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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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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6675-000 공고일시  2025/06/25 13:47
공고명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괴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고지영(☎: 02-795-74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080,000 원
   
배정예산
103,488,000 원
   
추정가격
94,08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공고 제2025-06-25-01호 

 

 

 

2025.  6.  25. 

서울디지텍고등학교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용   

장소 

 일본 오사카 

기간 

 2025.09.24.(수) ~ 09.26.(금)[2박 3일]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인원 

 총80명 (학생 74명, 교직원 6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경비 

 ❍ 왕복항공료(항공 기준,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 

    경비 포함), 현지 차량 임차료 등 교통비 

❍ 숙박비(4성급호텔, 2인 1실 기준) 

 ❍ 식사비(전일정) 

 ❍ 교통비(현지 45인승이상 버스, 보험가입필,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의 비용을 포함) 

 ❍ 연수 시설사용료, 입장료 등 활동비, 전공별 기술교류연수, 현지 학교교류    제반 비용 

 ❍ 여행자보험, 입장(관람)료 및 체험학습비, 제세공과금, 현지가이드 비용(팁 외 기타 봉사료 일체 포함), 학생 명찰, 학생용 안내책자 인쇄비, 알선수수료, 기타 경비, 부가가치세 등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기초금액 

(일본) 

 

※ 일본 금94,080,000원(1,176,000원*80명)[부가가치세 포함] 

 ※ 1인당 1,100,000원내외(부가세 및 봉사료 등 부대 경비 일체 포함) 

 ※ 기초금액은 80명으로 산정(인솔 교직원 포함)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붙임7]를 각 항목별(차량료, 숙박    비, 관람료, 식비, 알선수수료, 기타 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정산 

 ※ 환율은 계약 당시 환율을 기준으로 적용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06. 25.(수) 16:00 ~ 2025. 07. 07.(월) 10:00(본교 행정실,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   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06. 25.(수) 16:00 ~ 2025. 07. 07.(월) 10:00(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 07. 07.(월)(예정), 학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07.(월) 14:00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 

 ❍ 참여 학생과 인솔자를 포함하여 산출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 

 ❍ 알선수수료는 계약금액에 10%를 넘지 아니한다.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하기에 우려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해외연수 프로그램 용역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    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소기업·소상공인 제한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 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1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능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와 그 밖에 중소기업청장이 정하여 고시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주소가 계속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자(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하도급 불허)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하여 소기업 ․ 소상공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등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공고문과 과업설명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 → 적격업체(제안서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06. 25.(수) 16:00 ~ 2025. 07. 07.(월) 10:00 

  나.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평일 08:20~16:20)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장소: 서울디지텍고등학교 행정실(본관 1층) 

  라. 제출서류 (※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② 제안서 5부 [붙임 2]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③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④ 실적증명서 1부 [붙임 5]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해외연수 계약실적 증명서  

  - 금액 및 인원 반드시 명기 

⑤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⑥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⑦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⑧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  

⑨ 각서 1부 [붙임 6] 

⑩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⑪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함)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⑬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주민등록 번호 등 개인정보는 생년월일로 반드시 대체하여 제출, 각종 사본은 생년월일 이외 부분은 마킹처리를 통해 개인정보 노출이 없도록 주의 할 것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7] 

③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 관련 서류 각 1부 

   (용역계약특수조건 참고) 

④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붙임 8] 

⑤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붙임 9] 

⑥ 보안 서약서(개인정보용) 및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붙임 10]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1]  

   ※ 자필작성 

⑧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붙임 12]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기타 

영업배상보험 가입 확인 및 관련서류 제출 

 

  

  마.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06. 25.(수) 16:00 ~ 2025. 07. 07.(월) 10: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함. 

  나. 제출방법: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접수 불가(직접 제출)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가. 일시: 2025. 07. 07.(월) 14:00 

  나. 장소: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입찰 집행관PC 

    가격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은 본교 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받아 1단계로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나. 예정가격은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G2B 시스템)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52조 제1항 2호에 따라 용역계약 시 계약보증금률은 15/100 이상으로 하되, 계약상대자와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15/100 이상 납부도 가능 

 

 

 

13. 기타 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본교 행정실 계약담당 (☎ 02-795-7454(내선108))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교무부 (☎ 02-798-3641(내선101))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입찰정보」>「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입찰정보」>「용역」>「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4. 신용평가등급 1부 

    5. 실적증명서 1부 

    6. 각서 1부 

    7. 산출내역서 1부  

     8. 확인서 1부 

     9.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0.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2025. 06. 25. 

