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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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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9724-000 공고일시  2025/06/26 16:41
공고명 2025년 3차분 하수관로 CCTV 조사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수요기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공고담당자 조종민(☎: 063-220-54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000,000 원
   
배정예산
44,000,000 원
   
추정가격
40,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전주시 완산구 공고 제2025-567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6. 26. 

전주시 완산구 하수도공기업특별회계 관리자 

 소액수의 견적제출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제출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설명서 - 

 -.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의2에 따른 

    지정정보처리장치 관리·운영지침(행정안전부 예규) 

 -. 전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전주시 조례) 

 -.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법령 등 

 

 

1. 견적제출 관련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3차분 하수관로 CCTV 조사용역(단가계약) 

  나. 과업현장 : 완산구 관내 

  다. 용역개요 : 하수관로 CCTV 조사 1식 

  라. 추정금액 : 금44,000,000원(금사천만원) 

                (추정가격 금40,000,000원 + 부가가치세 금4,000,000원)  

  마. 기초금액 : 금44,000,000원 

  바. 용역기간 : 착공일로부터 6개월 

 

   ※ 지역제한, 소기업·소상공인제한, 총액입찰, 단독이행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서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제출 및 마감일시 : 2025. 06. 30. 10:00 ~ 2025. 07. 02.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전자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7. 02. 11:00, 전주시 완산구 건설과 입찰집행관 PC 

3. 현장(과업)설명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하며 우리구 건설과 사업담당자의 과업내용 설명, 내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063-220-5433) 

 

4. 견적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로, (*미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함)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주시에 두고 ‘과업지시서’에 따른 과업 이행이 가능한 업체 

 

  다. 사업자등록증에 CCTV조사(또는 촬영)으로 기재되어 있으며 1대 이상의 CCTV 촬영장비 및 탑재차량을 보유(본인소유)한 업체 

     

     ※ 개찰 전일까지 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CCTV 탑재차량 자동차등록원부, 자동차등록증, 차량 사진(차량번호 노출한 전면 및 후·양옆과 CCTV 장비가 탑재된 내부 사진)  

    - CCTV 장비 규격(성능)에 관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 : 2025. 07. 1. 18:00, 제출방법 : FAX 전송(063-220-5534) 

    -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063-220-5441)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서류미제출’로 제외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개찰에 따른 1순위 입찰자는 수의계약 사전심사 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사실이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확인을 받은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전자추첨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에 따라 예정가격의 88%(낙찰하한율)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별표1>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나라장터에 의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공사는 전주시 청렴계약대상 공사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전주시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있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1.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2.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전주시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 → 계약정보공개시스템 → 민원안내 공지사항에 자세히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 2022.5.19.]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 확인서’[전주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찰 후 낙찰 예정자는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 확인서’[별지 제10호 서식]를 낙찰자 결정 전 우리 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예정자가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우리 구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또는 계약체결 이후에도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로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수의계약 체결 제한(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① 공공기관(공공기관으로부터 출연금ㆍ보조금 등을 받거나 법령에 따라 업무를 위탁받는 산하 공공기관과 「상법」 제342조의2에 따른 자회사를 포함한다)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이하 “수의계약”이라 한다)을 체결할 수 없다. 다만, 해당 물품의 생산자가 1명뿐인 경우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소속 고위공직자 

2. 해당 계약업무를 법령상ㆍ사실상 담당하는 소속 공직자 

3. 해당 산하 공공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4. 해당 자회사의 모회사인 공공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5. 해당 공공기관이 「국회법」 제37조에 따른 상임위원회의 소관인 경우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직무를 담당하는 국회의원 

6. 「지방자치법」 제41조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원 

7.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공직자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ㆍ비속(배우자의 직계존속ㆍ비속으로 생계를 같이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 

8.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 

9.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관계된 특수관계사업자 

② 제1항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공직자는 제1항을 위반하여 같은 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와 수의계약을 체결하도록 지시ㆍ유도 또는 묵인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완산구청 건설과 이민후 주무관 (☏ 063-220-5433) 

    ※ 계약문의 : 완산구청 건설과 조종민 주무관 (☏ 063-220-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