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 공고
ㆍ공 고 명 : 2025년 중소기업은행 금고 비밀번호 변경
ㆍ수요기관 : 중소기업은행
이 입찰 설명서는 중소기업은행 계약사무취급세칙 제7조에 의거하여 집행하며 중소기업은행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2025. 6. 23.
중소기업은행 비상계획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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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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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입찰공고서(과업지시서 등 포함)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6.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7.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8. 중소기업은행 계약사무취급세칙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중소기업은행 계약세칙〙 중소기업은행 홈페이지 은행정보/내규예고/내규공개 (http://www.ibk.co.kr/ir/bylaws/notifyListBylaws.ib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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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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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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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 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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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 개요
가. 용역건명 : 2025년 중소기업은행 금고 비밀번호 변경
나. 수요기관 : 중소기업은행
다. 용역대상 : 당행 전국 614개점 금고의 비밀번호 변경작업
* 점포세부현황은 첨부된 「금고번호 변경대상 현황」 참조
** 점포수는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용역수행이 끝난 시점의 최종현황을 기준으로 대금지급 처리합니다.
라. 용역내용 : 당행 점포 내 설치된 금고실, 현금금고, 대여금고, 야간금고의 비밀번호 변경
마. 기초금액 : 金구천육백칠만오천원정 (₩96,075,000원, VAT포함)
바. 추정가격 : 金팔천칠백삼십사만구백구원정 (₩87,340,909원, VAT미포함)
사.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소기업·소상공인간)
아.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입찰가격/예정가격,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 결정
자. 용역기간 : 2025. 9. 1. ~ 2025. 11. 30. (3개월)
차. 적격심사 : 없음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6. 26.(목) 09시 ~ 2025. 6. 30.(월) 16시 까지
다.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6. 30.(월) 17시
라. 개찰장소 : 중소기업은행 비상계획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 PC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금고(세부품명번호 [4617150601])를 제조물품으로 등록한 업체
나. 사업자등록증 상 「금고」 또는 「금고의 제작」 또는 「금고의 수리」를 업종 기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증을 교부받은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전자입찰 이용 등록 서류로 갈음하여 별도의 제출은 생략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부정당업자로 입찰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사. 자격이 없는 업체의 입찰참가, 하도급 제한사항 위반 등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의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용역의 공동도급계약은 허가하지 않습니다.(사유 : 보안유지)
자. 본 용역의 하도급은 허가하지 않습니다.(사유 : 보안유지)
※ 아래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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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서 제출
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후 정상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1) 입찰 보증금 납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 국고귀속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64조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 기준 ±2% 범위 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나. 낙찰자 선정 후라도 부적격 사유 발생 시 낙찰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사유는 국가계약법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각 항의 무효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입찰무효 되는 등의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8. 분쟁의 해결방법 결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당사자 간 분쟁의 해결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분쟁의 해결방법은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중재법에 따른 중재(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중에서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습니다.
다. 그 밖에 분쟁해결방법의 합의와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청렴계약특수조건, 계약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산장애 등으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보충 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중소기업은행 비상계획팀(☎ 02-729-7463)
◦ 용역내용 및 과업지시서 : 중소기업은행 비상계획팀(☎ 02-729-7463)
마. 이 세부기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용역계약적격심사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기타 조달청 집행기준」을 적용하며, 일반용역의 특성에 따라 이 기준을 적용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공고에 별도로 반영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한경우에는투찰시간마감24시간이전에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나라장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나라장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위 와 같이 공고 함
2025. 6. 23.
중소기업은행 비상계획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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