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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1624-000 공고일시  2025/06/23 15:18
공고명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송광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송광중학교
공고담당자 조성인(☎: 062-949-64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976,180 원
   
배정예산
43,976,180 원
   
추정가격
39,978,3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 용 역 명: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수 요 기 관 : 송광중학교 

 

 

 

 

이 안내서는 송광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에서 견적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에 관한 사항 : 062-949-6421(2학년 교무실) 

 - 계약에 관한 사항 : 062-949-6406(행정실) 

 

 

 

 

 

 

 

송 광 중 학 교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시행 2025. 4. 30.)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시행 2025. 4. 30.) 

 

 Ⅵ.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률 시행령,  

    같은 법률 시행규칙 

 

 Ⅶ.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송광중학교 공고 제2025-32호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 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 제출·계약 상대자 결정,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송광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9. 4.(목) ~ 9. 5.(금) (1박 2일) 

 다. 예정인원: 총 158명(학생 148명, 인솔 교사 10명) 

 라. 기초금액: 금 43,976,180원 

구분 

학생 

인솔 교사 

금액(원) 

단가(원) 

인원(명) 

단가(원) 

인원(명) 

A팀 

280,810 

75 

241,630 

5 

43,976,180 

B팀 

280,810 

73 

241,630 

5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 1인당 단가 기준으로 정산 

  ※ 기초금액은 식비, 입장료, 교통비, 보험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 

  ※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경비명시해야 함 

 마. 여행코스: 과업지시서 참조  

 

2. 견적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식비, 입장료, 교통비,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 제한 견적입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 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1-11호, 2021. 6. 11.)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6. 24.(화) 09:00 ∼ 2025. 6. 30.(월) 16:00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7. 1.(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따른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붙임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견적입찰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됩니다. 

 

10. 계약의 체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하며. 체결 시 다음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보증이행증권 또는 계약보증금 지급확약서(각서) 1부. 

 2)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사업자인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1부. 

3) 사업자등록증, 여행업등록증 사본(사업자등록증은 조달청 업체등록정보로 대체 가능) 1부. 

 4)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5) 수의계약 각서 1부. <붙임 1> 

 6)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서 1부. <붙임 2> 

 7) 청렴계약 서약서 1부. <붙임 3> 

 8) 여행경비 산출내역서(항목별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1부. <붙임 5> 

 9)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산출내역서 포함) 1부. <붙임 4> 

 10) 여행자보험증권 1부.(출발 3일 전까지) 

 11) 전체 일정에 대한 식단표 1부. 

 12)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 이수증) 1부. 

 13)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수학여행 관련자 전원) 각 1부. <붙임 6> 

 14) 차량, 숙박, 식당 관련 서류 일체 1부.(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고) 

 

구분                                         서류 

차량 

가) 차량 확보 내용(계약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여객자동차운송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다) 차량보험증권 사본 및 자동차등록증(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이내의 것) 사본 각 1부. 

라) 차량등록원부, 전세버스 운전자 인적사항(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각 1부. 

마)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알림서 1부.(*출발 3일 전까지) 

바)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사) 운행차량 배차 확인서 1부. <붙임 7> 

아)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붙임 8> 

자)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1부. <붙임 9> 

숙박 

가) 숙박시설 확보 내용(계약서 혹은 예약확인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다)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라)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마) 숙박시설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실별 인원), 시설 안전대책 등] 1부. 

바) 숙박 기간의 식단표, 방배정표 1부. 

사)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소방· 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결과서 사본 1부. 

식당 

가) 식당 확보 내용(계약서 혹은 예약확인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다)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라) 식당 현황[식당 위치, 규모, 좌석 수, 식단표, 위생 및 시설 안전대책 등] 1부. 

마)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서류 

 15)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가. 안전요원의 자격증,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발급일로부터 6개월 유효) 

  나. 여행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 당 보험 보상범위 등) 

 16) 기타 요청 서류: 여행안내 계획, 사용인감신고서,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등 용역이행보증서류 

 

11. 청렴계약제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 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제출 <붙임9> 

가. 관련 근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제9호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를 작성하고 담당 교사 및 본교 계약담당자에게 적적성을 평가받아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에는 다음의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합니다. 

      1) 사업 중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대책 

      2) 재해예방을 위한 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3) 기타 (작업 전 안전교육 계획, 계약 현황,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등)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내용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관계규정에 따르며, 견적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2학년 교무실(☎062-949-6421)로, 견적서 제출 안내·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62-949-64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수의계약각서 1부. 

      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1부. 

      3. 청렴계약 서약서 1부. 

      4.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1부. 

      5.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1부. 

      6.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7.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1부. 

      8.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9.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1부.  끝. 

