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25571-000 공고일시  2025/06/24 19:57
공고명 2025년 물놀이터 운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공고담당자 이지수(☎: 02-330-116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590,000 원
   
배정예산
128,590,000 원
   
추정가격
116,9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대문구 재무공고 제2025-113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무과 이지수(☎ 02-330-1169) 

① 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푸른도시과 박수연(☎ 02-330-1714)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개 요 

사 업 기 간 

사 업 금 액(원) 

2025년 

물놀이터 운영용역 

과업내용서 참고 

착수일로부터 

2025.8.31.까지 

기초금액 

128,590,000 

추정가격 

116,900,000 

부 가 세 

11,690,000 

 

  제한경쟁(지역, 중소기업),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대상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6. 25. 10:00 ~ 2025. 6. 30. 10:00 

개찰일시 

 2025. 6. 30. 11:00 

개찰장소 

 서대문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서대문구 연희로 248, 5층)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면세사업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하며, 비영리법인은 목적사업에 대하여는 이윤을 제외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수도법」 제34조에 의한 저수조청소업(업종코드 1173),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에 대하여 모두 신고를 득하고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착수 전까지 아래 사항을 갖추어야 함 

    · 고압세척기 및 자석청소기 등 보유 

    ·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제16조의2의 해당요건을 갖춘 안전요원 현장배치 

 다.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입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바. 본 용역의 낙찰자는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계약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사.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마지막 평일[2025. 6. 27.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아. 본 사업은 단독이행 사업입니다. 

 자.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차.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카.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계약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대상 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의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합니다. 

      ※ 재무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부채비율 212.67%, 유동비율 118.46%)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행정안전부 고시에 따른 한시적 특례)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법정정산금액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최근호)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3,040,999 

3,860,224 

393,809 

1,834,874 

 

 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최근호)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동 기준에 규정된 확인서류(사업명 기재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상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중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행능력심사세부기준(중소벤처기업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4일 

서대문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