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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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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2515-000 공고일시  2025/06/24 09:20
공고명 2025년 진량근린공원 물놀이장 임차,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공고담당자 김준욱(☎: 053-810-58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0,000,000 원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산시 공고 제2025 – 1185호   

                          

용역 전자입찰공고 

2025. 6. 24. 

경산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경산시 감사담당관실(☎053-810-5095) 및 홈페이지(http://gbgs.go.kr - 시민참여-각종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진량근린공원 물놀이장 임차․ 운영 용역 

 나. 기초금액 : 금150,000,000(부가세 포함)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8. 31.까지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고 

 

2. 

 

입찰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6. 26.(목) 09: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7. 02.(수)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7. 02.(수)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용PC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등록마감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바.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사. 개찰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 사항은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 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3.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1)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9901)]으로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경상북도에 있는 업체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되거나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15조의2(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 및 동법 시행규칙 제16조의2 규정을 준용하여 낙찰업체는 착수계 제출시 안전요원 및 간호요원 배치를 감독관의 승인을 받은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세부사항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 안전요원 자격조건(한가지 이상 충족) 

  ①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라 설립된 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에서 실시하는 수상안전에 관한 교육을 마친 후 수상안전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② 「수상레저안전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③ 「고등교육법」 제2조 각 호에 따른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과목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3년 이내에 1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 

  ④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한적십자사 조직법」에 따른 대한적십자사에서 시행하는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육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2년 이내에 4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 

  ⑤ 「관광진흥법 시행규칙」별표10의2 제10호 다목에 따른 안전요원 자격을 갖춘 사람 

  ⑥ 그 밖에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 간호요원 자격조건(한가지 이상 충족) 

  ① 「의료법」에 따른 간호사 면허보유자 

  ②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응급구조사 

  ③ 「간호조무사 및 의료유사업자에 관한 규칙」에 따른 간호조무사 

  

마. 본 용역은 단독으로 참여(공동참여 불가)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제출에 참가하거나,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제출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신용불량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입찰집행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경산시 회계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의 결정 

 

예정가격은『나라장터(g2b)』의“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6.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추정가격 5억원 미만 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세부기준 [별표2] 이행실적 기준으로 평가 합니다. 

     - 이행실적평가의 실적인정범위는 용역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당해용역 기초금액 대비 최근 5년간 용역이행실적(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 동일 종류 이행 실적 : (어린이) 물놀이장 설치 또는 운영실적 

       실적 인정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합니다.(공원녹지과 ☎053-810-6156) 

   2) 경영상태 평가는 세부기준 [별표5]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3) 신인도 평가는 [별표6]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4)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견적 제출 건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대금 지급 시 보험료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아래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376,449원 

1,747,255원 

176,317원 

 

 다. 설계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대가지급(기성 및 준공)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 반드시 해당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나.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제9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이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일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 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 등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격심사세부기준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참가 및 적격심사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계약관련 문의는 회계과(053-810-5831), 용역관련 문의는 공원녹지과(053-810-6156)로 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