10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 교육 여행 프로그램 평가 

 - 교육적 목적 수행을 위한 적절한 프로그램 여부 

 - 학생의 참여를 자연스레 이끄는 흥미 유발 

 - 학생의 성장을 돕는 자기주도활동 자료집 구성 여부 

20 

 

○ 숙박 관리 능력 평가 (부대시설 포함) 

 - 객실의 등급과 수준 및 안전 관리 정도 

 - 객실당 인원수와 생활의 편리성 

 - 숙박업체의 식단 구성과 위생 관리 

15 

 

○ 교통과 중식 관련 식사 관리 능력 평가 

 - 차량의 연식과 안전관리 매뉴얼 준수 여부 

 - 현지 사정 연계 이동 및 교통 계획의 적정성 

 - 중식 구성 평가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15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현황 

 - 문화해설사와 프로그램 운영 도움 인력 배치 유무 

 - 학생인솔 관리 요원 및 야간 안전 관리 요원 배치 유무 

15 

 

 

100 

 

 

평가자 :                            (인)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제출서류 양식 

○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서는 업체 자율양식에 의하되 규격은 A4 사이즈로 한다.  

   - 업체 소개 자료는 제안사항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야 한다. 

   - 제안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항목별로 계량화하여 작성할 것 

   - 각 업체 고유의 특 ․ 장점을 간략하게 기술하여 작성 

 

○ 제출서류 

    - 제안서 10부(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 입찰참가신청서(붙임1호 서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 관광진흥법에의한 관광사업자(여행업)임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최근 2년 이내 동종용역(초등학교 수학여행 등) 계약실적증명서 

    - 경영상태 증빙 서류(재무재표 등) 1부 

 

○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영훈초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영훈초등학교는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료를 요청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가짐 

 

□ 유의사항 

  제안서는 입찰시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 

 

[붙임 5] 

 

  교육여행 및 단체여행용역 수행실적 

순번 

급별 

발주처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전화번호 

비고 

 

 

 

 

 

 

 

 

 

 

 

 

 

 

 

 

 

 

 

 

 

 

 

 

(계약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원본대조필) 제출) 

 

 

 

 

 

 〔붙임 6〕 

현장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영훈초등학교 

 

제 1 조(총칙) 영훈초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현장학습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현장학습 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현장학습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현장학습 활동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며, 경주시 내의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로 한다. 

   ③ 숙소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가능한 한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한다. 

   ④ 숙소는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 및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숙소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현장학습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활동할 수 있는 실내강당(저녁시간 6:30~9:30)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제 6 조(현장학습의 시작과 종료) ① 현장학습 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학교에서 출발한 시점을 시작으로 하고, 현장학습 완료 후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하는 것으로 하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체험 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7 조 (현장학습 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현장학습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장학습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현장학습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현장학습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현장학습 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가이드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여야 한다. 

   

제 8 조(여행인원) 학생 112명, 인솔교사 9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제 9 조(낙오자 처리) ① 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현장학습  활동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0 조(사고)  ① 활동 중 교통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1조(현장학습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금액×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 

       2. 현장학습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② 용역대가 지급은 여행 종료 후 업체의 정산서와 여행경비 전체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단, 여행자보험료의 경우, 실제수행업체의 사업자등록 과세유형이 면세사업자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발행금액에 미포함하며, 보험료영수증 등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실제수행업체가 일반사업자인 경우는 당연히 계약업체의 세금계산서 발행금액에 포함하여야 함. 

      ③ “을”은 정산금액과 계약시 산출금액의 적정여부에 대해 “갑”의 요구가 있을시 응해야 하며, “갑”은 계약불이행에 따른 손실이 있을 경우 손실 부분만큼 제외하고 “을”에게 송금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학교측의 사정으로 행사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에 반영한다. 

      ⑥ 인솔교직원에 대한 여행 경비는 인솔자 무료인 경비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학생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여, 학생경비와는 별도로 청구한다. 

 

제 12 조(계약이행보증 )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5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한다. 

 

제 13조(계약의 해지) “갑 ”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1. “갑”의 사정에 의하여 현장학습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3.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5 조(책임) ① 현장학습 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을  위반 하거나 그로 인한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대가지급 시 갑과 을은 상호 협의하여 대금을 감액하거나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6 조(기타) ① “을”은 현장학습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우리학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제 17 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현장학습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현장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8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영훈초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 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2〕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 영훈초등학교 청렴계약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소장ㆍ과장․계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1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영훈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           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령         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  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영훈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영훈초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영훈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 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 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1 이 규정은 ‘2001년 4월 3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4학년도 영훈초등학교 5학년 소규모테마 교육여행 용역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영훈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영훈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영훈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          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영훈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  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영훈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영훈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영훈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영훈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영훈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영훈초등학교 계약담당직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영훈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         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      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영훈초등학교에      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         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         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         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영훈초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영훈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         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영훈초등학교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1조 이 규정은 ‘2001년 4월 3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