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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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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6613-000 공고일시  2025/06/25 13:50
공고명 2025학년도 제2학기 양일고등학교 수업일의 중식 외 위탁급식 (벌크식) 용역 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양일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양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이슬(☎: 031-772-22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490 원
   
추정가격
5,9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5-2호 

 

 

2025학년도 제2학기(9월~2월) 양일고등학교 수업일의 중식 외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학교급식법」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8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본교 외부운반위탁급식(벌크)공급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항는 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전자민원/신고센터/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 및 규격서,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명 

2025학년도 제2학기(9월~2월) 양일고등학교 수업일의 중식 외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찰방법 

단가입찰, 2단계입찰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26.(목) ~ 2025. 7. 15.(화)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 입찰참가신청서는 전자입찰서로 대체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26.(목) ~ 2025. 7. 15.(화) 10:00 (직접 방문) 

 ※ 토·일요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제안서 제출 가능 

제안설명회 

제안서로 갈음 

현장방문평가 

2025. 7. 16. (수) / 2025. 7. 17. (목) 불시 방문 예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가격 개찰일시 

2025. 7. 21. (월) 

개찰 장소 

본교 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 9. 1. ~ 2026. 2. 28. 

납품 장소 

양일고등학교에서 지정한 장소  

규격 및 사양 

1식 3~4찬 이상(밥, 국 제외) / 주 3회 이상은 과일 등 보조식 제공(후식 포함, 4찬) 

기초금액 

◆기초금액: 6,490원(VAT 포함)

구분 

급식 일수 

급식 인원 

예상 소요액 

평일 조식 

90일 

30명 

17,523,000원 

평일 석식 

90일 

300명 

175,230,000원 

방학 중식 

10일 

200명 

12,980,000원 

방학 석식 

10일 

200명 

12,980,000원 

 

 ※ 예상 총액: 218,713,000원 

 ※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방학중 중식 및 석식은 학교 사정에 따라 진행되지 않을 수 있음 

 ※ 교직원이 위탁급식을 이용할 경우 별도 단가(부가세 포함)로 계산함 

기타사항 

(특약조건) 

 1. 계약금액은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을 포함한 금액임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 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 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하여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3.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으며, 비희망자 혹은 장기 결석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하여 계산함 

 4. 학교에 요구에 따라 벌크식으로 납품하며 잔반처리 및 수거까지 완료할 것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2. 입찰서 제출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 

      (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시행합니다. 

 나. 제안서는 양일고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해야 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www.g2b.go.kr)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에 한해서 제안서(규격)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2단계입찰, 중소기업 제한경쟁,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가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 

     (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바.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학교급식법」제15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 제2항 2호 가목, 

     「식품위생법」 제 36조, 제3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 제1항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의 

     신고를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 및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한 급식시설기준을 갖추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 및 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다.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조리시설)가 경기도에 소재하여야 하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라.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에 의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 입찰로,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사업은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우리학교에서 제시한 <영양기준 및 식단표 제시 안내>에 맞게 급식을 납품할 수 있고,  

     <위탁급식 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아.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중·고등학교에 납품한 업체이며, 급식사고 전력이 없는 업체여야하며 

     납품기한 및 운송 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자. 본교 위탁급식 제공에 따른 제반 조건을 숙지하고 벌크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 식판, 수저, 물컵 등 일절 대여 불가하며 배식인원에 맞게 충분히 확보되어야 함. 

     - 배식 후 잔반을 회수해야 하며, 주변 관리를 위한 인력이 함께 학교에 상주해야 함. 

     - 매월 마지막 주에 다음 달 식단표를 제출하고, 본교 검토 후 납품토록 함(수정요청 시 조정) 

  차.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적격업체 선정 → 가격 개찰 → 낙찰자 선정 → 전자계약 체결 

   가. 적격업체는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 평가 후 최고점 및 최저점을 제외한 평균 80점 이상 업체를 선정 

   나.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6. 예정가격 결정방법 

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복수예비가격으로 작성하며, 전자입찰의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의 이용약관 제13조에 의합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26.(목) ~ 2025. 7. 15.(화) 10:00 (기한 엄수, G2B) 

  나.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26.(목) ~ 2025. 7. 15.(화) 10:00 (기한 엄수) 

  다. 규격제안서 접수장소: 양일고등학교 행정실 (양평읍 관문2길 9 양일고등학교)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 위임장[붙임2] 1부. 

