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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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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631-000 공고일시  2025/06/23 10:42
공고명 (협상에 의한 계약)당산1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추진위원회 구성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고담당자 김수윤(☎: 02-2670-319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5,000,000 원
   
추정가격
4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재무공고 제2025–119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당산1구역 주택정비형재개발사업 추진위원회 구성 공공지원 정비사업 전문관리 용역 

  나.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7개월(추진위 구성 승인까지) 

    ※ 과업기간 내 추진위 구성이 안 될 경우에는 제반 행정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본 과업의 관련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함 

  다. 사업예산: 금45,000,000(금사천오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주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참조 

  

주2) 입찰서 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를 사전에 숙지하시고 담당부서에 필히 과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손해)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마. 공고기간: 2025. 6. 23.(월) ~ 7. 4.(금) 

 바.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2025. 7. 2.(수) 10:00 ~ 7. 4.(금) 16:00 

   - 장    소: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7. 3.(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G2B 입찰금액과 해당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사. 업체현황평가서·기술제안서·가격입찰서 제 (방문접수) 

   - 일    시: 2025. 7. 4.(금) 10:00 ~ 16:00 (※시간엄수) 

   - 장    소: 영등포구청 주거사업과 이효정 주무관(☎ 02-2670-358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3, 본관 4층) 

   - 제출방법: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인 직접 방문제출(우편, e메일,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발표순서는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당일 추첨하여 결정 

  아. 현장설명회: 없음(제안요청서로 갈음) 

  자.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입찰마감 후 별도 통보 

  차.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후 개찰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며 입찰공고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업체로서 다음 ①항 또는 ②항을 충족하는 업체 

   ①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제10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정비사업전문관리업’(나라장터 업종코드 : 4712)을 서울특별시에 등록한 업체로, 법인등기부상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②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시행령 제81조 제3항에 의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부동산원 

  나. 단독 또는 2개 업체 이내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참여지분율 50% 이상인 업체가 주업체로 수행하여야 함  

   - 공동도급 2개사 모두 서울특별시 소재 등록업체이어야 함 

   - 공동도급 시 구성원 모두 가-①항의 요건을 충족해야함 

   - 공동수급 시 수급업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름 

  다. 본 입찰참가자(공동수급 구성원 포함)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 (마감일 전일이 토,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시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적용 예외에 해당합니다.- 제2조의3제1항제4호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 

  마. 입찰참가 제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 기간 중인 업체) 

   -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명시하는 부정당업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제재할 수 있음 

 

3.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시행 2023.7.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 2023.1.19.) 

   나. 선정근거 : 협상적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서 평가기준: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시행 2023.7.1.),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 2023. 1. 19.) 및“제안요청서”에 의거 업체현평가와 기술제안서평가(평가위원회) 및 가격입찰서, 가·감점요소를 종합 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함 

  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6. 입찰등록서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제안요청서 양식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원본대조필 명기후 인감날인) 1부 

    ③.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④. 응모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후 인감날인) 1부 

     - 정비전문관리업등록필증 

    ⑤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⑥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약서 각 1부 (제안요청서 양식2, 양식3) 

    ⑧.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대리인인 경우) 1부 

    ⑨. 공동수급(공동이행) 구성인 경우 

     - 공동수급(공동이행) 표준협정서 1부 (제안요청서 양식4) 

     - 합의각서 1부 (제안요청서 양식5) 

     - 공동수급협정 체결현황 1부 (제안요청서 양식6)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위 “② ~⑧”의 서류 각 1부  

    ⑩.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나. 업체현황평가서, 기술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① 업체현황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자기평가서 및 참여사업관리자 경력(자격 등 경력 입증서류 포함) 

    ② 기술제안서: 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입찰등록서류와 함께 제본),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제안서 내용이 담긴 UBS 1매[보관용, 평가용(PPT 발표 자료)] 

    ③ 가격입찰서(밀봉) 1부(제안요청서 양식11) 

       ※ 제출서류 세부사항에 대하여 별첨 “제안요청서” 제4장 입찰서 작성 지침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제출 등에 따른 불이익은 해당 업체에 귀책 사유가 있음 

 

7. 협상적격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시행 2023.7.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 2023.1.19)에 의함 

  나.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협상순서는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 단, 80점 이상인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업자가 3개사 미만일 경우 60점 미만인 업체는 제외하고 모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업체현황 평가(20%) + 기술제안서 평가(60%) + 입찰가격 평가(20%) + 가·감점(+2, -6점) 

  다.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제안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하고, 기술제안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제안평가 항목 중 과업수행세부계획→과업내용이해도→과업수행조직구성→과업수행지원체계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며, 모두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함. 

 

8. 협상절차 

  가.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나.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하되, 3일 이내에서 조정가능. 

 

9. 계약의 체결: 협상이 완료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 참가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2. 질의회신 

   가.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는 2025. 6. 26.(목) 18:00일까지 우리구 주거사업과로 접수된 문서(우편, 방문)에 한하며, 유선질의는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나. 질의에 대한 답변은 2025. 7. 1.(화)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www.ydp.go.kr)에 게시할 예정이며, 질의자에 대한 개별통보는 생략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영등포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가. 제안서 등은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제안요청서 관련 질의회신 내용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의 보상도 없습니다. 

  라. 본 공공관리자 지원용역에 대한 제안요청서는 별도로 교부하지 않으며, 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붙임 제안요청서를 확인 및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별첨 “제안요청서”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자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사. 협상 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아. 이 건 공고와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우리 구의 의견을 따라야 합니다. 

  자. 본 과업수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성과물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청의 소유로 귀속합니다. 

  차.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용역문의: 영등포구청 주거사업과 이효정 (☏ 02-2670-3582) 

    ※ 계약문의: 영등포구청 재무과 김수윤 (☏ 02-2670-319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3일 

<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02-2670-3010)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