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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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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3234-000 공고일시  2025/06/24 09:33
공고명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덕이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덕이중학교
공고담당자 채종욱(☎: 031-950-88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075,000 원
   
배정예산
57,075,000 원
   
추정가격
51,88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덕이중학교 공고 제2025-13호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 기간 및 장소 

2025. 9. 29.(월)  ~ 2025. 9. 30.(화) 1박 2일간, 인천광역시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예 정 인 원   

총381명 (학생: 359명, 인솔교사: 22명, 예정 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수련활동 경비 

 숙박비(1박), 식비(4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활동 경비 ※ 전세버스 제외(학교 자체 계약) 

기 초 금 액 

  ₩ 57,075,000원(일금오천칠백칠만오천원정)-부가가치세 포함 

 ※ 가격입찰서 제출 시 학생 및 인솔교사를 합한 총액으로 투찰 

 ※ 인솔교사의 경우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만 지금함 

 ※ 가격제안서 작성시 학생수, 인솔교사 구분하여 제출  

 ※“참가예정인원”은 수련활동(숙박형) 참가확정인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므로 추후 참가대상학생 수요조사 후 최종 참가신청 학생수가 산정된 최종 산출내역에 따라 가감 정산함. 

 ※ 인솔자 비용은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함. 

입찰 및 

계 약 방 법 

전자입찰, 지역제한(인천광역시) 규격-가격동시입찰, 총액,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 

2025. 6. 25.(수) 14: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 

2025. 7. 7.(월) 14:00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덕이중학교 1층 교육행정실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7. 7.(월) 14:00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 6. 25.(수) 14:00 

제안서 평가 

2025. 7. 16.(수) 13:10 

(변동가능) 

별도 제안설명회 없음 

가격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G2B)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7. 21.(월) 10:00 이후 

입찰 집행관 PC 

기타 사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수련활동 일정은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 할수 있으며 수련활동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상급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학생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인솔 교사는 학생과 동등한 숙식 금액으로 정산 

※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만큼만 지급 

※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불가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 제출과 전자견적 제출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현장답사 및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제한(인천광역시), 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최저가격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등급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하고, 종합안전·위생점검 결과 적합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 운영업체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에 따라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 업체가 수행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내용 및 난이도가 학생 안전과 밀접한 관련 있는 용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 제1항 4호에 의거,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덕이중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나라장터)] 제출 → 현장답사 및 제안서 평가(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 학교 사정에 따라 활성휘위원회 현장답사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 현장 답사 결과 제안서와 현장 상황이 상이하거나 기준점수 미달일 경우 부적격업체로 판단함. 

  ※ 가격개찰 시 현장답사 및 제안서평가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며,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본교 주제별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현장답사 및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25.(수) 14:00 ~ 2025. 7. 7.(월) 14:00 

                (평일 09:30∼16:00,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덕이중학교 1층 교육행정실(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하이파크 3로 122) 

  다. 제출방법: 직접접수 (우편 및 FAX 접수불가, 신분증 지참 인편제출, 접수대장 작성)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대리인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필수 

 

 

 

 

  라. 제출서류(원활한 서류 검토를 위해 제출 시 아래 목록 순서 대로 필히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5]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6] 11부  

       -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로 작성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제본, 교육프로그램 포함 

    3)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붙임12]과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4) 각서[붙임8]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7) 최근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적정 등급 증빙서 1부 

    8)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9)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 재무제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10)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붙임7] 1부 

     ※ 기간 : 2020. 06. 25. ~ 2025. 06. 24.까지 

   11) 수련활동 일정표(프로그램) 1부 

   12)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청소년 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각 1부 

      ※ 재직증명서 및 4대 사회보험 사업자 가입 명부로 소속 직원임을 확인함(모두 확인) 

   13)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14)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식당 등의 규모) 1부 

   15) 수련시설 전체배치도(수련시설 전체, 층별 배치도, 객실 및 비상구 표시,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표시) 1부 

   16)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1부 

   17)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18) 수련시설 식단표 1부 

   19)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20)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21)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22)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2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2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5) 입찰보증증권 1부. 