   - 위탁급식 제안서[붙임3] 10부. 

   - 위탁급식 실적 및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붙임4] 1부. 

   - 위탁급식 수행조직 현황[붙임5] 1부. 

   - 위탁급식 1식당 단가 구성비율[붙임6] 1부. 

   - 위탁급식 1식당 단가 내역서[붙임7] 1부. 

   - 영양 기준 및 식단표 제시 안내[붙임9] 1부. 

   - 서약서[붙임12] 및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13]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 화재보험증 사본 1부. 

   -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 급식종사자 건강진단서(보건증)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 결산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 1부(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 사업장 약도 및 사업장 사진 각 1부.  

   -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1부. 

   - 제조단가내역서 및 위탁급식직원 성범죄아동학대전력조회동의서(계약체결시)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당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변경할 수 없고,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본교에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함 

 

 

8.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7. 21. (월) 12:00  

  나. 개찰 장소: 양일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현장평가 등 학교 일정 및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 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80점 미달 업체는 투찰 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순으로 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함. 개찰 결과 동가 발생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최종 낙찰자는 낙찰 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 

   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제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 

   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 

   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음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조달청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본교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가 법인 

      등기부등본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 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수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동법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 하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및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를 필하여야 하고, 

     제출한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 관련 서류 미제출 시 선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업체로 선정 후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판명되거나 관계법령의 위반사실 발견시 무효 처리합니다. 

  마.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 

     출기일을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1식 계약단가를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 물량은 학교 사정 및 학사일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 물량 조정 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입찰 등록은 마감시간까지 등록장소(행정실 ☏031-772-2281)에 도착한 업체에 한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공고안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물품』 ⇒『개찰결과』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행정마당 ⇒ 계약정보공개 ⇒ G2B입찰에 게재됩니다. 

  자.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차. 기타 문의 사항은 양일고등학교 행정실(☎ 031-772-22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위임장 1부. 

      3. 위탁운영 제안서 1부.  

      4. 위탁급식 실적 및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5. 위탁급식 수행 조직 현황 

      6. 위탁급식 1식당 단가 구성비율 

      7. 위탁급식 1식당 단가 내역서 (낙찰자만 제출) 

      8. 위탁급식 제조 원가계산서 (1개월간, 낙찰자만 제출) 

      9. 영양기준 및 식단표 제시 안내  

      10. 위탁 급식 계약 특수조건 

      11.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12.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 

      13. 서약서 1부.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2025. 6. 25. 

 

양 일 고 등 학 교 장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처리기간 

즉 시 

신 청 인 

상호 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양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제2학기 양일고등학교 수업일의 중식 외 위탁급식(벌크식) 용역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 

※ 귀 교에서 시행하는 위 건명에 대해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고자 하며, 낙찰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시설규모 

전체규모(            )㎡ 

전처리실(       )㎡ 기  타(      )㎡ 

조 리 실(       )㎡ 세척실(      )㎡ 

인력현황 

(종사인원) 

 관리 (       )명  배송 (       )명 

 조리 (       )명  총  (       )명   

납품경력 

학교 

              년 

납품현황 

(3년 내) 

 (               )회사외 (    ) 

회사 

              년 

 (               )학교외 (    ) 

사업장위치 

학교와의 거리 (        )km 

납품 소요시간 (        )분 

위생,안전 

관리및 기타사항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2단계입찰(규격-가격동시)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위 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며 추후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어떠한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신청인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제2학기 양일고등학교 수업일의 중식 외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중 

 

[붙임3] 

위탁급식 운영 제안서 

 

