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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4472-001 공고일시  2025/06/24 15:12
공고명 2025학년도 한민고등학교 서점·문구점 위탁 운영업체 선정 조달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한민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한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천우(☎: 031-937-66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8,480,000 원
   
추정가격
16,8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민고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2025학년도 한민고등학교 서점·문구점 위탁 운영업체 선정 입찰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방식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한민고등학교 내, 서점·문구점 운영을 수행할 업체를 모집하는 공고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한민고등학교 1층 서점·문구점 운영 업체 선정 

  나. 운영장소 : 한민고등학교 1층 서점·문구점 (면적 : 약 33.06㎡) 

  다. 계약기간 : 2025.08.01. ~ 2027.07.31.  

  라. 운영방식 : 학교 시설 내, 교재, 참고서 판매 및 문구점 운영  

  마. 주요품목 : 고등학교 교재, 참고서, 학용품, 사무용품, 학습보조용품 등  

  바. 영업시간 : 주중 10시~19시 (일요일 휴무, 공휴일/방학 학교측과 조율)  

  사. 시설물설치 : 운영자는 기존 제공 시설 외의 시설물 설치, 변경, 또는 철거 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계약 종료 시 운영 장소를 원상복구해야 합니다. 단, 기존 설비를 제외한 시설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설비, 비품, 소모품 등은 운영자 부담이며, 계약 종료 후 운영 장소 내 모든 시설물 및 비품에 대한 잔존가치, 소유권, 보관, 이관 등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아. 기초임대료 : 18,480,000원 (부가세 포함가, 2년간 임대료 총액임, 월단위 환산후 매월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제한경쟁입찰로 진행됩니다. 

  나.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에 의거,  

     기술제안서-주요품목견적포함 평가(정량적 평가 및 정성적 평가)와 가격평가(임대료) 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협상을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기타 세 

     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및 관련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 

     정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입찰 등록을 필한 자 

  나. 공고일 현재 해당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서점 및 문구점 두 업종 모두 운영 관련 실적이 있는 업 

     체로서, 각 업종의 운영 기간을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의 영업 실적을 보유한 업체 (공동 및 하도급  

     실적은 제외하며, 실적증명 제출 필수) 

  다. 미성년자, 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 

     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하여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마. 서적 품목은 유통의 특성상, 타 지역에서 공급받아 파주시 내에서 유통하는 방식이 어렵고, 지역  

     서점과의 상생 등 유통 정책을 고려할 때 파주시 내에서 직접 공급 및 유통이 가능해야 합니다.  

     따라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파주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여야 합니 

     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 

     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www.g2b.go.kr에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       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       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한민고등학교 교직원 또는 배우자, 4촌 이내 혈족 및 인척은 입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입찰 참여가 불가합니다.  

 

4. 과업 설명 : 최근 3년간의 과업을 간략하게 제시할 것.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 평가선정(복수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판정 → 가격점수와 합산 →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기한 : 2025. 07.07.(월) 14:00  

     (일괄접수, 시간엄수, 14:00까지 도착한 업체에 한하여 접수) 

  나. G2B 전자입찰서 공고 기간 : 2025. 06. 25.(수) ~ 07. 07.(월) 14:00  

  다. 등록 장소 : 본교 행정실(담당자 ☎ 031-937-6605)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반드시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라. 제출 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2) 한민고등학교 서점·문구점 운영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10부 

    3) 최근 3년간 서점·문구점 실적증명서 1부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그 외 증빙서류 -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통장거래내역, 거래처확인서 등) 

    4) 입찰 참가 등록증(조달청 발급) 1부 

    5) 최근 1년간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6) 최근 2개월 이내에 발행된 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 원본대조필 (사용)인감 날인 

    8) 최근 2년간 재무제표증명원 혹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1부 

    9)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10%) 1부 

   10)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위임한 경우 한 함) (별지 제2호 서식) 

   11) 서약서 1부 (별지 제3호 서식) 

   12) 보안서약서 1부 (별지 제4호 서식) 

   13) 최근연도 신용평가 등급확인서(신용평가기관 발급) 1부 

  14) 문구류 주요 품목 견적서(밀봉, 부가세포함) 1부 (별지 제12호 서식) 

  마. 제안설명회 : 접수 마감 후, 참가 자격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기타 문의사항은 031-937-6605번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7. 업체 선정 방법 

가. 업체 선정  

    기술능력평가(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80% 와 가격평가 20% 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상대상 

     자를 선정한 후, 협상을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계약 방식으로 진행을 하며, 기술능력평가 배점한 

     도의 70%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입찰가격평가를 합산한 종합점수 고득점자 순으 

     로 협상을 진행하여 최종 계약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 

     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 

     한다.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별도 첨부 2025학년도 제안요청서 배점 참조) 

     제출된 제안서 등의 내용은 계약시 계약내용의 일부가 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2항에 명시된 보증서 등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1) 보증서 발급 기관: 보증서는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회사, 「은행법」에 따른 은행, 「정부투자기관  

    관리기본법」에 따른 정부투자기관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증권회사 등 

    에서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2) 보증서의 보증 기간: 입찰 보증서의 보증 기간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 

    일 다음 날로부터 3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해진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후 계약상의 의 

     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해당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 

     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그리 

    고, 기타 관련 법규 및 본 입찰 공고문에 명시된 사항에 위반된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10.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 

      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 

      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 

      로 합니다. 

   마. 본 계약은 낙찰된 단일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형태로든 제 

      3자에게 서점·문구점 운영을 재위탁하거나 공동으로 운영하는 행위를 일체 금지합니다. 이를 위한  

      위반할 경우, 관련 법규 및 계약조건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 

    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 

    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본 입찰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법령 및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릅 

       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 담당자 (담당자 ☎ 031-937-6605)에게 문의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완료 후,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인 알선수수료 금액을 우리학교에서 확인 

       할수 있도록 용역경비 세부집행내역이 나타난 정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설명회 진행 2주전 국내외 심각한 질병 발생 시, 설명회가 연기될 수 있습니다. 

   

 

 

 

 

2025. 06. 25. 

 

 

한민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