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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4053-000 공고일시  2025/06/24 14:19
공고명 대인시장 대인웰컴센터 디자인 재생 용역
공고기관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수요기관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공고담당자 이병운(☎: 070-7576-47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6,000,000 원
   
추정가격
6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공고 제2025–01호 

 

대인시장 웰컴센터 디자인 재생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대인시장 웰컴센터 디자인 재생 용역 

 

 나. 공고기간 : 2025년 6월 24일 (화) ~ 2025년 7월 7일 (월) 

 

 다. 과업내용 : 대인시장 웰컴센터 내외부를 기획전시실, 체험존 등으로 구성하여 재디자인 및 기타 필요 설비 조성 

 

 라. 과업예산 : 금 육천육백만원정 (₩66,00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마. 용역기간 : 계약 체결일로부터 25년 9월까지 

 

 바. 계약방식 : 1) 협상에 의한 계약 (국가계약법 시행령에 따른 제 43조) 

               2) 특성화시장육성사업 운영세칙 기준 

 

2. 용역내용 

단위 사업 

세부 내용 

대인시장  

웰컴센터 

□ 대인 웰컴센터 디자인 재생 용역 

⦁ 웰컴센터의 1층 기존 공간 내부 디자인 및 시공 추진(누수공사 포함) 

⦁ 기획전시실과 체험존 등 공간을 구성하여 매일 운영 가능하도록 함 

⦁ 지역민, 상인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조성 

⦁ 디자인에 맞춰 진입이 용이하도록 외부 사인물 설치 

⦁ 외부인 출입 보안시스템 구축 

공통사항 

1. 사용 재료는 국가에서 인증받은 표준 규격품을 사용하여 제작·시공 

2. 제작 전 디자인 및 기능 시안 제시 및 설계도면, 내역서 제출 

3. 제안서 제작 시 하자보수, 유지보수, 민원사항 등 추진방안 및 방법 마련 

4. 사업의 규모는 변동되지 않으며, 제한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 활용토록 함 

5. 법규에 어긋나지 않도록 철저한 기준을 가지고 사업추진 

6. 시공 시 상인회 및 구청의 사전동의 후 사업추진 

7. 시공 후 유지관리가 용이할 수 있도록 설계 및 시공 

 

대인시장 웰컴센터 현장을 반드시 방문하여 사업단, 상인회와 함께 사전조사를 실시 후 제안서 작성(현장사전 검수조서 발급) 

※ 제안금액은 기획비, 인건비, 디자인비, 설계비, 기타비용 등 모든 비용 포함하여 설정해야 함. (부가가치세 포함) 

 

  □ 개별 특이사항 

   ○ 입찰 제안 및 사업 진행 시 ‘특성화시장육성사업 시행세칙’을 따른다. 

   ○ 용역 사업비 지급 방법 : 선금, 잔금으로 특성화시장육성사업 시행세칙에 따라 지급함 

   ○ 원가계산 절차 : 입찰참가 업체는 원가계산 (일원대가) 예산서를 제출, 사업단은 원가계산용역 업체에 입찰참가업체가 제시한 예산서를 원가계산 의뢰하여 그에 따른 보고서 및 예산서 확정 

   ○ 확정된 예산서와 우선협상 대상업체가 제시한 예산서 금액이 다를 시 협상을 통해 계약을 진행 

   ○ 확정된 예산서로 계약이 불가할 때는 2순위자로 변경하여 협상 및 사업 계약을 진행하며, 3순위자 및 순위자가 없을 시에는 긴급 재공고를 한다. 이때 1차 공고의 우선협상대상자 업체는 추후 재입찰 불가 

   ○ 원가계산의뢰 용역비용 (총사업비의 1% 내외) 및 심사위원 수당 지출은 발주처에서 추진함 

   ○ 본 사업내역은 사업단의 요청으로 사업내역 및 금액이 협의 후 변경이 될 수 있으며, 사업내역은 사업비 금액 내 추가 및 변경 (수량, 기타협의 등) 될 수 있음 

   ○ 사업수행에 따른 디자인, 설계도면, 보고서 등 모든 자료 및 저작권은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으로 귀속되며, 추후 발생하는 저작권 및 기타 소송은 사업수행자가 책임지도록 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참조 

 

3.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76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같은 법 시행규칙 제 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써 다음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입찰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부적격업체로 제재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실내건축공사업 (업종코드 : 4990), 금속창호, 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업종코드 : 4991), 도장, 습식, 방수, 석공 사업 (업종코드 : 4992),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업종코드 : 4440) 중 1가지 이상의 면허를 등록한 자 

