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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6494-000 공고일시  2025/06/25 14:03
공고명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주화정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주화정중학교
공고담당자 홍지수(☎: 062-380-37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882,630 원
   
배정예산
53,882,630 원
   
추정가격
48,984,2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용역명: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공고기간: 2025. 6.25.(수) ~ 2025. 7. 1.(화) 

 

□ 개찰일시: 2025. 7. 1.(화) 11:00 

 

□ 수요기관: 광주화정중학교 

 

 

 

 

 

 

이 안내서는 광주화정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행정실(☎062-380-370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화정중학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률 시행령,  

     같은 법률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4.30.)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28.) 

  

 Ⅵ.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7206, (2023. 5. 31.)] 

  

 Ⅶ. 2025학년도 광주광역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운영방안 및 매뉴얼 

   

  Ⅷ.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광주화정중학교 공고 제2025-12호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 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이하“지방계약법”)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산정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학년도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9. 4.(목) ∼ 2024. 9. 5.(금) (1박 2일)  

  다. 예정인원: 217명(학생 205명, 인솔교사 12명)  

        (학생 수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 

  라. 기초금액: 금53,882,630원[VAT(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51,510,350원(1인당 251,270원), 인솔교사 2,372,280원[1인당 197,690원] 

     ※ 기초금액은 총 인원(학생, 인솔교사)에 대한 교통비(차량비, 유류비, 주차료, 통행료 등), 숙박비(조식비), 식비, 입장료(체험료), 안전요원비, 여행자보험료, 알선수수료,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총액임. 

  마. 여행장소: 과업내용서 세부일정 참고 

  바. 차량대수: 6대(45인승) 

 

2. 견적방법 

  가. 본 견적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라 “2인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으로 집행하며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 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포함), 숙박비, 식비, 관광지입장료, 여행자보험, 안전요원에 관한 총경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을 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기한 및 방법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6.25.(수) 16:00 ∼ 2025. 7. 1.(화) 10:00 

  나. 본 견적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 가능)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 따라 개찰일시 이전까지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견적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위소의사를 표시한 참가자는 견적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7. 1.(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사.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4조, 「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10. 계약 체결 제출서류 

  가. 계약서 및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나라장터 전자계약> 

  나.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다.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마.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 전까지) 

  바. 수학여행 용역 경비(각 항목별 경비) 산출내역서 1부(학생, 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사.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1부 

  아. 착수신고서 1부 

  자. 안전요원 관련 서류 

    1)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2)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 각 1부. 

  차. 차량업체 관련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교통안전 정보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각 1부 

    4) 종합보험가입증명서 1부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성범죄 및 아동학대관련 전력조회 동의서 각 1부 

  카. 숙박업체 관련 서류   

    1) 숙박시설 사업자등록증 및 음식·숙박업 허가증(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2)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 등) 

    3)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실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표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타. 음식점 관련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등 관련 서류 

  파.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1부. 

  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수의계약각서 등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광주화정중학교 2학년교무실(☎062-380-3726)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광주화정중학교 행정실(☎062-380-37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4.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개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조달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 광주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gen.go.kr)에 게재합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1부. 

     2.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년  6월  25일 

 

 

광 주 화 정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