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16962-000 공고일시  2025/06/19 16:59
공고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공고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수요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채소정(☎: 02-3460-0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9,939,860 원
   
추정가격
99,945,3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 제2025-79호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6. 19. 

국립국악고등학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나. 수련활동기간: 2025. 9. 24.(수) ~ 2025. 9. 26.(금), [2박 3일, 7식] 

    ※ 사업기간: 계약 후 ~ 2025. 10. 17.(금) 

  다. 참가예정인원: 총 153명[학생 147명(남학생 28명, 여학생 119명), 인솔교사 6명] 

    ※ 예정 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최종 참석인원에 따라 정산함 

  라. 수련활동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일대  

  마. 사업금액: 금 109,939,86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포함경비: 왕복항공비(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포함), 전세버스 5대 임차료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숙박비(2박), 식비(7식), 현지수행요원(주간인솔요원 5명, 야간안전요원 5명),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각종 봉사료 등 기타 잡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활동경비를 포함한다. 

    ※ 참가자 상해보험 및 여행자보험 가입 보험증권과 영수증은 출발 1일 전까지 제출 

  사.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동 교육활동이 취소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의 규정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총액)입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적용), 전자입찰 

 

3. 입찰일정  

  가.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2025. 6. 26.(목) 10:00 

  나.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접수마감: 2025. 7. 2.(수) 10:00 

   ※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나라장터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완료 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일정: 2025. 7. 3.(목) 14:30  * 변동 가능, 유선안내 예정 

  라. 개찰: 2025. 7. 4.(금) 11:00 제안서평가 종료 후 진행(입찰진행관 PC) 

  마. 우선협상 대상자 통보: 2025. 7. 4.(금) 15:00 이후 우선협상 대상자 개별 통보(나라장터 이용) 

 

4. 입찰참가자의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유자격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http://www.sminfo.smba.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신청한 업체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마. 본 견적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을 통한 보증서로 입찰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과업 설명 

   과업설명의 경우 제안요청서의 내용 외에는 협상 시 본교와 협의 하에 정하며,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붙임3] 

  나. 최근 3년 이내(공고일 기준)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붙임5] 

  다. 각서 [붙임6]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마. 여행업등록증 사본  

  바.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사.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아.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자.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차.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단,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타. 신용평가등급표 

  파.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전자파일 [붙임4]  

  -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을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제안서(증빙서류 포함) 1식 

     ② 정량제안서(증빙서류 포함) 1식 

     ③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식 

   - 작성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여야 하며,(본교 소정목차양식 및 기타 증빙서류 포함 A4사이즈로 작성)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    

   입찰관련서류(가~파)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필독) 단, 본 입찰은 국립국악고등학교 자체공고로, 입찰관련 서류(가~파)의 내용을 제출하여 주시고, 제안서(200MB 이내)는 입찰 마감 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업체 매뉴얼” 참고,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나라장터 상단 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에서 제안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 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8.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함 

 

10.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을 근거로 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이므로 제안서를 제출받아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기술(제안서)능력 및 입찰가격(제안가격)을 평가하여 협상 대상업체를 심사 후, 최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결정합니다. 

 

11.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등 

  가. 협상적격자 선정: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평가: 기술능력평가(정성평가 70점+정량평가 10점)(80%) + 입찰가격평가(20%) 

  나.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제안서)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제안서)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협상내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3일 이내로 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8] 참고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및 접수방법에 따른 제출분만 인정합니다. 기타 어떠한 사유로든지 제안서가 접수 되지 않아 입찰 접수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입찰공고처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가 입찰공고 기관으로부터 최종 협상 종료 후 낙찰자로 선정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각종 서류를 준비하여 즉시 계약하여야 합니다. 단, 선정된 입찰참가자가 계약을 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모두 선정된 입찰참가자가 책임을 져야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 관계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타 공고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고등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사항 문의: ☏ 02-3460-0512, 과업관련 문의: ☏ 02-3497-0844)     

 

 

[붙임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계약이행 점검표 

 

 ◦ 점 검 자: 국립국악고등학교        직위                성명               (인)  

구분 

점 검 내 용 

이행정도 

상  

중상 

 

중하 

 

1 

일    정 

 전체일정의 준수 정도 

 

 

 

 

 

 변경의 경우 “학교”와의 합의 여부 

 

 

 

 

 

 현지 여행단 행사 협조 정도 

 

 

 

 

 

2 

기관방문 

 일정표 상의 여행지 방문 여부 

 

 

 

 

 

 사전교섭 및 정보제공의 적합성 정도 

 

 

 

 

 

3 

숙    박 

 4성급 호텔 여부 

 

 

 

 

 

 4인 이하 1실 이행 여부 

 

 

 

 

 

 숙박시설 동층 배정 등의 관리 안전성 여부 

 

 

 

 

 

 숙박시설 및 인접지역의 유해시설 여부 

 

 

 

 

 

4 

식    사 

 학생의 식성에 맞는가의 정도 

 

 

 

 

 

 식사 제공의 적시성 정도 

 

