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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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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2657-000 공고일시  2025/06/23 18:17
공고명 2025년 제30회 강동선사문화축제 및 야간 빛 축제 행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고담당자 강혜원(☎: 02-3425-54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74,000,000 원
   
추정가격
88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시 강동구 재무공고 제2025-107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제30회 강동선사문화축제 및 야간 빛 축제 행사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 2025.11.30. 

     ※ 축제기간2025.10.17.(금) ~ 10.19.(일) 

       ‘야간 빛 축제’ 2025.10.15.(수) ~ 10.31.(금) 진행                     

 다. 사업예산: 금974,000,000원 ※부가세 등 제반 비용 일체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2025. 6. 23.(월) ~ 2025. 7. 14.(월) 

2. 입찰참가신청 및 사업제안서 제출 

구 분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 

사업제안서 및 가격 제안서 제출  

제안서 평가일 

일 시 

 2025. 7. 15.(화) 09:00 ~ 17:00 

2025.7.18.(금) 

예정 

장 소 

강동구청 재무과 (본관 5층) 

☏02-3425-5484 

강동구청 문화예술과 (본관 4층) 

☏02-3425-5247 

신청 

대상 

입찰 참가업체의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 

 

재무과에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후, 문화예술과에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우편접수, 팩스, 이메일 등 기타접수는 불가하며 방문접수만 가능함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하며, 입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해야함 

※ 제안서 평가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음 

3.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 공동(분담)이행,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 

 

 

4. 입찰 참가자격 자격을 모두 충족하며, 제안요청서 조건에 따라 계약이행 가능한 업체 

  가.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낙찰될 경우에도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가지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까지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1)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 신고를 필한 업체 

     2)「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제9조에 따라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    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4)]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    (업종코드:4442)] 신고를 필한 업체  

  다.「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1)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나라장터G2B 분류번호[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8014199001]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나라장터G2B 분류번호[LED경관조명기구,세부품명번호: 3911160501]를         제조물품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이어     야 함 

  라.「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반드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준공이 완료된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민간업체 등에서 발주한 단일 건으로 3억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의 문화예술 관련 이벤트·공연·축제·예술·공연 행사 운영 실적을 보유한 업체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문화예술과)에서 최종 판단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발주기관이 제한한    실적이상을 보유해야 함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사.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 입찰에 참가한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위 4.입찰참가자격 가. ~ 사.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단독으로 입찰참여가능하며, 각각의 자격을 갖춘 업체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나. 대표자는 출자비율․분담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로 대표자는 사업추진, 실행 등 전체적인 업무수행에 대한 권한을 갖고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공동수급체 구성별 최소 참여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분담이행시 공동수급체의 구성 요건 충족에 관한 사항은 ‘별첨 제안요청      서’의 입찰참가자격(p30~p32)을 반드시 확인하여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으로 참여 시 입찰등록 마감일 전에 공동수급을 구성하여야 하며 또한, 입찰 후에 공동수급 구성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공동수급을 희망하는 제안사는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반드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수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 희망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 제출합니다. 

  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업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사.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아. 기타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에 의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 접수 <서식 - 별첨 ‘제안요청서’> 

가. 입찰참가 등록 (재무과방문 제출)  

연번 

입찰참가 등록 제출서류   

비   고  

1 

·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2-1] 

2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해당서류 

3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4 

·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도장을 지참하며,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서식12] 제출 

[서식12] 

5 

· 위임장 1부(대리인 방문시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과 함께 제출) 

[서식11] 

6 

· 품목별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해당서류 

7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해당서류 

8 

· 디자인 전문회사 관련 서류 1부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환경디자인‧종합디자인 중 1개 이상) 

해당서류 

9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8] 

10 

· 서약서 1부 

[서식9] 

11 

· 확약서 1부 

[서식10] 

12 

· 행정처분확인서 1부 

[서식13] 

13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14] 

14 

·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서식15] 

15 

· 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 입찰 참가 자격 확인용, 최종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기관에서 판단 예정 

[서식6] 

  ~ [서식6-2] 

16 

·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해당서류 

17 

·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관련서류 

 - 대표자 선임계, 공동수급표준협정서, 합의각서 각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의 위 2 ~16번의 서류,  

[서식16-1] 

~ 

[서식16-3]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나.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접수 (문화예술과방문 제출) 

구  분 

제안서 제출서류  

비 고  

사업수행 

능력 

평가자료 

(정량적 

평가) 

· 제안평가 참가신청서 1부 

[서식1] 

[서식2-2]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 4대사회보험가입장 가입내역 확인서 첨부 

[서식4-1 ~ 서식4-4] 

·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1부 

[서식5] 

· 용역 수행 실적 총괄표 및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각1부 

 * 최근 3년 이내 유사사업 수행 실적  

[서식6 

~ 서식6-2]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증빙자료 첨부 

[서식7] 

· 기타 평가항목 증빙자료 등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 

해당서류 

제안서 

 

(정성적 

평가) 

· 사업제안서 보관용 5부(업체명 표기), 7부(평가용) 

· 발표용 PPT자료 : 출력물(A4) 15부 

· USB(제안서 내용 및 발표용PPT 자료 수록) 1개 

업체식별정보(업체명,로고,대표자 등) 모든 표기 금지 

제출한 출력물과 발표용 PPT 동일 해야함 (수정 불가) 

해당서류 

가격제안서 

(입찰제안 

가격평가) 

· 가격제안서 1부 

봉함 인감날인 후 제출 

[서식3-1] 

· 산출내역서 1부   

[서식3-2] 

[서식3-3] 

공동수급 

공동수급인 경우, 구성원 각각의 “사업수행 능력 평가자료” 제출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 

2)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입찰자 부담으로 하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음 

3)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     에도 선정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제재처분을 받게 됨 

4)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5)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 생략 

6)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7) 사업안내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www.g2b.go.kr) 게재 

 

7.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등 향후 일정  

 가.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7. 18.(금) 14:00 예정  

  나. 제안서 평가 기준 및 방법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제안서평가 관련 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발주부서에서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낙찰자 결정 

   1)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90%) 및 입찰가    격평가(10%)를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고득    점 순위 결정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함 

   2) 협상 순서는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성립 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3)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함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등 관련 규정에 의거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됨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상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제43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의 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할 경우 무효로 함 

13.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제반내용을 숙지․준수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       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출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선정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등 제재 처분을 받       을 수 있음 

다.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하며,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       지 않으며 제안서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라. 제안서 제출 시 참가업체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해야하며, 대리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함 

마. 입찰 관련사항은 재무과(강혜원☎02-3425-5484), 제안요청서 관련 사항은  

     문화예술과(장승연 주무관 ☎02-3425-5247)로 문의 바람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공무원등 부당행위 신고 안내 

 

 

 

  본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 및 불공정행위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누구든지  

 상담·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민원에 대해 신속·투명하게 처리하며, 신고인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됩니다.  

강동구 홈페이지(http://gangdong.go.kr) : 민원과 상담 ▷ 민원상담/신고 ▷ 민원신고센터 

감사담당관실 : ☎ 02-3425-5022 / FAX 02-3425-720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서울특별시 강동구청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