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22320-000 공고일시  2025/06/23 16:53
공고명 2025년 북도면 해수욕장 수상안전요원 배치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공고담당자 김보현(☎: 032-899-34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7,775,000 원
   
배정예산
117,775,000 원
   
추정가격
107,06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공고 제2025-28호 

 

일반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2025년 북도면 해수욕장 수상안전요원 배치용역  

  나. 용역내용 

위 치 

과업량 

과업기간 

사업비(원)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해수욕장 일원 

(수기, 옹암, 한들, 진촌) 

※ 도서지역입니다. 

관내 해변 4개소 

(수기, 옹암, 한들, 진촌) 

수상안전요원 총 10명  

2025. 7. 14.(월) 

~ 2025. 8. 22.(금) 

(40일간) 

117,775,000 

(부가세 포함) 

 

  다. 기초금액: 117,775,000원(추정가격 107,068,182원 / 부가가치세 10,706,818원) 

   자세한 사항은 발주부서(☎032-899-3414)에 문의하거나 과업지시서를 참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 입찰대상으로, 중소기업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입찰 집행(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24.(화) 10:00 ~ 2025. 6. 30.(월) 10:00  

라. 입찰 집행(개찰): 2025. 6. 30.(월) 11:00 옹진군 북도면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지역제한,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4.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입찰일까지(최종낙찰자는 북도면        해수욕장 폐장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 경기도 관내        인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 제한합니다. 

   3) 정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상 수상레저, 수상안전(구조) 관련 사업이 1개 이상 명시되어         있고,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수상인명구조원 자격 취득자 10명(전원),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 면허 취득자        4명 이상을 보유한 업체인 영리(비영리) 법인 

    ※ 단,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은 과업지시서(별첨 1) 교육기관에서 발급받은 것만 유효하고, 동력        수상레저기구 조종 면허는 해양경찰청에서 발급한 일반조종면허증(1, 2급) 소지자에 한하며 요트         조종면허는 제외됩니다. 개찰 후, 1순위자는 아래 서류를 북도면 총무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          하지 않을 경우 낙찰예정자에서 제외됩니다. 

       ①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③ 정관 1부(비영리법인에 한함) 

       ④ 중소기업 확인서 1부 

       ⑤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자(전원),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 면허 취득자(4명 이상) 보유함을            증명할 수 있는 다음의 서류 

          - 근무자명단(성명, 주민번호, 주소 등 기재) 

          - 자격증 사본(전원) 

          - 소속단체의 직원 또는 회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        하여 입찰 전일까지 나라장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본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 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며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2024.12.04.)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1) 적격심사 내용 중 경영상태 기준 비율은 2024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중소기업)의 평균비율 중 자기자본비율(33.58%), 유동비율        (49.69%)을 적용하며, 비영리 법인은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대비 87.745% 이상 최저가로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       평점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입찰의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입찰 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입찰 참가        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7. 청렴 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옹진군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       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옹진군 홈페이지 http://www.ongjin.go.kr 의 “계약관련서식”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사후 정산 안내 

  가. 본 용역에 산정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용역 완료 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 산출 및 내역서 등 제출 시 다음 보험료는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금액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2,167,600원 • 국민연금보험료: 2,751,530원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80,700원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자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 

  가. 계약체결: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 후 개장 이전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첨부된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용역계약 체결 후 수상안전요원 10명은 옹진군이나 북도면에서 실시하는 안전요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교육 일정은 추후 통보 / 중식비 및 교통비 등 교육 관련 제반비용은 본인(업체) 부담입니다. 

  사.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나라장터의 입찰 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1) 입찰관련 사항 : 옹진군 북도면 총무팀 (☎ 032-899-3413) 

   2) 용역관련 사항 : 옹진군 북도면 총무팀 (☎ 032-899-3414) 

   3) 전자입찰 이용 관련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6. 23. 

 

 

옹진군 북도면 재무관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언제든지 옹진군 행동강령책임관(민원감사과 ☏899-2775)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