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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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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3225-000 공고일시  2025/06/24 08:59
공고명 디지털 기업 창업·투자 및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공고담당자 박예진(☎: 053-655-56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8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4,173,000 원
   
배정예산
334,173,000 원
   
추정가격
303,79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27호 

 

디지털 기업 창업·투자 및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용역(긴급)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24일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입찰희망자는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담당자(제안요청서 작성 및 제출, 과업 세부내용 등): AI확산팀(☎053-215-3607)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및 계약절차 등): 구매관재팀(☎053-655-5607) 


 

 

 

1. 입찰개요 

--------------------------------------------------------------------------------------------------------------------------- 

 가. 용 역 명: 디지털 기업 창업·투자 및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12.15.(월) 

 라. 기초금액: 금334,173,000원(금삼억삼천사백일십칠만삼천원, VAT 포함) 

마. 입찰 및 계약방식: 긴급, 직찰, 총액입찰, 투찰제한(업종),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계약입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체와 제93조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해야합니다. 

 다. 공고일 현재 해당관청으로부터 등록취소, 영업정지, 자격정지 또는 휴업 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조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마감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마.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구성원 각각이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상기내용 관련하여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공동수급 

--------------------------------------------------------------------------------------------------------------------------- 

 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대표사는 참여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용역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체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대표사는 본 사업의 총괄 운영을 담당하며, 상기 입찰 참가자격에서 요구하는 업종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업체이어야 함. 

    ※공동수급체로 입찰 시, 참여사의 참여 비율은 최대 49% 이하로 제한됨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공동수급체의 경우 최소 2개 업체 이상, 5개 업체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공동수급협정서 내 대표사와 참여사의 참여비율을 기재하여야 함 

 다.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주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 수행 범위 및 책임관계를 상세히 정의하고, 주사업자는 조직 운영 방안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 

 가. 낙찰자 결정(선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 (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 방식). 

 

5. 제안서 제출 

--------------------------------------------------------------------------------------------------------------------------- 

 가. 제출기간: 2025.07.08.(화), 09:00 ~ 16:00까지 

 나. 제출장소: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경영지원실(대구광역시 수성구 알파시티1로 170, SW융합기술지원센터 6층)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라. 제출서류 

 

항목 

제출서류 

입찰등록 서류 

1. 제안서 제출공문 

2. 입찰참가신청서 

 - 입찰참가대리인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확인)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인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첨부양식 참조)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3. 입찰확약서 

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5. 서약서 

6. 보안서약서 

7. 행정처분내용(해당시) 

8. 공동수급체 결성 합의각서 및 공동수급표준협정서(해당시) 

정량적 평가 제안서 

1. 제안서 표지 

2. 신용평가 증빙자료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공입찰용) 

  - 최근 3년간 재무현황  ※ 증빙: 재무제표 포함 

3. 최근 3년간 사업수행실적 및 실적증명서 

4. 참여인력 현황 총괄표 및 투입인력 활용계획 

  - 참여인력 이력사항 

    ※ 각종 증명 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대보험 납입증명서 등)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원본에만 제출 

5. 기타 증빙자료 

정성적 평가 제안서 

1. 제안서 표지 

2. 요약서 

3. 참가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4. 정성적 평가 제안서 

가격 제안서 

1. 가격제안서(부가가치세 포함)   ※ 세부산출내역서 포함 

기타 

1. 제안서 

2. PT 발표자료 

 

 ※  양식 등 세부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시간 초과 시 서류제출이 불가하며, 제출서류 미제출 또는 미비할 경우 입찰무효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자는 반드시 위임장 및 신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반드시 가격제안서와 기술제안서의 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 본 용역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안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 

 가. 제안서 평가 세부사항 

   1) 제안서(정성, 정량) 평가 일시 및 장소: 제안요청서 참조 

   2) 가격평가(개찰) 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 당일 및 장소 

   3)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하며,  기타 평가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해 진행됩니다. 

 나. 유의사항 

   1) 제안서 등 제출서류 및 내용에 부정 또는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안자가 다른 제안자와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할 구체적 증거가 있는 경우 당해 제안자의 제안을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3) 입찰금액(가격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제안서의 모든 제안내용을 반영한 금액으로 간주합니다. 제안서 제출자는 제안서에 추가제안 등으로 표시하고 협상과정에서 입찰금액 이외의 추가 금액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가. 협상은 기술제안서 기술평가(80%)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마.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 및 계약보증금 

--------------------------------------------------------------------------------------------------------------------------- 

 가.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진흥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계약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제52조, 제53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9. 입찰무효 

----------------------------------------------------------------------------------------------------------------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대표자 및 상호, 주소 등이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입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별지 1] 참조)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행정안전부 예규,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에 불응하거나, 계약체결 후 계약상 주요 조건 위반 및 허위서류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 및 계약 관련 비리·불공정행위 등 신고센터 안내 

  ○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 윤리경영/통합신고센터 

  ○ 신고분야 : 입찰, 계약, 부조리, 불공정행위, 청렴비리 등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 

[별지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 상기 내용 숙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 서약서 양식과 제출 서류 양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내용은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