1. 위탁 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가. 위탁급식업체의 현황 

   - 법인 등기부 등본 및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첨부 

   -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대표자                   

   - 주소, 설립일, 영업 종목, 회사연혁 요약   

  나. 재무 및 신용상태: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 1부.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첨부   

  다. 급식관련 인·허가 보유현황 

   -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등 관련 허가증 첨부 

   - HACCP 관련 증명서 첨부   

  라. 위탁급식 실적 

   - 최근 3년 이내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첨부 

  마. 1일 생산 능력 

   - 1식 급식 제공 가능 인원수 등 표시 

 

  

2. 급식 운영 계획  

  가. 1식당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 

   - 산출 근거 첨부 

 나. 급식 제조원가계산 내역서 첨부   

  다. 식단운영계획 

   - 1식 3~4찬 제공(밥, 국 외 김치포함 3~4찬 이상, 과일 등 후식 주 3회 이상) 

   - 식재료 원산지 표시 및 완제품 사용 종류,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 등 

   - 식단 작성 시 영양관리기준 준수 

  라. 식자재 구매 조달 방법: 구매, 비축관리, 검수, 신선도 유지 방안 등 

  마.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배식 후 쓰레기처리 계획 

   -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보온·보냉 유지 방안 및 쓰레기 처리 게획 

   - 여유반찬 지급 유무(여유 반찬 제공량 등) 

   - 식품알레르기 학생을 위한 대체식품(김구이 등) 제공 계획  

  바. 식기류(식판 등) 위생관리 방안 

  사. 보존식 보관 계획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 

   - 자격증(해당자) 재직증명서 및 건강검진 필증 등 첨부  

   - 영양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영양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증명서 등 첨부 

   -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증명서 등 첨부 

   - 인력관리방안, 급식도우미 운영방안 

  나. 각종 보험 및 사고 보상 대책 

   - 화재 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음식물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다. 급식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및 시설 설비 현황 

   - 관계기관의 위생점검 실적 및 운반차량 소독필증 첨부 

 라.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적용 업소 지정 여부 

   - HACCP 등 안전 및 품질 증명 서류 첨부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        km,       시간 소요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 방법(차량 및 투입인원 등) 

 

 

5. 기타 제안내용 

  가. 급식수요자의 의견수렴 방법 및 개선방안 

   - 위탁급식 실시 이후 급식설문 조사, 학부모 검수 참여 및 모니터링 활동 결과에 대한 

     의견 수렴 등 

  나.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 식중독 사고, 조류독감, 노로바이러스 등 곤란 등에 따른 긴급상황 발생 시 급식 대책 등 

   - 기계의 고장, 정전, 단수, 가스공급 중단, 물품구입의 곤란 등 긴급상황 시 급식 대책 등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다. 업체 특별 제안 내용  

  

  

 상기 내용과 같이 학교급식 위탁 급식 제안서를 제출하며, 계약 업체 선정 시 제안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제출한 제안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안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업체선정 배제나 계약 해지 등 학교장의 어떠한 조치에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업체  

대 표 자 :                  (인) 

⃞ 제안서 작성 안내  ⃞ 

작    성    항    목 

구비서류 

  

 1. 위탁급식 운영수행 능력 

  가. 위탁급식업체의 현황 

  나. 재무 및 신용상태(국세청 홈택스로 발급한 표준제무재표) 

  다. 1일 생산 능력 

  라. 급식관련 인․허가 현황(사본첨부 및 원본대조필) 

  마. 최근 3년간 위탁급식운영 실적(재무제표, 경영현황 등) 

 

최근 3년 이내 위탁급식   실적증명 및 급식사고유무 확인서(붙임4) 

 *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첨부 

 * (붙임4)확인서로 실적 및 사고 유무 평가 

 2. 급식운영계획  

  가. 1식당 단가 구성비율 (최소70%이상) 

  나. 급식 제조원가계산 내역서  

  다.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라.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방안  

  마. 반찬, 국 보관형태 및 배식 후 쓰레기처리 계획 

  바. 식기류(식판 등) 위생관리 방안 및 보존식 보관 계획 

1식당 단가 구성비율 

   (붙임6)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 

     (자격증사본, 재직증명서, 건강검진필증, 4대보험증명서) 