   2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붙임9] (낙찰자에 한함) 

   2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붙임10] (낙찰자에 한함) 

   28)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붙임11] (낙찰자에 한함) 

   29)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6.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6. 25.(수) 14:00 ~ 2025. 7. 7.(월) 14:00 

   ※ 접수시간: 09:30 ~ 16:00(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방법 : 직접제출 (업무시간 중에만 접수가능), 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등 본인제출 아닌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장소: 덕이중학교 교육행정실 

  라.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설명회: 현장 제안설명회 생략 

  나.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7. 16.(수) 13:10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붙임4]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라.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 함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가격개찰을 실시하지 않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6조(개찰 및 낙찰선언)」②항에 에 의거 규격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봉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경우로서 적격자인 경우에는 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7. 21.(월) 10:00 이후 덕이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사정에 의해 가격입찰서의 개찰이 지연 또는 연기될 수 있으며 업체측으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붙임4】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부적격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 학교 주제별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상세 산출내역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붙임 10] 

바.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정당항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라.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학생과 교사 구분)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타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9]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 및 신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라. 수련활동(숙박형) 상세내용의 구체적인 사항은 본교와 협의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업체는 이를 적극 수용 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서는 명시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사. 위탁용역업체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용역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용역완료 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아. 용역계약자는 직접 용역을 수행하여야 하며, 계약 후 하도급을 줄 수 없습니다. 

  자.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또는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따라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본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차.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학년부(☎031-950-8840)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교육행정실 계약담당자 (☎031-950-8805)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 

      2.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3.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4. 수련활동 제안업체 선정 평가표 1부.  

      5. 입찰참가신청서 1부. 

      6.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7.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8. 각서 1부.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1부. 

     10.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부. 

     11.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1부.  

     12. 위임장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5.   

 

덕 이 중 학 교 장 

〔붙임 1〕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제 1 일차 

시 간 

제 2 일차 

 

 

1. 08:50 등교(건강체크 및 안전교육) 

2. 09:30 학교출발 

  (수련원 거리에 따라 출발시간 변경) 

3. 11:30 : 수련원 도착 

 

 

07:00 ~ 08:00 

기상 및 세면 

체조 및 주변정리 

08:00 ~ 09:00 

아 침 식 사 

09:00 ~ 10:00 

▶ 명랑 운동회 ◀ 

1. 팀별응원전          5.훌라우프빙고 

2. 지네발릴레이        6.릴레이경주 

3. 신발양궁            7.벌룬릴레이 

4. 단체줄넘기          8.판뒤집기 

10:00 ~ 11:00 

11:00 ~ 12:00 

점 심 식 사 

12:00 ~ 13:00 

점 심 식 사 

여는 마당 (입소식) 

생활안내 및 숙소배정. 안전교육 

13:00 ~ 14:00 

맺는 마당 및 봉사활동 

숙소정리, 소감문(평가서)작성, 퇴소식 

 모험체험활동 

그물망오르기 / 봉화강 / 세줄건너기 

14:00 ~ 15:30 

■ 학생 준비물 

① 체육복(활동복), 잠옷(편한 복장)  

② 여벌 옷 

③ 내의와 양말, 운동화(필수)  

④ 우비, 우산(우천 시) 

⑤ 세면도구(치약, 칫솔, 비누, 수건, 샴푸, 린스) 

⑥ 개인 비상약 (멀미약 필수) 

 4차산업 안전체험교육 

VR체험(선박탈출) / 심폐소생술(시뮬레이션) / 체육활동 

  

15:30 ~ 18:00 

저 녁 식 사  

18:00 ~ 19:00 

■ 우천 시 프로그램 

-   

※ 프로그램은 현지 상황에 따라 협의를 통해 탄력적으로 진행가능 

환영의 밤 

▶ 레크리에이션  

- 레크리에이션 & 장기자랑 

19:00 ~ 20:00 

20:00 ~ 21:00 

개인위생 관리 및 취침준비 

21:00 ~ 22:00 

취 침 

22:00 ~ 


 

 

 ※ 위 일정표는 예시이므로 프로그램 구성(안)은 업체측에서 제안 가능합니다. 

 

 

〔붙임 2〕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 건명: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학생 359명, 인솔 교직원 22명 

 

3. 여행 기간: 2025.09.29.(월) ~ 2025.09.30.(화) (1박 2일)  

 

4. 장소: 덕이중학교 기준 200km 이내 위치한 수련원(관) 또는 유스호스텔로 제시한 운영 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는 곳 

 

5. 계약조건 

 

 가. 수련활동 경비 

  ○ 숙박비(1박), 식비(4식), 시설사용료, 프로그램비를 포함한 수련활동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전세버스 임차료 제외) 

 

 나. 숙박시설 

  ○ 381명(학생 359명, 교사 22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객실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청결도 및 서비스가 우수한 A급 숙박시설로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시설을 사전에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고, 특히 객실은 청결하고 침구용품은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한다.  

