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제2025-021호
용역 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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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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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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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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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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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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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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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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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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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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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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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 ․ 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1. 계약자는 계약 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
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입찰 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
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
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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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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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소방안전관리(작동기능점검, 종합정밀점검, 월간 정기점검)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365일)
다. 과업개요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소방안전관리 용역
※ 세부내용은 붙임‘과업지시서’참조
라 추정금액 : 129,964,142원(추정가격 118,149,220원, 부가가치세 11,814,922)
※ 기초금액 : 129,964,142원
마. 수요기관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총무처 안전관리부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대상입니다.
다.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자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입찰 참가 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제한 기간이 만료되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입찰등록 마감전일까지(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그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필요서류를 갖추어 입찰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일반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1508]’ 또는 ‘전문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2841]’으로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다음 주 1) 및 주 2)에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주 1)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주 2)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자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의거하여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서약서 제출은 나라장터의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서, 과업지시서 등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 하시기바라며,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서류 및 입찰보증금
가. 납부 면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의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다만, 아래 1) 또는 2)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응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증권 또는 현금으로 입찰 마감전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납부기한 : 2025. 7. 1.(화), 18:00까지
- 제출방법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자
※ 입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 후, '[나라장터-해당업무(물품, 시설, 용역)-투찰관리-입찰보증금 납부 목록 조회]' 메뉴에서 납부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가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 대학에 귀속됩니다.
다. 상기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30.(월) 10:00 ~ 2025. 7. 2.(수) 10:00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본 사업은 과세사업으로 면세사업자가 참여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가격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의 낙찰자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자에 의해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선택된 예비가격이 4개 미만일 경우 조달청시스템에서 랜덤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선택하여 산술 평균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7. 2.(수)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우리 대학 입찰담당자 PC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서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최저가 입찰자에 대한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미만인 경우 또는 최저가 입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심사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전에 심사를 포기한 경우에는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서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점수도 동일한 경우 나라장터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이 사항 이외의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청렴이행을 위한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이행을 위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시 기재된 청렴이행서약으로 갈음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적격심사기준
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따라 ‘[별표 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낙찰하한율: 87.995%
다. 낙찰자 결정을 위한 통과점수: 85점
라. 이행실적 평가기준: 금액기준 (추정가격 118,149,220원)
1) 동등 이상 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계약목적용역과 동일한 분야의 이행실적(이행완료된)용역을 실적으로 평가하며, 계약목적물이 포함된 계약실적은 전체금액을 실적으로 인정함.
2)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없음(평가하지 않음)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
※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 난에 반드시 증명서 발급기관 정보(전화번호, 담당자 등)가 명시(사후 확인용)되어 있어야 하고, 실적증명서 상에 해당용역 완료일 및 이행금액이 명확히 확인되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이행 완료된 시점이 최근 5년(입찰공고일 포함)이내(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우 최근 7년 이내) 실적을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별지 제3호)상 이행실적 내용(이행기간)에 최근 5년 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전에 계약체결 되었으나 이행완료 기간이 위 최근 5년 기간에 포함된 경우는 이행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 10]‘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따름
바.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 11]‘신인도 평가기준(공통)’에 따름
11. 계약 체결 및 구비서류
가. 계약 체결 :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의 서류를 완비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 국세 및 지방세, 4대 보험 완납증명서
- 계약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증권 등)
- 산출내역서
- 기타 우리 대학에서 요구하는 제반 서류(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12.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전자입찰(가격투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으로서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부족·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전자입찰 이용 관련 문의: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관계 법령, 입찰공고서 및 과업지시서, 관련 규정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관련 규정 안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조달청 고시)
3.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7. 기타 전자입찰에 필요한 관련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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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본 공고서에 특별히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련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마. 계약 체결 시 인지세 법령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국민연금법」제95조의 2 및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 3에 따라 보험료 납부(완납)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후 주요 계약 조건을 위반하는 등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 참여 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관련 규정 숙지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 우리 대학은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부정청탁금지담당관 전화번호: 033-760-5107, 전자우편: clean_mirae@yonsei.ac.kr
자. 우리 대학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역발행합니다. 붙임“협력업체 등록방법 안내문”에 따라 등록을 완료하여야 대금지급이 가능합니다.
차.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계약 관련: 구매관재부 김민수 과장 ☎033-760-2679, E-mail: kimms83@yonsei.ac.kr
- 과업 관련: 안전관리부 남시원 ☎033-760-5551
- 시스템 이용 및 전산오류 등 나라장터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붙임: 1. 서약서(서식)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서식) 3. 용역계약일반조건 4. 협력업체 등록방법 안내문 5. 과업지시서 6. 건물별 소방시설 현황
2025년 6월 24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