 

서울디지텍고등학교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공고제2025-06-25-01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3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률:   % (입찰금액의 5% 이상)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보증서) 

(해당 입찰공고에 따라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가능)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 년  월 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귀하  

 

붙임 2 

 

제 안 서  

 

 

                                                            

심사번호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해외연수 등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교육청 산하 초·중·고 수행실적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해외연수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해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각종 보험가입현황 

 

그 외 기타사항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라. 차량 운행  

    - 현지 전용버스 확보방안 및 운행계획, 차량회사명 등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계획 

    - 각 차량의 편의시설 기재 

    - 보험 여부 등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 이동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해외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특성상 예상되는 질병에 대비한 학생후송대책 등 

  

   

  바. 기타 사항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 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기술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한도 

등급 및 배점 기준 

 

 

 

 

 

 

 

 

 

 

 

 

 

 

(100) 

 

 

 

 

 

 

 

 

 

 

(30) 

 1. 기업또는학교 해외여행(교육) 수행실적(10점) 

  - 객관적 자료 제출 

  (최근 5년간 학교를 계약 상대자로  

  해외체험학습 20명이상 수행실적 등) 

10 

A 

3회 이상 

10 

 

B 

2회 

8 

C 

1회 

6 

 2. 제안 업체 최근 연도 상태 (10점) 

  - 최근 연도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 미제출시 0점 

10 

A 

AAA~BB+, BB° 

10 

 

B 

 BB- 

9 

C 

 B+,B°,B- 

8 

D 

 CCC+ 

6 

E 

미제출 

0 

 3.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10점) 

  - 교육여행 수행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10 

A 

8명 이상 

10 

 

B 

5~7명  

8 

C 

4명 이하 

6 

 

 

 

 

 

 

 

 

 

 

(70)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25점) 

25 

우수 

보통 

미흡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3 

2 

 

4.2 기술교류연수 프로그램 내용 및 교육적 효과 

5 

3 

2 

 

 4.3 기술교류연수기관 신뢰성 

5 

3 

2 

 4.4 현지학교교류 프로그램의 적정성 

5 

3 

2 

 

 4.5 관광안내 및 현지 체험 프로그램의 충실도 

5 

3 

2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15 

우수 

보통 

미흡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시설안전 

5 

3 

2 

 

5.2. 객실당 인원수, 남녀객실 배치계획 

5 

3 

2 

 

5.3. 숙박업체 식단표  

5 

3 

2 

 

6. 교통 및 식사(중ㆍ석식) 제공 능력 (15점) 

15 

우수 

보통 

미흡 

 

 

 6.1. 차량의 연식, 보험가입, 점검상태등 안전성 

5 

3 

2 

 

 6.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및 구체성 

5 

3 

2 

 

 6.3 식사 제공 능력 (한식 및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15 

우수 

보통 

미흡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3 

2 

 

 7.2. 자격증 소지 인솔안내(해설사등) 배치 유무 

5 

3 

2 

 

 7.3. 응급상황 대처 계획(현지병원과의 연계, 병원비 지급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5 

3 

2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학교(기업)대상 해외체험학습(20명이상)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한다. 

주2) ① 경영상태 평가는 해당 업체의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기업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적용함. 

② 기업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미제출시 0점 처리 

※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한다.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평가자     직위:                성명:                   (서명) 

 

 

붙임 4 

 

신용평가 등급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 AA- 

A1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9.8 

A+, A°, A- 

 A2+, A2°, A2- 

①의 A+, A°, A-에 준하는 등급 

9.6 

BBB+,BBB°,BBB- 

A3+, A3°, A3- 

①의 BBB+,BBB°,BBB-에준하는등급 

9.4 

BB+, BB° 

B+ 

①의 BB+, BBo에 준하는 등급 

9.2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8.8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7.0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예규] 참조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합병업체는 합병 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고, 합병 후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3)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물품의 평가기준 

