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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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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032-000 공고일시  2025/06/23 15:23
공고명 2025년 농산어촌지역 순회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프로그램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노경민(☎: 054-530-23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807,000 원
   
배정예산
73,807,000 원
   
추정가격
67,09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7호 

 

 

 

2025년 농산어촌지역 순회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프로그램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6. 23.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 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530-2331), 감사부서(☎054-530-2312)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농산어촌지역 순회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프로그램운영 용역 

용 역 내 용 

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참조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용역기간 

(계약이행기간) 

2025. 7. 21. ~ 2025. 12. 31. 

* 관내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기초금액: 금73,80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제안서(규격) 

제출 

제출기간: 2025. 6. 24. 13:00 ~ 2025. 7. 3. 12:00 

 * 평일 근무시간(09:00~18:00)만 접수(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제출장소: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학교지원센터담당(2층) 

 * 직접 방문 접수 (FAX, e-메일 등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제출  

가격입찰서 

제출 

제출기간: 2025. 6. 24. 13:00 ~ 2025. 7. 3. 12:00 

제출장소: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제안서평가 

(제안서 설명회)  

평가일시: 2025. 7. 4. 10:00 

평가장소: 상주교육지원청 2층 소통이음실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변경 시 개별 통보 

가격 개찰 

일시: 2025. 7. 9. 13:00  

 장소: 상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등의 사정에 따라 가격 개찰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시행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입찰공고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설명회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80점 이상)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 낙찰자 결정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조달청 근무시간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6. 24. 13:00 ~ 2025. 7. 3. 12:00 

    * 접수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제출장소: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학교지원센터담당 (2층)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 (FAX, e-메일 등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제출 

    4) 제출서류 목록(제안요청서 참조, 제안서(서식1~10) 10부, 증빙자료 1부)  

       - 제안서 표지 서식 (서식 1) 

      - 청렴 서약서(서식 2) 

      -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3) 

      -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 4) 

      -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 5) 

      -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6) 

      - 사업 수행 계획서 (서식 7) 

      -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8) 

      - 소속 강사 총괄표(강사자격증 포함) (서식 9)  

      - 제안서 평가 신청서(서식 10) 

      -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서식 11) (신분증 지참) 

      - 사업자등록증 사본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해당자만)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5) 유의사항 

      가) 기한 내에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및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6. 24. 13:00 ~ 2025. 7. 3. 12:00 

    2) 제출장소: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3)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평가(제안 설명회) 

 

  가. 일시: 2025. 7. 4. 10:00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나. 장소: 상주교육지원청 2층 소통이음실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서 발표자: 제안자 대표 또는 대표의 위임을 받은 자 

  마. 제안서 평가(규격서 심사) 방법: 제안서 설명 10분, 질의응답 15분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바. 유의사항 

  1) 발표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되며, 제안자는 제안서 평가를 위하여 발주기관이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 참석하여야 합니다. 

  2) 발주기관의 필요에 따라 제안서에 대한 설명 및 관련사항의 확인 요청이 있을 시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3) 발표 자료는 별도로 준비하되 제안서의 순서와 내용은 같아야 하고, 그 중 내용이 서로 상이할 경우 제안서가 우선합니다. 

  사. 제안서 평가 방법 

  1) 제안서 평가는 정량 평가 25점, 정성 평가 75점으로 합니다. 

  2) 제안자가 제출한 서류를 평가항목별 배점한도 내에서 점수화하여 합계가 기준 점수 80점 이상을 충족할 경우 적격자로 판정합니다. 

  3) 각 위원별로 제출한 점수(최고점과 최저점은 제외)를 합산하여 산술평균으로 산정합니다. 

 

8 

 

가격 개찰 

 

  가. 일시: 2025. 7. 9. 13:00  

  나. 장소: 상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다. 개찰대상: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 

     ※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음.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서(제안서) 심사에서 적격자(80점 이상)로 판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한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바.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이행을 부당하게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의 정보와 법인등기부 등본 상의 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에 관한 사항은 상주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054-530-2331)으로, 제안서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은 상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담당 (☎054-530-2355)로, 전자입찰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