  3). 최근 3년 이내에 인테리어 디자인 또는 실내건축공사업 및 관련 분야에서 단일 계약 금액 3천만원 이상인 유사사업 실적을 보유한 자 

 

  4). 「중소기업기본법」 제 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 

 

  5).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 25조 ③항에 의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 영업소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두고 있는 업체 

 

  6).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ㆍ페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자 또는 업체는 본 공모에 참가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고 공모에 참가한 자(업체)의 모든 행위는 원천적으로 무효임 

 

  7). 신청접수일 이전까지 조달청(나라장터)에 등록한 업체 

 

  8).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 입찰참가 제한대상 

   ○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폐업 및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기업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사업자 

   ○ 입찰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가 체납되어있는 사업자 

   ○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참가자격 및 일체의 권리 박탈 

 

4. 제안서 평가 일정  

구 분 

추진일정 

비 고 

입찰공고 제안요청서 교부 

2025. 6. 27 ~ 2025. 7. 7 

• 조달청 나라장터 (www.g2b.go.kr) 

현장설명회 

업체에서 사업단 방문 시 

• 현장 방문하여 사업단, 상인회와 확인할 것. 

제안서 접수 

2025. 7. 7. (월) 17:00까지 

※ 제출시간 준수 

• 접수처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184번길 13-9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Tel. 070-7576-4777 

방문 접수 (※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제안서 심사평가 

2025. 7. 8 (화) 

• 입찰서류 분류 및 심사 일정 개별통보 

제안서 발표 

2025. 7. 9 (수) 14:00~ 

※평가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 장소 : 대인시장 상인교육장 2층 

• 심사 후 협상적격자 개별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 

•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 상기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안서 설명 시 총괄책임자가 발표설명 (발표자료 USB 첨부, 글자 폰트 포함) 

   ○ 제안서 설명 장비는 사업단에서 준비·설치 (노트북 및 빔 프로젝트) 

   ○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 (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총 30분 

 

5. 제안서 접수 : 방문접수 8부 (원본 1부, 평가본 7부) 

  □ 제출처 주소 : 광주광역시 제봉로 184번길 13-9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사무실 

  □ 사무실 연락처 : 070-7576-4777 

  □ 입찰서류 접수부서 :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6. 제안서 제출사항 

  사업계획 제안서 8부 제출, 가격제안서 포함 

   ○ 회사로고 삭제 7부 (평가용) 

   ○ 사업계획 제안서에는 회사소개 및 회사명 삭제 (평가용) 

   ○ 회사로고 삽입본 1부, 가격제안서 1부 (원본 / 사업단 제출) 

  사업계획 제안서 원본 파일 USB에 넣어서 1개 제출 (평가위원)  

   ○ 제출 시 USB에 글자폰트 등 필요한 자료 넣어서 1개 제출 

  회사소개서 1부 (사업단 제출용) 

 

7. 제안서 작성방법 

  □ 작성방법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작성할 것 

   ○ 제출된 제안서는 발주처가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증빙자료가 자세히 첨부되어야 하며 누락 또는 평가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평가 배점에서 배제함 

   ○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 후 추가 및 보완 등이 불가하고 구비서류 누락 시 입찰 배제를 원칙으로 함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고 (사용) 인감으로 날인 

   ○ 원본 1부 (사업단 제출)를 제외한 제안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떤 표시도 불가 

     ※ 업체명 기재 시에는 1건당 1점씩, 최대 2점까지 감점 처리 

 

8. 입찰서류 제출 안내 

  □ 입찰참가 서류 

구비서류 

비 고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별지 제2호 서식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표 본인 제출 시 제외) 1부 

별지 제3호 서식 

법인등기부 등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별지 제4호 서식 

인감도장 지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별지 제5호 서식 

서약서 1부 

별지 제6호 서식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 제7호 서식 

보안 서약서(대표자용) 1부 

별지 제8호 서식 

현장사전검수조서 1부 (사업단 경유) 

별지 제9호 서식 

4대 보험 가입증명원 1부 (참여인력 가입 여부)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 1부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중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나라장터에서 출력 

 

   ※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 바라며,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사용하는 도장은 『사용인감계』와 동일한 인감도장을 사용하고 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하여 사업단 방문 

업수행능력평가서 (정량적 평가) 

