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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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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4660-000 공고일시  2025/06/25 09:16
공고명 중면 합수리(면도101호선) 도로 재포장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연천군 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공고담당자 이교우(☎: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7,467,000 원
   
배정예산
137,467,000 원
   
추정가격
124,97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천군공고 제2025-981호】 

 

용역 (긴급)입찰공고 

(총액입찰 / 적격심사 대상 / 전자입찰 / 지역제한)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내용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중면 합수리(면도101호선) 도로 재포장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중면 합수리 714-2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0일 

  라. 용역개요: 폐아스콘 2,874톤 및 폐콘크리트 27톤 운반․처리 

    마. 기초금액: 금137,46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의 폐기물운반에 대한 운반거리 추가정산은 불가하며, 운반거리는 설계 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 현장설명 : 없음(생략) 

3. 입찰서 제출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가.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06.27.(금) 10:00 

  나.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07.01.(화) 10:00 

  다. 입찰서 개찰일시: 2025.07.01.(화) 11:00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 

  라. 입찰서 개찰장소: 연천군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마.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청렴계약제 대상, 단독(공동계약 불허) 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경기도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함)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허가를 모두 받은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 허가를 받은 자로서 같은 법 시행규칙[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위‘나’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면허 및 자격 보완을 위하여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도급 시에는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하로 합니다. 공동수급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 1253) 자격을 갖춘 업체로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6. 30.(월) 18:00 / G2B로 제출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www.g2b.go.kr)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에 해당하는 용역입니다. 

 

6. 입찰서 및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각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1.2.) <별표〉4 ‘추정가격  2억원 미만 인 용역‘에 의거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찰자 선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1)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 금액 평가기준 

      - 중간처리용역: 44,994,510원 

      - 수집·운반용역: 92,482,500원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구분하여 제출 

     2)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중간처리의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량 대비 1일 평균 처리량 평가기준: 32.2톤 

      - 본 사업은 지역제한 입찰로서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은 만점을 적용합니다.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 능력평가 시 운반횟수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별표] 5의 나. 4) <운   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 용역이행능력평가의 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바로 전년도에 공시된 용역이행능   력평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하고, 관련협회에서 평가등급증명서를 발급받아 제   출하여야 합니다.  

    3) 경영상태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 또   는 기업어음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4) 기타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가 없을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단,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급인에 대한 산업재해 예방조치능력 및 기술 평가를 위한 자료 제출 요구 시 관련 자료를 성실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종사자 및 이용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전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예정자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서류에 대하여 사업담당자가 적절성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결과 부적격하다고 판단될 경우 낙찰자 결정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낙찰예정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별첨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참고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부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까지입니다. 

   다. 우리군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마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견적)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안내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청 홈페이지(http://www.iyc21.net)에 게재 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연천군 회계과 계약팀(031-839-2174) 

   - 과업지시분야 : 연천군 건설과 도로관리팀(031-839-2372)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6월 25일 

 

연천군 재무관 

 

 

[별첨]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연천군으로부터 “       (사 업 명)      ” 도·수급(수탁)받은 (업체 대표자) 은(는) 사업 추진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확약한다. 

 제1조(안전준수) 안전보건목표·방침을 설정하고 자체적인 안전조직을 마련하여 작업자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2조(안전작업) 작업시 관리감독자를 지정하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작업장 위험요인은 즉시 제거한다. 또한,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연천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제3조(안전교육) 작업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1) 작업장에 처음 투입된 직원에 대한 기본 안전교육 

    2) 작업 시작 전 간단한 안전교육 

    3)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 등 

 제4조(비상조치)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한다. 

 제5조(위험성개선) 작업개시 전·후로 작업중 발생될 수 있는 위험성을 파악하고 개선조치를 한다. 연천군이 위험성평가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성실히 자료를 제출하고 일부사항에 대한 수정 제출을 요구할시 적극적으로 응한다. 

 제6조(보호구) 계약업무 수행시 보호구가 필요한 경우 예외 없이 보호구를 착용하여야 한다. 

 제7조(자료제출 협조) 연천군이 도급인의 안전조치능력에 대해 주기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시 요구되는 자료제출에 성실히 응한다. 

    (업 체 명)    는 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확약자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경기도 연천군수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