  나. 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사본) 

  다. 급식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및 시설 설비 현황 등 

  라. HACCP적용업소 지정여부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본교까지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보온,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방법(차량 및 투입 인원) 

 

  

  

 5. 기타 제안내용 

  가. 급식수요자 의견수렴 방법 및 개선방안 

  나. 긴급사태 발생 시 대책 방안 등 

 

 

 

 

 

[붙임4] 

 

위탁급식 실적 및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 현재 위탁경영 현황, 최근 3년 이내 학교 납품 실적증명서 첨부                             

 

1. 최근 3년간 급식 실적 

학교명 

(전화번호) 

학생수 

급식 

방법 

급식단가 

2022 

(2022.03.01~ 

2023.02.28.) 

2023 

(2023.03.01~ 

2023.12.31.) 

2024 

(2024.03.01~ 

2024.12.31.) 

2022 

2023 

2024 

급식 

인원 

금액 

(천원) 

급식 

인원 

금액 

(천원) 

급식 

인원 

금액 

(천원) 

 

 

 

 

 

 

 

 

 

 

 

 

 

 

 

 

 

 

 

 

 

 

 

 

 

 

 

 

 

 

 

 

 

 

 

 

 

 

 

 

 

 

 

 

 

 

 

 

 

 

2. 최근 3년간 급식사고 및 위생관련 지적사항 유무 

일  자 

사 업 장 

원인 및 내용 

조  치 

비  고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학  교  명  : 

                                                대  표  자   :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5] 

위탁급식 수행 조직 현황 

 

 

구분 

성명 

연령 

근무기간 

(해당분야 근무경력) 

보건증여부 

(○·×) 

자격증 소지여부 

(해당자만 표시) 

비고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 없음을 증명함.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위탁급식 1식당 단가 구성비율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2. 1식당 단가 구성비율                                                           

구      분 

비 율(%) 

비고 

식 재 료 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위탁급식 1식당 단가 내역서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2. 1식당 단가 구성비율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 재 료 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위탁급식 제조 원가계산서(1개월간) 

항            목 

금액 

% 

비고 

직 접 비 

식  재   료  비 

 

 

 

소  모 재 료 비 

직 접 비  소계 

 

 

 

간 접 비 

 

급료 

 

 

영 양 사 

인 건 비 

임금 

 

 

조 리 사 

 

잡급 

 

 

기    타 

인 건 비 소 계 

 

 

 

경비 및 일반관리비 

복리후생비 

 

 

잡화, 주방소모품  

 

 

 

 

임  대  료 

 

 

 

통  신  비 

 

 

 

사무용품비 

 

 

 

청  소  비 

 

 

 

전반처리비 

 

 

 

세  제  비 

 

 

 

수도광열비 

 

 

수도, 전기, 가스 

여비교통비 

 

 

 

감가상각비 

 

 

 

경 비 및 일반관리비 소 계 

 

 

 

간접비 소계 

 

 

 

제 조 원 가 

 

 

 

매 출 이 익 

 

 

 

1식당 단가 

 

100% 

 

     

2025.   .   .    

                                   업 체 명 :  

                                   소 :  

                                 대 표 자: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9] 

영양 기준 및 식단표 제시 안내  

1. 영양기준   

    학교급식법 제11조 2항 및 동법시행령 제5조에 의한 영양기준량을 충족시켜야 한다. 

- 양일고등학교 영양기준표 - 

                                                (1인 영양기준량, 2025학년도 기준) 

구분 

학 년 

에너지 

(kcal) 

단백질 

(g) 

비타민A 

(R.E.) 

티아민 

(비타민B1)(㎎) 

리보플라빈 

(비타민B2)(㎎) 

비타민C 

(㎎) 

칼슘 

(㎎) 

 

(㎎)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본교기준량 

774.7 

20 

178 

249.9 

0.3 

0.4 

0.4 

0.5 

26.7 

33.4 

241.9 

283.2 

3.7 

4.7 

 

  

1) 에너지(열량)는 학교급식의 영양관리기준 에너지의 ±10% 기준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55∼70%: 7∼20%: 15∼30%기준 

3) 단백질은 학교급식 영양관리기준의 단백질량 이상으로 공급하되, 총 공급에너지 중 단백질 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20%를 넘지 않도록 한다.  

