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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6187-000 공고일시  2025/06/25 11:10
공고명 2025학년도 전북기계공고 학생 및 교원 특수건강검진 용역 견적 공고
공고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재현(☎: 063-720-55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708,190 원
   
배정예산
31,708,190 원
   
추정가격
31,708,19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 - 68호 

 

 

2025학년도 학생 및 교원 특수건강검진 소액수의 견적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특수건강검진 용역 계약 

  나. 용역기간 : 1차 - 2025. 8. 18. ~ 2025. 8. 22. 

                2차 - 1차 미실시 학생, 현장실습 파견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하여 일정 협의 후 진행 

             ※ 출장검진으로 실시하며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용역내용 :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특수건강검진 

   

과업지시서 반드시 확인하여, 용역이행 여부를 고려한 후 견적서 제출 

과업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배제업체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 

 

  라. 검진대상 : 561명(1~3학년 및 교원) 

    위 검진인원은 확정이 아니며, 추후 학생 및 교사의 신청·동의에 의하여 최종 확정됨.   이에 대금 지급시 최종 확정된 인원으로 정산처리 함. 

  마. 검진장소 :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내 지정장소 

  바. 기초금액 : 31,708,190원(부가가치세 면세 

사.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26.(목) 14:00 ~ 2025. 7. 2.(수) 14:00 

  아.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7. 2.(수) 15:00 입찰집행관 PC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 확인 후 투찰 하시고, 기초금액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 사업이므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제1항제6호에 의한 제한경쟁(지제한), 소액수의 견적입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3. 견적 제출 참가 자격 

  . 조달청 전자입찰 사용등록(이용약관에 동의)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지사투찰 불가) 

     【영업소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 

  나.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97조에 따른 특수건강진단기관 지정 요건을 구비하고 관할 지방 노동관서의 장이 특수건강진단 기관으로 지정한 기관이어야 한다. 

     「산업안전보건법」제135조(특수건강진단기관)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전자조달시스 특수건강진단기관(업종코드: 5615)으로 입찰 참가를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라‘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견적서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연기 공고를 한 경우, 입찰연기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훨씬 이전에 응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 신청은 입찰참가 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제1항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선정합니다. 

  다. 본 입찰은 동일가격 입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 결정합니다. 

 

8. 계약의 체결 

  가. 개찰 결과 1순위 업체(선순위 포함)는 참가자격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로 계약 체결의사를 밝혀야 하며, 기한 내 미응답 시 계약 의사가 없음으로 간주하여 계약상대자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견적 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별도 제출하여합니다. 

 

9.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 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 임을 알려 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 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 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이며 마감일까지 참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입찰 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일반조건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 안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경리부(063-720-5575), 사업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은 마이스터부(063-720-5402)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25.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