 

 

 

 

5 

교    통 

 여행지까지의 왕복 이동의 안전, 쾌적성 

 

 

 

 

 

 여행지내 제 이동수단의 안전성 및 쾌적성 

 

 

 

 

 

 안전벨트 구비 및 원활한 작동 가능성 

 

 

 

 

 

 공항에서의 출·입국의 융통성 정도 

 

 

 

 

 

6 

안    내 

기    타 

 여행사 안내원의 협조 정도 

 

 

 

 

 

 현지수행안전요원의 안내 및 학생지도 정도 

 

 

 

 

 

 안전사고 대처 및 전체운영의 적합여부 

 

 

 

 

 

19개 항목 

 여행인솔책임자 전체가 작성한 본 점검표에 의거 전체 1/3 이상의 항목이「중하」이하이면 계약의 불성실이행으로 간주할 수 있음 

 

 

 

 

 

 

 

 

 

 

[붙임 2] 

국립국악고등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표(예시) 

(일정 및 장소는 업체가 창의적으로 제안) 

일  자 

교 통 편 

시  간 

여  행  일  정 

식사 

1일차 

(9/24) 

항공기 

전용차량 

 

 

 

 

 

10:40 

11:50 

 

 

 

 

 

 김포공항 출발 

 제주공항 도착 후 전용차량 탑승 

 중식 

  

 석식  

 숙소도착 및 객실배정(4성 이상급 호텔)  

 인원점검 및 취침 

중 : 현지식 

석 : 현지식 

2일차 

(9/25) 

전용차량 

전일 

 호텔 조식 

 

 중식 

 

 석식 

 

 호텔 투숙 및 휴식 

조 : 호텔식 

중 : 현지식 

석 : 현지식 

3일차 

(9/26) 

전용차량 

 

항공기 

 

 

 

 

13:40 

14:50 

 호텔 조식 후 

  

 중식 

 

 제주공항 출발 

 김포공항 도착(예정) 

조 : 호텔식 

중 : 현지식 

※ 상기 일정은 항공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동 간 교통수단 및 현지 일정은 업체가 창의적으로 제안 

※ 상기일정은 현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붙임 3]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000000-0******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입찰보증금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000000-0******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연도 경영상태 

   ◎ 평가요소: 신용평가등급 

   ※ 제출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 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초·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항공기 이용계획 및 버스·선박 확보, 운행 계획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수송(항공, 차량(버스) 및 선박 등)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권 발권, 수속,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사업자등록증, 차량·선박 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선박의 안전장치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식사 여건 

  ※ 식사제공계획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 수 ,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라.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하거나 본교 동층 연결 배정 여부를 기재 

     - 냉·난방시설 구비 여부 명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시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현지수행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야간경비 용역 배치 포함)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제안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국립국악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상   호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 명:                         (인)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는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발주기관과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와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각서에 서명하여 제출하며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내용 그대로를 국립국악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국립국악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립국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국립국악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국립국악중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국립국악중고등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인)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국립국립국악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국립국악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국립국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국립국악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청렴계약서(서약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서약자 ○○○회사 대표 ○○○(인) 

 

 

 

국립국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2025학년도 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80) 

 

 

 

 

 

(20)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실적(5점) 

 - 10회 이상: 5점 

 - 5~9회 : 4점 

 - 5회 미만: 3점 

 

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을 10점만점으로 환산 반영 

* 평가 기준에 의함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5점)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조 

 - 10명 이상: 5점 

 - 5~9명: 4점 

 - 5명 미만: 3점 

 

 

 

 

 

(60) 

행사 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 수준(20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여행 및 레크레이션 계획 등 일정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 관광 안내 및 학생 안전 계획 

5 

4 

3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등 

5 

4 

3 

 

 - 응급상황 대처 계획(현지 병원과의 연계, 병원비 지급에 대한 구체적 계획) 

5 

4 

3 

 

숙박시설 수행 능력(20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객실 등급, 위치, 냉난방시설, 화장실 환경 등 

5 

4 

3 

 

 - 객실 당 인원 수, 동층 연결 배정 유무 

5 

4 

3 

 

 - 숙박시설 내 안전관리 야간전담지도사 배치 

5 

4 

3 

 

 - 숙박 업체 식단표 및 식당 위생 상태, 좌석 등 

5 

4 

3 

 

항공, 현지 차량 운행 능력 및 식사 제공(20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항공 출입수속 계획 

5 

4 

3 

 

 - 현지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차량의 동일 회사 여부 등) 

5 

4 

3 

 

 - 차량의 안정성(차량 보험가입 현황 등) 

5 

4 

3 

 

 - 식사 제공 능력(중식 3회: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가격평가 

(20) 

가격 평가 평점 산식(20점) 

20 

 

합계 

100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기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5 

B+, B0, B- 

B- 

B+, B0, B- 

9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제8호의2, 제2조제8호의3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의 신용평가등급 중에서 가장 최근의 등급에 의하되 다음의 표에 따라 점수를 부여한다. 

  ② [주]① 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③ [주]①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