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 제2025-호
용역 전자입찰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도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운영관리(긴급)
나. 용역현장 : 강서구 신호동 315-1번지(신호공원) 등 4개소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0일간(2025. 7. 16. ~ 2025. 9. 3.)
라. 용역개요 : 물놀이장 운영관리(시설관리 및 안전요원 배치 등)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220,000,000원(부가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낙찰자는 기초금액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27.(금) 10:00 ~ 2025. 7. 2.(화) 10:00
나.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7. 2.(화)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
나. 본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
※ 낙찰자는 착수 서류 제출시 용역수행자명단(운영인력 자격증빙 서류 포함)을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 자격증 또는 교육이수증은 발주부서 담당자의 승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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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2023.5.22)」<별표 1>‘추정가격 2억 이상 5억 미만인 일반용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영상태 평가 :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재무비율 평가기준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 [(중소기업)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31.98%), 유동비율(118.46%)를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2) 특별신인도 평가 : 입찰공고일을 기준 최근 3년간 이행완료한 동일한 용역(물놀이장 운영 용역)의 이행실적 합계액으로 평가하며, 평가대상금액은 기초금액(220,000,000원이상)으로 합니다.
※ 용역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대한 문의는 사업부서(녹지공원과 신태기 ☎051-970-4392)로 하시기 바라며,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도 사업부서(녹지공원과)로 경유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능력 평가 – 전문인력 보유현황(개찰일 기준)
안전관리자 관련 자격증 및 관련 교육 수료한 자[(수상)인명구조요원, 응급구조사(1,2급)자격증,
cpr자격증, 간호사, 응급처치법 수료증(8시간 이상)]
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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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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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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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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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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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명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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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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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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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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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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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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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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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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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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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명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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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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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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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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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사.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7.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당 면허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제무재표, 각서 등
8.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 시「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의 노임단가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조사공표한 ‘2024년 하반기 중소제조업 직종별 임금조사표’의 안전관리사(금145,997원) 및 단순노무종사원 노임단가(금90,085원)를 적용하였습니다.
9.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대상으로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입찰금액에 보험료를 반영하여야 하며, 보험료 등은 기성 및 완료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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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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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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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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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4,92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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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8,49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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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4,77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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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0,31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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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해당 용역명(사업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용역완료 시 용역명(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제9장 규정에 따라 단순노무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단순노무용역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또한,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 청렴계약이행서약』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등을 제공 시에 지방자치단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 등을 받게 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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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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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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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의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용역,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일로부터 착수일 전까지 발주부서에 [붙임2]의 안전보건관리 확보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계약금액의 2%),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설명서(용역입찰공고, 과업내용설명,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입찰시낙찰자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입찰자용이용약관, 관련법규 포함)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6.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강서구 녹지공원과(☎051-970-4392)
나. 입찰공고, 입찰집행 : 강서구 재무과(☎051-970-4146)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2025년 6월 25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발주 용역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발주 용역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계획서와 함께 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점검, 발견 시 보수·보강, 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부산광역시 강서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신고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신속하게 시설물 개선 조치를 하고, 부산광역시 강서구 및 관계 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등 위반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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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안전보건관리 확보 계획서
□ 사업개요
○ 사 업 명 :
○ 계약금액 :
○ 착 수 일 :
○ 완료예정일 :
□ 전문 인력운영(관리책임자,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관리자 등)
○
○
□ 안전장비 확보
○
○
○
□ 안전보건 교육
○
○
□ 기타 조치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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