 

2025.  6.  23. 

 

송 광 중 학 교 장 

<붙임 1>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
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
(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 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제1항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 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송광중학교 

발주부서 

(해당부서명) 

 

발주날짜 

 

발주내용(공고명) 

 [  ] 공사  [v]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송광중학교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 3> 

청렴계약 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청렴계약서 및 입찰관련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성 명 :          (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 158명 (학생 148명, 인솔 교사 10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습니다. 

3. 기    간 : 2025. 9. 4.(목) ~ 2025. 9. 5.(금) (1박 2일, 숙박형) 

4. 계약자 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주    소 

 

연 락 처 

 전화: 

   팩스: 

 

총괄 책임자 

 성명:  

   휴대전화: 

 

 

5.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구  분 

대처 방안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식중독・도난 및 분실물 발생시 

 

숙박시설 등의 각종 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발생시 

 

그 외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 발생시 

 

 

 

위와 같이 수학여행 착수신고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붙임 5>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예시] 

 

(단위: 원) 

구분 

규격 

산출근거 

소요액 

1인당 단가 

비고 

단가 

(원) 

수량 

(명) 

일수 

(일) 

학생 

교사 

차  량 

대형버스,고속도로통행료,주차료,VAT등 제반비용 포함 

 

 

 

 

 

 

 

숙박시설 

(1박, 조식 포함) 

 

 

 

 

 

 

 

 

식사 

1일차 

중식 

롯데월드 밀쿠폰 

 

 

 

 

 

 

 

1일차 

석식 

 

 

 

 

 

 

 

2일차 중식 

현지식당 

 

 

 

 

 

 

 

간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 

롯데월드 

 

 

 

 

 

 

 

대학로 공연 

 

 

 

 

 

 

 

여행자보험 

학생, 교사 

 

 

 

 

 

 

 

안전요원 

야간 3명(남2, 여1) 

 

 

 

 

 

 

 

알선수수료 

 

 

 

 

 

 

 

 

기타 

 

 

 

 

 

 

 

 

산출내역 합계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붙임 6>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송광중학교의 취업(예정)자 또는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광주광산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뒤쪽) 

 

연 번 

성명  

(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 

(휴대전화 등) 

동의자 서명 

 

 

 

 

 

 

 

 

 

 

 

 

 

 

 

 

 

 

 

 

 

 

 

 

 

 

 

 

 

 

 

 

 

 

 

 

 

 

 

 

 

 

 

 

 

 

 

 

 

 

 

 

 

 

 

 

 

 

 

 

 

 

 

 

 

 

 

 

 

 

 

 

 

 

 

 

 

 

 

 

 

[붙임 7]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 학교명: 송광중학교 

연번 

업체명 

학년-반 

차량번호 

운전자명 

운전자 

연락처 

비고 

 

 

 

 

 

 

 

 

 

 

 

 

 

 

 

 

 

 

 

 

 

 

 

 

 

 

 

 

 

 

 

 

 

 

 

 

 

 

 

 

 

 

 

 

 

 

 

 

 

 

 

 

 

 

 

 

 

 

 

 

 

 

 

 

 

 

 

 

 

 

 

 

 

 

 

 

 

 

 

 

 

 

 

 

 

 

 

 

 

 

 

 

 

 

 

 

 

 

 

 

 

 

 

 

 

 

위와 같이 운행차량 배차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차량번호: 

○ 회 사 명: 

○ 계약학교명:     

○ 점검(교육)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과속·신호위반·무리한 추월 및 끼어들기 금지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기타사항 

 

 

 

  위와 같이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송광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예시) 

▣ 용역사업 현황 

1. 학교명 : 송광중학교 

2. 작업명 : 2025학년도 송광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3. 업체명 :           [연락처 : 062–         (H.P: 010-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일금         원 - VAT포함 

2. 작업기간 : 2025. 9. 4. ~ 2025. 9. 5.(1박2일)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업 참여자 수 :  명 

 

1.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매 운행마다 

 - 내용: 작업내용에 따른 안전사고 사례 및 작업절차 등 

 - 대상: 운전원 

 

2.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 차량 안전벨트 착용 

4.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 담당자: 000-000-0000 · 병원: 000-0000  

 

 

3.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5. 안전·보건 관리 대책 

 

 

 

 

 

    산업안전보건법(안전교육, 위험성평가 등)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작성자 :          (서명)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평가 (계약전 실시) 

NO 

안전조치 세부계획 작성 내용 

확인사항 

우수 

보통 

미흡 

1 

안전교육 계획 적정 여부 

 

 

 

2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관리 대책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 시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적정 여부 

 

 

 

 

                              확인자(업무담당자)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