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서초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해남서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물품 이전(이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수의계약 안내공고입니다. 견적제출자는 이사용역 과업지시서와 특수조건 및 관련 규정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로 제재되어 3개월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본 견적제출공고서의 특수조건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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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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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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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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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해남서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물품 이전(이사) 용역
나. 장 소: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중앙1로 182 해남서초등학교
다. 용역기간
1) 현장점검 및 사전 준비기간: 2025. 7. 21. ~ 7. 27. 까지
2) 구관 물품 이전: 2025. 7. 28. ~ 8. 3. 까지
3) 신관 실별 재배치 및 잔여 폐기물 이동: 2025. 8. 4. ~ 8. 10. 까지
※ 용역기간은 예정일로써 학교일정 및 공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
하여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실제 용역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금46,290,900원(추정가격 금42,082,636원, 부가가치세 금4,208,264원)
바.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 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전라남도 내 지역제한 견적서 제출입니다.
다.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아래의 보험료 등은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 각종 보험료는 용역명으로 별도 가입, 사업자 부담금만 인정
1) 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제시된 내역을 조정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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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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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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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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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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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채권보장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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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면피해구제
부담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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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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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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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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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9,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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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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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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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완수)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3) 고용보험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고용․산재 가입증명원(현장명과 기간표시)은 용역 착수 시, 보험 납부 증명서(현장명과 기간표시)는 대금 청구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임금채권보장법 제9조(사업주의 부담금)에 따라 가입 및 정산하시기 바랍니다.
5) 석면피해구제법 제31조(석면피해구제분담금)에 따라 가입 및 정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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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27.(금) 09:00 ~ 2025. 7. 2.(수) 12:00
나. 개찰일시: 2025. 7. 2.(수) 13:00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해남서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 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 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제출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제24조에 의한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 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운송차량에 대한 적재물배상 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전문업체이어야 합니다.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남군, 강진군, 영암군, 진도군, 완도군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동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 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안내 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및 견적 서류 열람
◦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이사 대상 물품 내역 및 이사 대상 건물은 붙임 이사 물품 목록과 우리학교 배치도로 갈음합니다.
이사 용역 수행 관련 문의처: 해남서초등학교 행정실(061-535-3353)
◦ 반드시 현장실사하여 과업내용, 물량, 물품, 반출입경로, 작업차량 진·출입로,
물품 상·하차 및 이동배치 동선 등 작업조건을 충분히 확인 후 견적에 참여하
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견적 방식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 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 후 평균금액으로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8. 재입찰
가.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2.(수) 14:00 ~ 15:00
다. 개찰일시: 2025. 7. 2.(수) 16:00
라. 견적서 제출 방법 및 개찰장소, 낙찰자 결정은 3, 7호와 같습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상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계약 대상자 유의사항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계약보증금 납부 또는 계약이행보증증권(또는 계약보증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서의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 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서 효력을 갖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특수조건,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 및 용역관련 문의: 행정실 한도형 (☎ 061-535-3353 / FAX: 061-536-885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라.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견적제출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체단체계약법령, 안전행정부 회계 예규 및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2025년 6월 26일
해남서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