  ★ 제안업체 경영상태는 “재무평가” 또는 “신용평가”를 선택적으로 적용하오니 경영상태를 “신용평가”로 받고자 하는 업체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용)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5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6 

 

 각 서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산출 내역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항공료 

 인천 ↔ 

일본. 공항(왕복) 

유류할증료, 공항세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일체 포함 

원 ×  

 

학생.교직원 구분 

2 

차량 운송료 

45인승이상 

  원 × 5대 × 일   

 

 

3 

숙박비 

2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4 

식비 

7식 

일 조식(□호텔) 원 ×  

일 중식(식당) 원 ×  

일 조식(□호텔) 원 ×  

일 석식(식당) 원 ×  

 

 

5 

입장(관람)료 

 

□□: 원 ×  

  

 

6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7 

기타 

 

야간경비 배치: □명 × □일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8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계약금액의 10%내)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유상부담자) 

□원 / □명 

 

 

교직원  

□원 / □명 

 

 

 

 

 

붙임 8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이하 “학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재위탁 제한)  

1.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학교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갑”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인) 

                계약상대자 

 

    대표자 :                     (인) 


 

  

붙임 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보안 서약서(개인정보용) 

 

 

본인은  2025년   월    일부로 해외 현장학습 위탁용역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본인은 본 해외연수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함에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시행규칙)등 관련 개인정보보호 관계규정 및 지침을 성실히 준수한다. 

 

 2. 나는 반드시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를 처리를 하지 않고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여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3. 나는 위탁(제공) 받은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고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 및 기밀을 누설하거나 권한없이 처리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4. 나는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귀 기관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변경 또는 말소하지 않겠습니다. 

 

 5. 나는 이를 위반할 때에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령에 의한 엄중한 처벌 및 손해배상 등 모든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한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소속 : □□□□□□ 직 위 : 대표이사  

                  성명 :             (인) 

                  (교육일자 : 2025년  월   일에 전 직원에게 교육함)     

      서약집행자  소속 :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직급 : 지방교육행정주사보    직위 주무관 

                  성명 :             (인)     

 

[붙임10-1]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3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성명, 주민등록번호)   

개인정보의 

정보주체 수 

 ○○명 

파기 사유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사업 종료  

 (2025.   .   .)에 따른 파기 

생성일자 

 2025.   .   . 

파기일자 

 2025.   .   . 

파기 장소 

□□□□□□ 사무실 

(업체)파기처리자 

  

(업체)입회자 

 

파기 방법 

 DATA BASE 삭제 

백업 조치 유무 

 별도 백업 자료 없음 

특기사항 

 없음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파기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 미파기로 인한 사고 발생 시 관련법에 의해 책임 있음을 인정 합니다.  

 

 

2025년    월    일 

 

 

확  인  자 

(업체 대표) 

업   체   명 : □□□□□□ 

직        위 : 대표이사             

성        명 :                  (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귀하 

 

붙임 11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낙찰자에 한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신설 2018. 3. 21.>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위탁용역 계약자로서「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와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의 취업(예정)자로서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4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서울용산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신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낙찰자에 한함]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디지텍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디지텍고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디지텍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디지텍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디지텍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귀하 

 

 

 

 

 

 

 

 

 

 

 

 

 

 

2025학년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1학년 국외소규모테마형 교육여형 위탁용역 특수조건 

 

제 1 조(총칙) 서울디지텍고등학교장 (이하 “수요자” 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 라 한다.)간의 해외 현장학습 위탁용역계약은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 가 해외 현장학습 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 에게 위임하고, “공급자” 는 “수요자” 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수요자” 와 “공급자” 쌍방이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공급자” 는 “수요자” 가 위임한 국내 · 외에서의 현장학습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체험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 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호텔로 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유흥가와 떨어져 있고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호텔로 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한다. 

③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접수 시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기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입찰 신청 업체와 숙박지 대표간 해외 현장학습 활동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5. 객실 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 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 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조식은 호텔식이며 중식과 석식은 여행 중 집단 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 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제 6 조(교통편) ① 체험활동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45인승 이상의 버스 4대이며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고, 가능한 한 2019년 이후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여야 하고, “서울디지텍고등학교해외 현장학습 차량” 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② “공급자” 는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③ “공급자” 는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된다. 