4)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C, 칼슘, 철은 학교급식 영양관리기준의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공급한다. 

5) 튀김류는 보조식 및 부식을 포함하여 주 2번 이하로 공급한다. (튀김류의 제한의 법령은 학생들에게 트랜스지방의 섭취함량을 줄이고 서구적인 식습관을 전통적인 식습관으로 변화시키기 위함) 

6) 가급적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사용하며, 오븐 등 다양한 조리방법을 활용한다. 

7) 주 1회 일품요리를 권장함. 

8) 매주 식단에 대한 영양량 및 원산지표시 및 알레르기표시를 학교 제출. 

9) 월 1회 월간급식예정표 학교 제출. (매월 마지막 주) 

 

2. 식단표 제시 

  o 아래 서식에 의한 식단표를 제시한다. 

식단구성표 

(메뉴명) 

 

 

찬1 

찬2 

김치 

 

 

 

 

 

 

 

구분 

열량 

(Kcal) 

단백질 

(g) 

비타민A 

(IU)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비타민C 

(mg) 

칼슘 

(mg) 

철분 

(mg) 

영양분석표 

 

 

 

 

 

 

 

 

 

  

※ 식단표는 위탁급식의 전 기간의 식단표로 구성하되, 매식단 구성표별 영양분석표를 함께 제시하여야 한다. 

 

 

 

 

[붙임10] 

위탁 급식 계약 특수조건 

 

제1조(적용) 이 조건은 위탁자 양일고등학교장과 공급자 “           ”가 체결하는 학교급식 위탁운영 계약에 적용되며, 그 계약의 일부가 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조건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수요자" 라 함은 학교급식 운영을 위탁하는 자를 말한다. 

  ② "공급자" 라 함은 학교급식을 위탁받아 급식을 납품, 수거, 운영하는 자를 말한다. 

 

제3조(납품 대상) 

  ① 위탁급식 가능자의 범위 : "수요자"의 직원 및 "수요자"가 인정하는(학생) 자 

  ② 위탁급식 식사 대상 및 수량 : 제1항 중 위탁급식 희망자 

분류 

급식일수 

급식인원 

예상금액(원) 

평일 조식 

90일 

30명 

17,523,000원 

평일 석식 

90일 

300명 

175,230,000원 

방학 중식 

10일 

200명 

12,980,000원 

방학 석식 

10일 

200명 

12,980,000원 

총 예상금액 

218,713,000원 

 

  ※ 급식 희망 인원, 일수, 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③ 위탁급식 납품 장소 : 양일고등학교에서 지정한 장소(각 반 교실) 

     

제4조(운영기준 및 납품규격) 

  ① "공급자"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급식의 영양량은 학교급식법 제11조 제2항 및 동시행규칙 제5조 제1항 별표3의 「학교급식의 영양관리기준」의 영양기준을 준수하여 양질의 위탁급식을 "갑"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② "공급자"는 공장의 위생관리를 함에 있어 식품위생법과 위생 관련 제반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급식식단을 1달 단위의 급식품 영양량 산출표와 식단표를 작성하여 "수요자"에게 급식개시 10일전까지 제출하되 식단별 영양량, 원산지(쌀/밥, 죽, 누룽지, 김치류/고춧가루, 콩/두부, 콩국수, 콩비지, 쇠고기/가공품, 돼지고기/가공품, 닭고기/가공품, 오리고기/가공품, 수산물/낙지, 고등어, 갈치, 오징어, 꽃게, 명태 등)표시 및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의거 알레르기 유발식품을 표시하며 특별한 사유로 인한 식단의 변경 시에는 "수요자"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한다. 

