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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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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9279-000 공고일시  2025/06/26 15:36
공고명 2025년 연제구 구민생활안전보험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연제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연제구
공고담당자 권도연(☎: 051-665-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7,000,000 원
   
배정예산
127,000,000 원
   
추정가격
127,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제구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나라장터, 문서24, 전자대금청구시스템(e호조+빌)를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서류 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산광역시 연제구 공고 제2025-74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연제구 구민생활안전보험 용역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금127,000,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용역기간 

 2025. 8. 1.(00:00) ~ 2026. 7. 31.(24:00)까지 (1년) 

계약방식 

 총액입찰, 일반경쟁, 공동도급 허용, 최저가 낙찰제, 적격심사 비대상 

투찰기간 

 2025. 7. 2. 09:00 ~ 2025. 7. 4. 10:00 

개찰일시 

 2025. 7. 4. 11:00 ※유찰시 재입찰: 없음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에 해당되므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한 과업지시서(보험계약조건)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까지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에 한함(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의 국내지점도 입찰참가 가능) 

  다. 입찰공고일 기준 보험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기준, 계약 시 자료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도급업체도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 

  라. 최근 1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방문(연제구청 재무과) 또는 팩스(051-665-4149)로 제출하여야 하며, 팩스 제출 시 담당자(051-665-4144)에게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마. 개찰일 이전 보험개발원에 보험요율 검증을 받은 상품에 한함 

 바.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참가 가능(본사에 한함)  

    - 대리점 등을 이용한 동일보험사의 중복 투찰 불가 

 사. 입찰참가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하며(대표사 포함 5개 업체 이내로,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 5%이상), 모든 업무는 주 대표사에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3.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 또는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 및 구성원 모두 입찰 참가자격이 있어야 합니다.(대표사는 보험계약 및 보험료 지급 등 모든 행정사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며, 대표사는 분담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계약으로 참여 시 구성원 공동수급협정내역을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마감일 전일인 2025. 7. 3.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없습니다. 

  바.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보험계약 및 보험료 지급 등 모든 행정사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사.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최저가 낙찰제를 적용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 예정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를 생략합니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 참가자 전원이 각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가.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 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서약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계약업체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51-665-4144), 기획감사실 감사계(051-665-4052∼6) 및 홈페이지(www. yeonje.go.kr) 내 부조리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기타 본 입찰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 업 내 용: 도시안전과 김민규 주무관(☏ 665-4647) 

     - 입찰및계약: 재  무  과 권도연 주무관(☏ 665-4144) 

 

 

2025년 6월 26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