구비서류 

비 고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 

별지 제10호 서식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별지 제11호 서식 

유사사업 수행실적 1부 

별지 제12호 서식 

실적증명서 각 1부 

별지 제13호 서식 

기업 신인도 및 기업신용평가등급표 1부 

※ 유효기간 내 ‘정부 및 공공기관 제출(입찰)용’ 확인서만 인정, 그 외는 불인정 

별지 제14호 서식 

사업수행 인력투입 계획서 1부 

별지 제15호 서식 

기술인력현황 1부 

별지 제16호 서식 

 

업제안서 (정성적 평가) 

구비서류 

비 고 

제안서 8부 / 평가용, 사업단 제출 

 - 제안서 목차에 의해서 작성(페이지수 제한없음) 

별지 제17호 서식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정량적평가), 사업제안서 (정성적평가), 설계도면 수록 

USB 1개 별도 제출 

 

 □ 가격제안서 

   ○ 입찰 가격제안서 1부 [별지 제18/19호 서식] 

  - 가격제안서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 산출내역서는 산출 근거를 포함하여 작성 

  -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가격제안서 접수】 직찰 (방문 접수), 예가방식 (비예가) 

 

     ※ 가격제안서 접수 시 유의사항 ※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투찰 하여야 하며, 향후 최종 낙찰 자가 부가가치세 면제자인 경우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함 

 

 

8. 제안서 발표 

   가. 제안서의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 평가회(발표평가)를 실시한다. 

   나. 참가기업별 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로 제한하며, 2인 중에 평가위원의 질의에 대한 답변할 수 있어야 한다. 

   다. 제안발표는 제안서가 접수된 순으로 하며, 제안설명 등 배정시간은 각 참가기업별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으로 총 30분 이내로 한다. 단, 제안서 제출기업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함. (발표시간 엄수) 

   라. 제안발표는 사업 총괄책임자가 한다. (신원확인) 

   마. 발표자료는 제안기업이 준비하여야 하며, 본 제안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단, 발표회장의 PC, 빔 프로젝트는 사업단에서 준비) 

   바. 제안기업은 다른 제안기업의 설명 내용을 청취할 수 없다. 

   사. 제안발표 시 추가자료는 배포할 수 없다. 

   아. 제안발표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 입찰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9. 입찰자 유의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모든 내용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 부담으로 함. 

  본 제안요청과 관련하여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으로부터 취득한 내용에 대한 비밀유지 및 정보유출의 책임은 전적으로 응찰자에 있음.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낙찰취소 및 계약이 해지되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사업수행(또는 계약사항 이행)에 필요한 모든 요건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사항을 근거로 수행함.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7일 이내에 사업수행 계획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과업수행자에게 필요시 사업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진행 실적과 계획을 제출하게 할 수 있음. 

  보고회 장소 등에 대한 제반 비용은 사업예산에 포함되며, 사업자로 선정된 기관은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협의하여 사업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장소 및 설비·기타 작업환경을 상호협의하여 정함.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제12조 및 제21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참가의 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기타 기획재정부령이 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한다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은 제안서 제출은 무효로 한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허위서류 제출 및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제안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11. 선정절차 

  입찰 공고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심사 및 평가(기술/가격평가 : 평가단) ⇨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 협상 진행 ⇨ 낙찰자 선정 ⇨ 용역 진행 

 

12. 기타사항 

  □ 제출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선정 후에도 선정을 무효로 하며, 참가자격을 제한 등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음 

  □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하며,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는다 

  □ 제출된 모든 제안서는 제안평가위원 및 업무 담당 실무자 외에 제3자에게 해당 업체의 권익 보호 차원에서 비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법령(기준)은 첨부 여부와 관계없이 공고일 현재 법령(기준)을 준용한다. 

  □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초과하는 범위에 대하여는 상호협의하여 조정함 

  □ 제안에 대한 권리는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 귀속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이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다 

  □ 본 사업은 전액 국가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청렴계약제 시행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낙찰자는 협상이 성립된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 본 제안 및 사업결과물 유형, 무형의 저작권과 사용권은 발주처에 귀속된다 

  □ 본 제안공모와 관련하여 이의 또는 견해 차이가 발생 시 발주처의 해석에 따른다 

  □ 본 용역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함 

  □ 사업비 세부 산출내역서의 오류로 인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므로 신중히 작성 

  □ 본 용역은 총사업비를 초과할 수 없음 

  □ 평가와 관련하여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제안서 작성 등 기타 본 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 연락바랍니다. 

   ○ 사무실 TEL. 070-7576-4777  / 사무실 부재 시 담당자 연락처 : 010-4620-6548 

   ※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해당 사업의 제안요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니 접수기한 준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대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