  ④ 다양한 자연식품 사용을 기본으로 하고, 가공식품을 사용할 경우 안전성이 확보된 식품에 한하여 사용토록 한다. 

  ⑤ 국내산 축산물 사용을 권장하며, 육가공품 및 김치류는 HACCP이 적용되는 업체 제품을 사용한다 

  ⑥ 화학 식품 첨가물(미원, 다시다 등)의 사용금지하고 염분, 유지류 또는 식품첨가물 등의 과다 사용주의(염도 표시) 

  ⑦ 밥, 국, 누룽지, 반찬은 보온, 보냉 상태를 유지하며 반찬은 뜨거운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분리하여야 하고 뜨거운 찬의 용기는 스텐재질로 사용토록 하고, 국은 학교 운반시까지 스탠재질의 보온통을 사용·제공한다 

  ⑧ 밥은 잡곡류 및 혼합밥을 주3회 이상 제공하고 튀김 음식은 주 2회 이하로 제한한다. 

  ⑨ 여유 반찬의 확보 및 급식품의 보관형태 적적성을 유지하며 세척 및 소독된 수저 및 식판을 사용한다. 

  ⑩ 보냉탑 장착 차량 및 보온 유지 가능 용기에 급식품 적재 운반하며 급식품의 학교 도착 공급시간 준수, 도착 즉시 급식을 실시한다. 

  ⑪ "공급자"가 제출한 식단표와 영양량 산출표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수요자"는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시정하여야 한다. 

  ⑫ "공급자"는 반드시 음식물배상책임보험(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 이상)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5조(운영 방법) 

  ① 운영방법은 기 제출된 제안에 의거 운영하여야 한다. 

  ② 급식기간 : 2025. 9. 1. ~ 2026. 2. 28. 

  (단, 실제 급식일에 한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급식 인원 및 급식 일수는 조정될 수 있음) 

  ③ 위탁급식 메뉴구성(1식단) : 1식 3~4찬〔기본(밥, 국 외 반찬 3~4찬(김치 포함) 제공 

                               (과일 및 후식 주 3회 이상)] 

  ④ 급식시간 

     가. 학기중 조식 7:00 ~ 8:00, 학기중 석식 17:30 ~ 18:30 

     나. 방학중 중식 11:50~13:00, 방학중 석식 17:30 ~ 18:30 

     다. 급식시간은 "수요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라. 단, 당일 조리한 음식을 배식하고, 신선도 및 이상 유무 확인하며, 용기(잔반 및 쓰레기 등 포함)는 식후 바로 회수하고, 주변 청결을 유지하여야 하며 배식부터 정리까지 담당하는 직원이 상주해야한다. 

  ⑤ 급식 인원: 희망자에 한함.(평균 학기중 조식 30식, 석식 300식/ 방학중 중식 200식, 석식 200식) 

  ⑥ "수요자"는 급식시작일 7일 전까지 급식인원수를 "공급자"에게 서면(전언 포함)으로 통보한다. 

  특별 식단 및 행사 식단 : "공급자"는 "수요자"의 사전 요청에 따라 특별 식단 및 행사 식단을 제공하되, 그 비용은 상호 협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⑧ 배식방법 : 배식방법은 “공급자”가 준비한 음식을 사용하여 "수요자"가 정하는 시간과 지정된 장소에서 급식신청자에게 지급한다. 

  ⑨ "공급자"는 위탁 급식을 통하여 발생하는 쓰레기 및 잔반을 책임지고 당일 급식 후 즉시 수거․처리한다. 

 

제6조(위생과 안전관리) 

  ① "공급자"는 식품위생법시행령 규정에 의거 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등 사고 원인 조사에 대비하여 급식으로 제공한 종류별 급식품(보존식)과 위생․안전의 위험성이 높은 품목의 식재료 1인분(최소100g이상) 이상에 해당하는 양을 -18℃이하에서 144시간(6일) 냉동 보관하여야 한다.  

