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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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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874-000 공고일시  2025/06/23 11:05
공고명 2025년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성능평가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수요기관 강원도 속초시
공고담당자 홍영은(☎: 033-639-2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4,593,000 원
   
배정예산
114,593,000 원
   
추정가격
104,175,4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속초시 입찰공고 제2025 - 635호 

 

기술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성능평가 용역 

   나. 용역위치 : 속초시 영랑동, 교동, 조양동, 청호동, 대포동주민센터 일원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50일  

   마. 기초금액 : 금114,593,000원(추정가격 104,175,455원, 부가가치세 10,417,545원) 

                  ※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상기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 면세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제2절 규정에 의거 낙찰자가 부담할 비목별 원재료의 부가가치세 매입세액해당액을 제외한 부가가치세는 투찰금액에서 차감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전자입찰접수 기간 : 2025. 6. 24.(10:00) ~ 2025. 6. 30.(10:00) 

   사. 입찰집행(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30.(11:00) 우리시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강원특별자치도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대상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다음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분야 또는 종합분야)으로 등록한 업체 

     2)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정밀안전진단(건축분야) 교육을 이수한 책임기술자(시행령 별표5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법 제55조에 따른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에 책임기술자로 등록)를 보유한 업체 

       

책임기술자 보유현황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관련 서류(협회 발행 기술자보유 증명서, 교육이수확인증,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확인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미제출 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에 따라 해당 시설물을 설계 또는 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2조 12호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함)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음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4. 현장설명 : 과업지시서 및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열람장소 : 회계과 청사관리팀 ☎033-639-2274)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서 발생된 손해 및 설계도서의 검토 부족이나 문의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책임은 해당업체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 (http://www.g2b.go.kr)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을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이용  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입찰집행일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하는 경우 재무관이 나라장터로 지정하는 일시까지 다시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3항 및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 제출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따라 예정가격이하 최저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인정 범위와 인정규모 및 평가기준 규모는 용역이행실적(건축분야 내진성능평가용역)을 대상으로 하며, 기준금액은 104,175,455원(추정가격)으로 평가합니다.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평가 선택 시 기준비율은 최근 년도 엔지니어링협회「기업경영분석자료」상의 비율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회계과 청사관리팀)의 판단을 따릅니다. 

      ※ 기술인력보유상황(△10) 평가는 관련협회에서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발행한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단, 협회에 관리하지 않는 기술자는 기술자격,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지급 등 확인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선정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  부등본 및 인감증명서(해당업체), 경영상태확인서, 기술용역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용역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보유현황표(입찰공고일 기준), 부정당업자제재처분확인서 등 적격심사관련 기타 서류 일체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청렴계약제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반드시 기술용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기타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우리시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에 청구금액의 2.5%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사항 : 속초시청 회계과 계약관리팀 (☎033-639-2175) 

       -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 : 속초시청 회계과 청사관리팀 (☎033-639-2274)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정보관리과 (☎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속초시 감사법무담당관(033-639-1510) 또는 속초시청 누리집(www.sokcho.go.kr → 민원 → 열린민원창구 → 부패공익신고)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6월  23일 

 

속 초 시 재 무 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당사는 해당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와 같이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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