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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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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2371-000 공고일시  2025/06/23 16:41
공고명 여수석유화학고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곽이숙(☎: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4,443,000 원
   
배정예산
224,443,000 원
   
추정가격
204,03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30 

 

2025학년도 국외체험학습 위탁용역 전자입찰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국외체험학습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고자 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전라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 참          여민원-전남교육신문고-공직자부조리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1학년 국외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연수기간: 2025. 10. 18.(토) ~ 2025. 10. 23.(목) [4박6일] 

  다. 여행국가 및 장소: 싱가포르(별첨 “과업설명서” 참조) 

  라. 참가인원: 103명 

구 분 

학생 

인솔교직원 

 

비  고 

인원 

92명 

11명 

103명 

참가인원은 증감될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마. 여행경비: 왕복 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식비(해당 도시 중심가의 호텔로 4성급 이상인 호텔),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현지교통비(40인승 기준 대형버스), 국내 이동 전세버스 차량비(학교-공항 28인승 기준 대형버스) 해외여행자보험, 현지가이드(각 차량에 1명), 수행안내원, 필요시(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안내책자, 알선수수료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바. 기초금액: 금224,443,000원(부가세 포함) 

     (학생: 2,178,586원×92명=200,430,000원, 교직원: 2,183,000원×11명=24,013,000원) 

    - 위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면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 참가인원의 증감에 따른 금액 정산은 1인당 산출한 계약금액에 실제 참여자수를 곱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 규격(제안서)과 가격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  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낙찰자결정 단계에서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직접 확인할 예정이며 확인이 불가할 경우 낙찰자결정에서 제외되오니, 등록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전자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 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제출(G2B)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제안서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아 합격한 업체 중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 체결 

 

6. 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등록서류 제출 

    1) 제출기간: 2025. 6. 24.(화) 09:00 ~ 2025. 7. 14.(월) 17:00 

      월~금요일 09:00~17:00까지 접수 [토·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4) 제출서류(별첨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서식 2】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식 3】 및 보안서약서 각 1부 

      - 각서【서식 4】 1부 

      -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서식 5】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재무제표 혹은 신용평가표, 사본가능) 각 1부. 

      -자동차등록증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 1부.   

      - 용역제안서 【서식 6】 10부 

  나.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입찰(G2B) 

    1) 제출기간: 2025. 6. 24.(화) 09:00 ~ 2025. 7. 14.(월) 17:00 

    2)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 및 제6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7. 15.(화) 14:00 

    ※ 학교(평가위원)의 사정에 의해 일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장소: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긍정실 

  다. 제안서 설명방법: 프레젠테이션 활용(업체당 20분 – 발표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 설명 순서: 제안서 접수 순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 

    ※ 반드시 제안사의 임직원만 참가 가능하며, 4대보험 가입증명서(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 제출, 신분증 지참하여야 하며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평가시 최하점 처리함. 

  바.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사.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합니다. 단,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를 통해 최종 결정합니다. 부적격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47호, 2018. 11. 8.)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가격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48조  제1항 제 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 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자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9. 가격입찰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7. 16.(수) 11:00 

  나. 개찰 장소: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다.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되므로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2025. 7. 17.(목) 10:00까지, 개찰은 당일 11:00에 실시합니다. 

  마.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본 사업과정에서 산출되는 모든 자료는 본교에 귀속되며, 계약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특허권 등의 문제발생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바.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용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될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행위를 무효처리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공고안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또는 우리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게재됩니다. 

  바.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61-688-07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1학년 국외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요청서 1부. 

      2. 2025학년도 1학년 국외체험학습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부. 

 

 

      

2025.  6.  23.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