    ("공급자"은 학교에 보존식 1식을 무상 제공하고, 학교는 납품한 급식품에서 임의 채취하여 보관하며, "공급자" 또한 자체 보관하여야 함) 

  ② "공급자"는 학교급식법 제12조 제2항 및 동시행규칙 제6조 제1항 별표4의 규정에 의해 "수요자" 또는 교육감 및 행정기관에서 실시하는 위생 및 안전점검에 성실히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요자" 또는 교육감 및 행정기관이 실시한 위생 및 안전점검 결과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그 결과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④ "공급자"는 위탁급식의 검수 및 검식을 위해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교직원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시정을 요구할 시 이를 즉시 시정, 반영하고 그 결과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공급자"는 학생들 안전을 위해 쉬는 시간에는 운반작업 및 수거작업을 하지 말아야 한다.  

  ⑥ "공급자"는 개별급식 시 식사대상에게 숟가락과 젓가락을 제공하여 위생적인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협조한다. 

  ⑦ 외부운반 급식 관련 장부를 비치(외부 운반 급식 공급 계약서 및 외부업체 운반 위탁급식 일지) 및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7조(위탁 운영 대금 지급 및 정산 방법) 

  ① 위탁 운영대금의 계산 

     가. 운영대금 계산 기준 : 단가(부가세 포함)×급식인원수×급식식수 

  ② 대금 정산 및 청구 

     가. "수요자"와 "공급자"는 매월 말일에 "위탁급식 대금 계산 기준"에 의하여 "수요자"가 "공급자"에게 지급할 월간 대금 총액을 정산하여 상호 대조 확인한다. 

     나. "공급자"는 전항에 의하여 정산 확정된 월간 대금을 "수요자"에게 청구하고, "수요자"는 "공급자"가 제시한 지정 계좌번호로 대금 청구 후 5일 이내에 입금한다. 

 

제8조(계약 변경 및 보상 책임) 

  ① "수요자"와 "공급자"는 식사 인원 변동, 물가의 변동, 납품 조건이 변동된다 하더라도 급식단가를 변경할 수 없다. 

  ② 제4조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위탁급식납품 운영에 따른 모든 경비를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의 직원의 중대 과실로 인적 물적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보상 책임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④ "공급자"가 공급한 위탁급식의 비위생적인 문제로 인하여 야기되는 식중독, 각종질병 등의 제반 문제는 "공급자"가 민․형사 및 행정상의 모든 문제를 책임을 지고 제반비용(치료비, 손해비용 등)를 부담한다. 

  ⑤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요자"는 "공급자"에게 서면으로 시정 또는 개선 요구 한다. 

    - 급식에 이물질이 혼합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급식이 납품되지 않을 경우 

    - 유통기한이 경과된 물품이 납품되었을 경우 

    - 물품 납품 시 위생적이고 안전한 상태로 운송하지 않을 경우 

    - 잔반 및 쓰레기 처리가 비위생적일 경우 

    - 기타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에 관한 요구사항 등 

 

제9조(계약 해지) 

  ① 이 계약은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지할 수 있다. 

    -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개선 요청을 받고도 시정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 제8조 4항에 의한 문제 야기 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공급 계약은 "수요자"가 일방적으로 해지 

    - 제8조 5항에 의하여 “공급자”가 2회 이상의 시정 조치를 받거나,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공급자"가 제시하는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 "공급자"가 "수요자"로부터 수탁한 업무의 일체를 제3자에게 재 위탁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 기타 학교가 정당하게 시정 요구하는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② 제1항에 의하여 계약 해지 시 서면으로 계약해지 의사를 상대방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10조(기타 사항) 

  ① 본 조건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하거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민법 등을 준용하고, 사회통념에 맞게 쌍방이 우호적으로 합의하여 결정한다. 

