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22853-000 공고일시  2025/06/25 19:57
공고명 춘천시 소하천정비종합계획(서면 등) 재수립 및 지형도면 고시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수요기관 강원도 춘천시
공고담당자 이창훈(☎: 033-250-41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30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92,600,000 원
   
배정예산
1,992,600,000 원
   
추정가격
1,811,454,545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춘천시 입찰공고  제2025 - 68호 

 

사업수행능력 선정자 가격입찰 공고 

                                                               2025. 6. 25. 

 춘천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춘천시 소하천정비종합계획(서면 등) 재수립 및 지형도면 고시 용역 

  나. 과 업 량: 종합계획재수립 1식(L=49.52km, 29개소), 측량 1식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6개월(1,080일) 

  라. 추정금액: 금1,992,600,000원(금일십구억구천이백육십만원) 

  마. 기초금액: 금1,992,600,000원(금일십구억구천이백육십만원) 

  바. 입찰서 제출기한: 2025. 7. 1. 09:00 ~ 2025. 7. 3. 10: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3. 11:00 춘천시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아. 낙찰하한선 미달 등에 따른 재입찰은 2025. 7. 3. 16:00까지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따른 개찰 : 2025. 7. 3. 17:00 이후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총액입찰, 지명경쟁(PQ 통과자), 적격심사 대상 기술용역 

 

3. 입찰참가자격: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우리시에서 실시한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입찰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된 업체 (개별통보) 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31조의 5,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제93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와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나라장터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참여 비율은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공동 수급비율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7. 2. 18:00 

  다. 본 입찰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입찰 집행일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향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입찰의 무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에 의거 기초금액에 ±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입찰자 중 예정  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79.995% 이상인 자 중 최저가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 항목은 배점한도(1점)을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PQ심사 시 평가하였으므로 배점한도(2점)를 부여합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의 지역업체 참여비율은 전체 용역금액에 대한 비율로 산정하며, 강원         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를 지역업체로 인정하고, 강원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으로 참여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한도(3점 만점)를 부여합니다. 

     - 기술인력평가(△10)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계약질서준수평가(△1.0)의 임금체불 공개 횟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하시어 입찰에 응해 주시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해당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 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체결 이후 대금 청구시 청구 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 자치도 지역개발채권 매입 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 열람: 춘천시 건설과 ( 033-250-3490) 

  다. 입찰 및 전자계약에 관한 사항: 춘천시 회계과 (☎ 033-250-4194) 

  라.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 

     - 춘천시 회계과 (☎ 033-250-3397), 감사담당관실 (☎ 033-250-3844) 및 홈페이지  (www.chuncheon.go.kr → 공직부조리 익명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보건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표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표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용역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별표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당사는 해당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와 같이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