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23109-000 공고일시  2025/06/25 17:05
공고명 경산중앙초등학교 강당동 정밀안전점검 기술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윤지영(☎: 053-810-75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712,000 원
   
배정예산
8,712,000 원
   
추정가격
7,920,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17호  

 

 

다음과 같이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6. 25.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ㆍ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be.kr/gs/) 전자민원-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경산중앙초등학교 강당동 정밀안전점검 용역 

  나. 공사현장: 경북 경산시 중앙초등길 9, 경산중앙초 

  다. 용역범위: 강당동 1,458㎡ 정밀안전점검 

라. 기초금액: 8,712,000원(추정가격 7,920,000원 + 부가가치세 792,000원) 

  마.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0일 이내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6. 25.(수) 18:00 ~ 2025. 7. 1.(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화) 11:00 우리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다.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 재입찰을 실시하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반드시 나라장터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여 문자 알림을 수신하지 못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 

 

3. 견적서제출 및 계약방법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나.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대상, 무방문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라.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의 소재지가 경산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1) 또는 2)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 3)에 해당하는 자 

    1) 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에 따른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 또는 건축) 또는 같은 법 제28조의2에 따른 안전점검전문기관(건축)으로 등록된 업체 

    2)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부칙 제7조에 따른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0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유효기간 만료일 이후에도 시설물안전법 상의 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음)  

      *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부칙 <대통령령 제31328호, 2020. 12. 29.> 제7조에 따라 2020년 9월 16일 전에 시설물유지관리업을 등록했거나 등록 신청한 자로서 종전의 [별표2]에 따른 시설물유지관리업의 등록 기준을 갖춘 자 

    3) 설물의 안전 및 유지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책임기술자의 자격등)의 규정에 따라 [별표5]의 자격요건(기술자격, 교육 및 실무경력요건)을 갖추고 “시설물안전법” 제55조에 따른 시설물 통합정보관리체계에 책임기술자[정밀안전점검(건축분야)]로 등록한 자를 보유한 업체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책임기술자 보유 입증서류(교육이수증, 기술자보유증명서, 기술자 경력증명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시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관련규정에 따른 제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8조에 의거 당해 시설물의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은 본 견적공고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음에도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제출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제출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거 선택된 4개 번호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대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1순위자가 견적(입찰)무효에 해당할 경우와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할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손해배상책임보험 또는 공제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서 및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른 ‘수의  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공직자의이해충돌 방지법에 관한 법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필요조건 및 조치의무 

  가. 계약상대자로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계약체결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 이행 전 과정에서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주소: 경상북도 경산시 원효로 309-6, 경산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나.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용에 부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경상북도교육청(www.gbe.kr)의 구매 입찰정보란에 게재합니다. 

  다.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설계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경산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시설지원담당부서 (☎ 053-810-7594),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은 경산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부서 (☎ 053-810-758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 안내공고 건은 우리 교육지원청 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공고사항 등을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바. 이 안내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등은 우리교육지원청에 적용되는 회계관계 법령 등에 의하며, 해석상 이견은 우리교육지원청의 해석에 의합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