  ○ 숙박시설 100m 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없어야 한다.  

  ○ 야간에 학생의 숙소 이탈 방지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을 배치, 운영한다. 

  ○ 숙박시설 내에 가급적 본교만 수련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야 하며, 부득이 타교를 수용 통로와 층 등이 구분되어 학생 지도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 객실 인원은 면적 30㎡ 내외는 6명, 40㎡ 내외는 8명 이하로 한다.(평균 5㎡당 1인) 

  ○ 숙박업체는 수련활동 참가 인원 전체를 수용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강당(세미나실) 또는 실내 공연장(소강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 식사 

  ○ 수련활동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해야 한다. 

  ○ 식사는 조,중,석식 (1인 4식) 국이 있어야 하고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식단표 제출) 

    

 라. 청소년 지도사 및 안전관리 요원 

  ○ 수련활동을 지도한 청소년 지도사는 신분이 확실하고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어야 한다. 

  ○ 안전관리 요원은 모든 수련 활동 시에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져야 한다. 

  

 마.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 수련활동은 참여하는 학생이 학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을 마치고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는 변경 조건에 의하며, 인솔 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바. 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 일정: 계약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덕이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덕이중학교장의 최종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이에 즉각 응하여야 한다. 

  ○ 수련활동 일정 수행 : 계약업체는 수련 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사.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와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안전 조치를 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바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른다. 

  

 아. 입찰 참가자 유의 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숙박, 수련활동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직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한다. (반드시 본교에서 계획한 세부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의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박시설, 부대시설, 수련 활동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점검 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자. 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수련활동 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하되 지연금 및 위약금이 있을 경우 청구 금액에서 공제 지급한다. 

  ○ 수련활동 계약체결 이후 실제 참가 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증빙자료를 갖추어 정산한다. 

 

 

 

 

 

 

 

 

 

 

 

 

 

 

 

 

 

 

 

 

 

 

 

 

 

 

 

 

 

 

 

〔붙임 3〕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숙박형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총칙) 덕이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실시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 안내,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시설 100m 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없어야 한다. 

   ③ 숙소의 침실면적은 평균 5㎡당 1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고 면적 30㎡ 내외는 6명, 40㎡ 내외는 8명 이하로 하며 타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⑥ 숙소에서 22:00부터 다음날 06:00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 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 하며, 야간 안전관리 요원이 상주해야 한다. 

   ⑦ 상기 숙박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⑧ 레크레이션 등의 교육활동이 가능한 강당 (전체 인원수용) 및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하고 반별 토론 및 그룹별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갖추고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 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⑨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모든 식사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⑤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이 이를 배상한다. 

   ⑥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 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⑦ 1인 정량은 학교급식 기준 이상으로 한다. 

   ⑧ 식당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고, 동시에 150명(좌석 150석) 이상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급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⑨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⑩ 식재료는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사전 인솔책임자의 검수를 받도록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⑪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제 6 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6 조(수련인원) ① 학생 359명, 인솔교직원 22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와 교직원 수를 기준으로 정산한다.       

 

제 7 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8 조(사고) ① 수련활동기간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수련활동기간 중(원외 교육활동 포함)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을”이 민·형사상, 행정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③수련활동 프로그램 중 원외 교육활동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가입을 하여야 하며 보험가입증명서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9 조(경비의 지급) 본 여행경비는 학생359명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여행 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증빙 자료를 갖추어 정산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 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경비는 무상으로 한다. 

   ⑤ 실제참가인원의 증감이 있을 경우 증감금액=[낙찰금액/명]*증감 인원수로 하며, 1인당 부담금액은(낙찰총액/명)으로 하여야 하되, 10원 미만은 절사하여 계약한다. 

   

제 10 조(책 임)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 조건에 명시된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간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1 조(계약의 해지)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아래의 경우 계약 해지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①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갑”의 요청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②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③ 감병염 발생, 태풍호우, 태풍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체험학습 추진 시 학생들의 안전에 위험이 예견되는 경우 

     ④ 그 밖에 계약상의 의무조건, 계약내용 불이행, 관련 법규에 정한 사항  등 

  

제 12 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을”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13 조(기타) ① “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숙박, 식사 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책임자)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 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5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끝. 