[붙임11]  

항  목 

배  점 

점  수 

비  고 

1. 위탁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20) 

① 급식실적 

5 

 

[붙임4]확인서 제출건만 인정 

② 1일 생산 능력 

5 

 

 

③ 급식관련 인허가 현황 

5 

 

 

④ 재무 및 신용상태 

5 

 

국세청홈텍스발급표준재무재표 

2. 급식운영계획 

(30) 

① 1식당 식재료비 구성 비율 

10 

 

 

②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식단의 조화) 

5 

 

 

③ 원산지 표시 및 원산지 현황 

10 

 

 

④ 반찬, 국, (적온배식) 및 여유반찬 지급유무 

5 

 

 

3. 인력관리방안 및 시설 안전 관리 

(15) 

①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 

5 

 

 

② 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5 

 

 

④ 급식 사고  

5 

 

 [붙임4]확인서 미제출시 1점 

4. 급식운반 방법 및 절차 

(15) 

①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운반 거리 및 

   소요시간(네이버 지도 최적경로 검색) 

5 

 

 

②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보냉 대책 

5 

 

 

③ 급식 배식방법(차량 및 투입 인원) 

5 

 

 

5. 기타 제안 내용 

(20) 

① 급식수요자 의견수렴방법 및 개선방안 

   (기타 특색있는 제안 내용) 

10 

 

 

② 각종 비상사태 발생시 대비책 

10 

 

 

합  계 

100 

 

 

작성자 의견 

 

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양일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인) 

□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 

[붙임12] 

□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 □ 

                                            

항  목 

배  점 

점수 

비  고 

1. 시설설비 

(30) 

① 전처리실, 조리실, 세척실 분리 여부 

[3가지 완전 분리 : 10점, 불완전 분리 : 8점, 미분리 : 6점] 

10 

 

 

② 자동식기 세척기, 식시소독기 보유 

[보유 : 10점, 1가지 보유 : 8점, 미보유 : 6점] 

10 

 

 

③ 작업장의 규모는 적정한가? 

5 

 

 

④ 조리실 바닥 배수로, 스텐레스로 물빠짐이 적정한가? 

5 

 

 

2. 위생상태 

(40) 

① 조리실 작업도구의 비치 및 청결도 여부 

5 

 

 

② 조리종사원들의 건강진단 유무 

(식품취급 및 작업자는 6개월에 1회 건강진단실시) 

[우수 : 5점,  미흡 : 1점] 

5 

 

 

③ 조리종사원의 복장위생상태 등의 여부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장신구 등 착용여부) 

[우수 : 5점, 보통 : 3점, 미흡 : 1점] 

5 

 

 

④ 조리실의 정기소독 실시 및 차량소독 실시여부 

(소독필증 확인, 하절기 2개월에 1회, 동절기 3개월에 1회 실시) 

[우수 : 5점, 미흡 : 1점] 

5 

 

 

⑤ 조리실의 조명, 배수, 통풍, 환기 상태 및 방충‧방서시설 상태 

5 

 

 

⑦ 식재료 보관창고, 냉장‧냉동고 및 냉동‧냉장 차량의 보유 상태 및 위생상태여부 

5 

 

 

⑧ 상수도 관리(수도물,지하수)사용여부 

[상수도 : 5점, 지하수 혼용 1점] 

5 

 

 

⑨ 사용한 기계‧조리기구는 분해 세척, 소독을 충분히 실시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5 

 

 

3. 식재료 

(15) 

① 식재료 외부 유입시 보관상태(검수, 장소) 및 유통기한 표시사항 여부 (냉장제품 5℃이하, 냉동제품 –18℃에서 보관 등) 

5 

 

 

② 조리된 식품은 매회 1인분 분량을 –18℃이하에서 144시간 이상 보관하는지 (보존식 기록 및 유지 여부) 

5 

 

 

③ 식재료(육류,수산물,김치등) 거래처가 허가된 적정한 업소인가? 

5 

 

 

4.품질 

(15) 

다양한 식단구성 및 인스턴트 식재료(냉동가공품) 사용비율 

5 

 

 

② 기호도 및 맛 평가 

10 

 

 

합  계 

100 

 

 

작성자 의견 

 


 

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양일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인) 

[붙임13] 

 

서   약   서 

  본사는 학교급식 납품 희망업체로서 양일고등학교의 업체 선정 과정에 있어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급식 납품 희망업체로서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교급식 운영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학교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6.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양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양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양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양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양일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양일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양일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