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자월면 공고 제2025–26호
2025년 자월면 수상안전요원 배치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2025년 자월면 수상안전요원 배치용역
나. 위 치: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일원(※도서지역입니다.)
다. 과 업 량: 해변 내 인명구조 및 제반 사고방지를 위한 감시 및 순찰근무 등
라. 과업기간: 2025. 7. 25. ~ 2025. 8. 20.(27일간)
마. 기초금액: 127,174,000원(추정가격 115,612,727원, 부가가치세 11,561,273원)
※ 자세한 사항은 발주부서(☎032-899-3753)에 문의하거나 과업지시서를 참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시 주의사항≫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 입찰대상으로, 중소기업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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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입찰집행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제출기간: 2025.6.24.(화) 20:00 ~ 2025.6.30.(월) 10:00
라. 입찰집행(개찰): 2025.6.30.(월) 11:00, 옹진군 자월면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나.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서울시, 경기도 관내이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 제한합니다.
라. 정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상에 수상레저, 수상안전(구조)관련 사업이 1개 이상 명시 되어있고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수상인명구조원자격증 취득자 16명(전원), 동력수상레저기구조정면허일반조정 2급 이상 취득자 7명 이상을 보유한(단,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은 해양경비안전본부(국민안전처)에서 고시한 교육기관에서 발급받은 것만 유효하고,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증은 해양경비안전본부(국민안전처)에서 발급한 일반조종면허 소지자에 한한다) 업체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마. 아래 ①~④ 서류를 입찰서제출 마감일 10:00까지 자월면 총무팀으로 직접 또는 팩스(032-899-3686)로 제출한[팩스로 문서를 보낸 후, 문서 도착 여부를 반드시 유선(☎032-899-3753)으로 확인하시고,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는 업체에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자격이 있습니다.(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① 사업자 등록증(사본) 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③ 정관 1부.(비영리법인에 한함)
④ 중소기업확인서
⑤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자 16명, 동력수상 레저기구 조정면허 취득자 7명 이상 보유함을 증명할 수 있는 다음의 서류 1부.
(가)근무자명단(성명, 주민번호, 주소 등 기재)
(나)자격증 사본(전원)
(다)소속단체의 직원 또는 회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 단, 위 ⑤항의 서류는 낙찰예정자에 한해서 적격심사 시 제출하시기 바라며, 미제출 시에는 낙찰예정자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며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결정: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2024. 12. 04.)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① 적격심사 내용 중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2024년도 한국은행발행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중소기업)의 평균비율 중 자기자본비율(33.58%), 유동비율 (49.69%)을 적용하며, 비영리 법인은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대비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입찰의 무효:「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입찰 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입찰 참가 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7.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옹진군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옹진군 홈페이지의 "계약관련서식" 참조)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사후 정산 안내
가. 본 용역에 산정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2,337,650원 ․ 노인장기요양보험: 302,730원 ․ 국민연금보험료: 2,967,400원
나. 투찰금액산출 및 내역서 등 제출 시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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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 참가자는‘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 타
가. 계약체결: 낙찰자 결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 후 개장 이전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첨부된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모든 안전요원은 용역업무 시작 전날 오전에 자월도에 입도하여 교육을 받아야 하고 물품을 인계인수하여야 합니다.
사. 용역계약 체결 후 수상안전요원 16명은 자월면에서 실시하는 안전요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교육 일정은 추후 통보 / 중식비 및 교통비 등 교육 관련 제반비용은 본인(업체) 부담입니다.
아.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나라장터의 입찰 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옹진군 자월면사무소 총무팀 (☎ 032-899-3754)
- 용역 및 설계내용: 옹진군 자월면사무소 총무팀 (☎ 032-899-3753)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4.
옹진군 자월면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