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5-045호
[긴급]「APEC 흥해라 신라난전」
행사 및 개막식 설치‧운영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APEC 흥해라 신라난전」행사 및 개막식 설치‧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제안요청서”참조(과업설명회는“제안요청서”로 갈음)
다. 용역기간 : 계약일 ~ 2025. 10. 30.까지
라. 입찰(계약)방식 : 제한(총액)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사 업 비 : 금189,946,000원(금일억팔천구백구십사만육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써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회의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0201)
또는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18:00)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 공고일 전일 현재 본사 소재지가 경상북도 또는 대구시 내 있는 사업자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5) 본 사업은 공동수급이 불가능함
6)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때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7)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규정 적용
3. 공모일정
가. 공고기간 : 2025. 06. 23.(월) ~ 07. 04(금)
※ 본 입찰 건은 별도의 현장설명회를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은 제안요청서를 참고
나. 가격입찰 :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
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7. 02.(수) ~ 07. 04.(금) 14:00 까지
2)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 평가 후 개찰
3) 개찰장소 :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만족하여야 함. 또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다. 제안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5. 07. 02.(수) ~ 07. 04.(금) 15:00 까지
※ 평일 업무시간 내 접수(09:00~18:00), 주말·공휴일 접수불가
2) 접수장소 : 경북 구미시 구미대로 350-27 IT융합기술센터 3층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디자인산업팀(B308호)
3)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택배 등 접수 불가)
※ 접수요령 및 관련 양식 : 제안요청서 및 제안요청양식 참조
라. 제안서 평가
1) 평가일시 : 2025. 07. 10.(목)(예정, 일정변경 시 개별연락 예정)
2) 평가방법 : 발표평가
3) 평가장소 : 경북 구미시 구미대로 350-27 IT융합기술센터 3층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대회의실(예정)
4) 평가시간 : 업체당 30분(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제안서 검토 및 평가서 작성 시간 포함
5) 평가비율 : 기술평가 90%(정량적평가 20%, 정성적평가 70%), 가격평가 10%
6) 평가점수처리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마. 협상적격자 발표 : 개별통지
※ 기술 및 가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후 계약자 선정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찰완료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함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등록 구비서류
1) 참가신청서 1부
2) 자격증빙 서류 1부(원본대조필)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4)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5)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6) 위임장(대리인일 경우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1부
7) 사업실적증명서 1부
8) 청렴이행서약서 1부
9) 확약서 1부
10)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 지참
11) 대리인 등록 시 신분증,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산출근거 제시)제출 구비서류
1) 제안서 10부(원본 USB 1매, 1부를 제외한 나머지는 업체명 표기금지)
2) 가격입찰서(밀봉) 1부
3)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유사용역 실적증명서 1부(발주처 또는 관련협회발급용)
4) 경영상태 증명서류 1부(공인회계사발급 재무제표기준)
5) 사업투입 증명서류(참여 정규인력 현황에 대한 증빙서류)
- 재직증명서 1부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 가입자명부 1부
6) 신용평가 증명서류 1부(신용정보기관 발급분)
다. 접수 시 유의사항
1) 제안서는 업체별로 1점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수정ㆍ보완ㆍ교환이 불가능 함
2) 제출서류는 접수담당자 확인 후 밀봉하여 제출
3) 대리인이 제출하는 서류에는 반드시 대표자(법인)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을 제출할 것
5.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에 해당하는 입찰 제출은 무효로 함
6.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본 사업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에 의하되, 협상이 결렬되면 차순위 협상대상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함
라. 최종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금액은 최종 계약금액이 아니며, 협상과정을 통해 산출내역서의 적정여부 검토 후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마. 협상적격자의 통지는 개별적으로 통지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2조 제1항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함
나. 상기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 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제안요청서[별지서식 1호]」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함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 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고, 그 보증금은 우리 진흥원에 귀속함
8. 계약체결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하나, 협상의 내용에 따라 계약체결 시한을 조정할 수 있음
나. 협상대상자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에서 제시한 지정일 이내에 과업을 수용하여 협상 및 계약을 조기 완료하여야 함
다.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름
9. 제안서의 효력
가. 본 입찰의 내용은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에는 계약조건으로 간주함
나.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이 필요 시 공고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계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짐
10. 입찰 관련 규정 숙지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음
다.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함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 함
마. 사업기간은 발주처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이 제안처에 요구할 수 있음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과 협의하여야 함.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음
아.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 요망
자.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이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차.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제안서의 분실 또는 손상에 대하여는 우리 진흥원이 책임을 지지 아니함
카. 하도급은 불허하며,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함
타. 상기 공고내용은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의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공고문에서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 및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11. 문의처
기타 문의사항은 디자인산업팀(☏054-716-21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6.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