 ④ “공급자” 는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수요자” 가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 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⑤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시 “수요자” 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입찰 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해외 현장학습 활동기간 사용에 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 등록즉 사본 1부. 

3. 여객 자동차 운송 사업 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 1부. 

5. 차량 등록증 사본 1부. 

6. 차량 보유 현황표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 가 요청하는 서류. 

 

제 7 조(항공 출입 수속 등) ① “공급자” 는 항공 출입 수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수요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② 항공권 미확보 등의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공급자” 가 책임 진다. 

③ 항공기 탑승은 해외 현장학습단이 1회에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공급자” 는 항공권 사정으로 “수요자”의 학생이 비행기를 나누어 탑승할 경우 최대한 탑승 시간의 간격을 줄이되 세부 사항은 “수요자”와 협의한다. 

 

제 8 조(전문가이드 투입) 

① “공급자” 는 업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전문 가이드를 체험활동에 투입하여야 하며, 자격증 사본을 계약 시 “수요자” 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 9 조(여행자 보험) 

①여행자 보험에 관한 사항 

1. “공급자” 는 해외 현장학습단 전원에 대하여 1인당 배상액 1억원을 기준으로 치료 실비 등 아래의 부가 조건 이상으로 가입하여야 한다. 

 

(단위 : 천원, 1인당) 

 

구분 

상해 

질병 

배상 

책임 

특별 

비용 

휴대품 

항공기 

납치 

사망, 후유장애 

치료실비 

사망, 후유장애 

치료실비 

금액 

100,000 

20,000 

20,000 

10,000 

10,000 

5,000 

1,000 

1,400 

 

2. “공급자” 는 체험활동 출발 5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수요자” 에게 제출한다. 

제 10 조(해외 현장학습의 시작과 종료) ① 해외 현장학습 활동은 해외 현장학습단이 각 가정에서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해외 현장학습 일정을 마친 후 국내 공항에 도착하여 해산함으로써 종료되며,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일정 변경은 불가하며, 사전 협의된 일정은 변경할 수 있다. 

   ② 해외 현장학습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11 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 는 “수요자” 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수요자” 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일정 변경 

  1.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 는 변경 전·후 “수요자”에게 즉     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      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수요자” 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 는 체험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구입, 현지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 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2 조(여행 인원) ① 학생 150명, 인솔 교사 14명, 총 164명이다. 

 ② 여행 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여행 인원으로 나눈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여행 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제 13 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수요자” 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체험활동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4조(사고) ① 여행 중 교통사고 · 식중독 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 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국외는 물론 귀국 후 사고자가 완치될 때까지 “공급자” 가 부담한다. 

 ② “공급자” 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 는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 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 “공급자” 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⓺ 계약 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승차 정원 준수,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안전 운행에 지장이 있는 과다한 운행 일정 편성 금지 등) 

제 15 조(여행 경비의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연수 종료 후 업체의 대금 청구에 의하여 지급된다. 행사종료 후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계약금액 × 증감인원 / 계약인원(10원 미만은 절사함) 

※ 체험활동 종료 후 제출서류: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혹은 현금영수증), 시·국세 및 국민 · 건강 완납증명서 

 ② “수요자” 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 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 조(구급약품 휴대) “공급자” 는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7 조(책 임) ① 체험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공급자” 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 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 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공급자” 가 부담한다. 

 

제 18 조(기타) ① “공급자” 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체험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른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천재지변,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 에게 청구할 수 없다. 

코로나 유증상 발생 등 긴급 사태 발생 시 현지 가이드, 현지 협력사, 여행사가 실시간으로 현지 상황을 공유하여 최우선으로 지원하여야 한다. 

◎ 귀국 항공료 지원 

◎ PCR 검사 비용 1회 지원 

◎ 의무 격리 기간 체류 비용 지원  

◎ 의무 격리 기간 식사 비용 지원  

◎ 현지 케어 서비스 지원(가이드 및 통역)  

◎ 시내-공항 간 이동 교통지원  

◎ 해외 병원비 지원(여행자 보험)  

 

제 19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 의 의견에 따른다. 

 

제 20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 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조종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