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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8386-000 공고일시  2025/06/26 10:44
공고명 서울경운학교 통학버스(3대) 리스 용역 전자입찰 공고(2025.6., 재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경운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경운학교
공고담당자 배지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9,380,709 원
   
배정예산
609,380,709 원
   
추정가격
553,982,463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경운학교 공고 제2025-20호 

 

 

서울경운학교 통학버스(3대) 리스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6. 26. 

서울경운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리스용역개요  

  가. 입찰건명: 서울경운학교 통학버스(3대) 리스 

  나. 리스내용 

차         종 

단위 

수량 

기 초 금 액 

리스(계약)기간 

- 현대 유니버스 엘레강스 46(451+1)인승 대형 승합차 

- 어린이 통학버스(신고 완료)  

- 장애인 보호차량  

별첨 과업지시서 상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차량 

 

3 

609,380,709원 

(부가세 포함) 

차량인도일로부터 48개월 

 

  ※ 기초금액범위: 통학버스 3대분, 48개월 총액 

  다. 리스기간: 차량인도일(계약일)로부터 48개월 

  라. 리스료 지급방법: 매월 정해진 일자에 후불 지급(리스기간 내 동일 금액 적용) 

  마. 기타사항 

    ○ 차량 인도일은 계약 후 180일 이내(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차량 공급이 어려운 경우 사전에 서울경운학교의 승인을 얻어 납품기한을 별도로 정할 수 있음) 

    ○ 리스(계약)기간 종료 후 버스는 공급기관에 반환 

    ○ 리스료에는 부가가치세, 취득세, 등록세, 공채, 자동차세, 환경개선부담금, 각종 검사비, 보험료, 기타 부대비용 등 일체 비용이 포함된 금액 

    ※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차량사고에 의하여 보험료가 할증되는 경우에도 계약 리스료 조정 불가능함 

    ○ 버스는 리스회사에서 자체 구입하여 공급하여야 하며, 과업지시서(별첨)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함(조달구입 아님) 

  ※ 기타 사항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청렴서약제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2(청렴서약제)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마. 이 용역은 전자계약 및 전자 청구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 

    1)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의한 리스(시설대여)업 등록자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자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경우에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26.(목) 공고 시 ~ 2025. 7. 25.(금) 14:00 

  나.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방식인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 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 제출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25.(금) 15:00 이후 서울경운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을 위한 적격심사기준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며, 입찰금액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 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같으면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우리 학교의 유선통보에 의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1순위 우선 제출 후 미달 시 차순위에게 통보) 

  마.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이행을 하지 않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숙지하신 후 신중히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이행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계약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10. 입찰 설명서 숙지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안내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 포함)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기타 입찰 참가에 필요한 모든 사항(회계예규 등 포함) 

 

11. 기타 행정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별첨“과업지시서”및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이용자약관 및 사용안내서, 공고문, 입찰특수조건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발주기관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공사 - 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개찰 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사항은 서울경운학교 행정실 정주희(☎ 02-3668-51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26. 

 

서울경운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