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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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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191-000 공고일시  2025/06/22 16:52
공고명 2025년 진도군 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공고담당자 명진희(☎: 061-540-33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6,000,000 원
   
배정예산
476,000,000 원
   
추정가격
476,000,0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진도군 재무관 공고 제2025-347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진도군 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 

  나. 보장기간 : 2025. 6. 16. 00:00 ~ 2026. 6. 15. 24:00 (1년간) 

   ※ 입찰 등 계약진행 과정에 의해 2025. 6. 16. 이후 계약이 체결되더라도 2026. 6. 16.  00:00부터 발생 보장대상 건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 

  다. 가입대상 : 1,477명 

     - 군산하 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공중보건의사, 군의원 등 

  라. 설계금액 : 476,000,000원(추정가격 476,000,000원, 부가가치세 0원) 

      ※ 기초금액 : 476,000,000원 

  마. 보장범위 : 생명/상해, 실손형, 정액형 

     - 보험 계약조건 등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에 따름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 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 단, 전원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3시간 이내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입찰등록 마감 일시 

입찰개찰 일시 

비 고 

2025. 6. 23. 10:00 

2025. 6. 30. 14:00 

2025. 6. 30. 15:00 

 

 

4.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해 요건을 갖춘 업체 

  나.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받아 입찰일 전일까지 제출한 경우는 가능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의 규정에 따라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 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이 큰 업체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입찰 마감일 전일(2025. 6. 29.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자격․면허가 누락되는 등 잘못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처리 되오니 반드시 협정내용을 재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 시 원본 제출) 

[유의사항]  

 1)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 평일 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처리 불가) 

 2)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대표사 승인은 입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단독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기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입찰참여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계약이행에 필요한 제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사업과 관련된 제반사항은 우리군 총무과 담당자(☎061-540-323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용역의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11호의 ‘금융·보험 용역’ 면세사업에 해당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규정에의한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의 설계금액은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정가격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금액을 산정한 후 이를 초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정가격을 선택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9.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청렴서약제)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진도군 세무회계과(☎061-540-3334) 

  나. 용역 및 과업지시서 내용 : 진도군 총무과(☎061-540-3236)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12.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가능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여야합니다. 

   라.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진도군 회계과(☎061-540-3334), 감사실(☎061-540-3043) 및 진도군 홈페이지(www.jindo.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 건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자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2. 

 

 

 

진 도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