 

 

 

 

 

 

 

 

 

〔붙임 4〕 

2025학년도 수련활동 제안업체 선정 평가표 

                              업체명: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심사기준 

평점 

제안서 평가 

(100) 

정량 평가 

분야 

(30) 

◯ 수련활동 수행 실적 

A. 10건 이상-10점 

B. 8건 이상-8점 

C. 6건 이상-6점 

D. 6건 미만-4점 

 

10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만 인정 

※ 기간: 2020. 06. 25. ~ 2025. 06. 24.까지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A. 10명 이상-10점 

B. 8명 이상-8점 

C. 6명 이상-6점 

D. 6명 미만-4점 

 

10점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보유 여부 

 ※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확인 

◯ 제안업체 경영상태 

A. 70% 이상-10점 

B. 60% 이상-8점 

C. 50% 이상-6점 

D. 50% 미만-4점  

 

10점 

- 제안업체의 최근년도 자기 자본비(자기자본/총자본) 

- 신용평가 등급 

객관적 평가 (30) 

30 

 

정성 평가 

분야 

(70)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우수 

보통 

미흡 

 

20점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4 

3 

 

-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5 

4 

3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정성 

5 

4 

3 

 

- 화재대피시설(스프링클러 등) 및 시설 안전관리 상태 

5 

4 

3 

 

◯ 식사제공 능력 

우수 

보통 

미흡 

 

15점 

- 식사 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 숙박업체 식단표  

5 

4 

3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우수 

보통 

미흡 

 

30점 

-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10 

8 

6 

 

- 본교 단독 행사 진행 가능 여부 

5 

4 

3 

 

- 청소년 지도사 및 야간 안전 관리 요원 배치 유무 등 

5 

4 

3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유해환경 차단 계획, 보험가입 현황 등) 

5 

4 

3 

 

- 기상 악화(우천 등) 시 대처 방안 

5 

4 

3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우수 

보통 

미흡 

 

5점 

-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5 

4 

3 

 

주관적 평가 (70) 

70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학년도 덕이중학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 :                 (인) 

〔붙임 5〕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법인) 

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덕이중학교 공고 제2025-13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율:   5%(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금                  정(₩               ) 

․보증금납부방법: 입찰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사명 

 

대표자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원현황 

 

해당부문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개월) 

 

<주요연혁> 

 

 

2. 경영상태 

구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비 율 

0000/000=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국세청 홈택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체험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참여인원 

 

 

 

 

 

 

 

 

(주) 1. 완료한 용역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용역실적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실적만 해당 

3. [붙임7]수련활동 실적증명서 또는 G2B 실적 증명서로 제출하고 그 외에 서류는 미인정.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명 

연령 

직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학생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자체운영 프로그램 계획 

※ 일정별 세부프로그램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 방법 

- 기상 악화(우천 등)시 대처 방안 

 

 

나.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위치,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 인원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수련시설 1실당 면적 및 층별, 객실별 배정 인원 명시 

- 각종 보험가입 현황 

- 지자체 허가받은 숙박 정원 필히 명시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좌석 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기재 

 

라.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본교 단독 행사 진행 가능 여부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 수련원 청소년 지도사 50명당 1명 의무 배치 

※ 숙소의 야간근무요원 배치 계획 

※ 유해환경 차단 계획,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마.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본인(사)은 위 사항이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하오며, 귀교의 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학교에서 정한 공고 사항 일체를 숙지하여 승낙하고, 본 공고에 의한 붙임서류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업체명                    (서명 또는 날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지 

 

수행내역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단위:천원)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기관명(직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에 한 함. 

 

〔붙임 8〕 

각        서 

 

   

업  체  명 

 

소  재  지 

 

대  표  자 

 

생 년 월 일 

 

 

 

      본사(인)는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o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o 아울러 계약이행을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설명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 하겠습니다. 

    

  o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9〕※ 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덕이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덕이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덕이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이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이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덕이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덕이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덕이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낙찰자만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1. 건    명: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 381명(학생 359명, 인솔교사 22명) 

3. 기    간: 2025. 9. 29.(월) ∼ 2025. 9. 30.(화) (1박2일, 4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1박 4식) 

1박 4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학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교사 

2 

수련활동비 

 

- 수련활동비 :    원 × 명 

 

학생 

3 

기타 

(시설이용료등)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학생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교사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학생      원 ÷ :        원 

 

 

□ 교사      원 ÷ :        원 

 

 

 

 

 

위와 같이 산출기초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계약서 추후 별도 송부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 개인정보 항목: 학생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덕이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위   임   장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전화:                  ) 

 

 

  상기 본인은 덕이중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과 관련하여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2025.    .    . 

 

 

위임자 :                  (인) 

 

 

 

 

덕이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