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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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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4418-000 공고일시  2025/06/26 16:50
공고명 인천소방본부 긴급구조시스템 통신망 이중화 사업(정보통신서비스 제공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소방본부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소방본부
공고담당자 한재필(☎: 032-870-30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7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800,000 원
   
배정예산
688,800,000 원
   
추정가격
626,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5-1613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긴급구조시스템 통신망 이중화 사업(정보통신서비스제공 사업자 선정) 

   나. 용역기간 : 2025.10.1. ~ 2030.9.30.(5년) [장기계속사업] 

   다. 용역내용 : 붙임“제안요청서”참조 

   라. 기초금액 : 금688,800,000원(금육억팔천팔백팔십만원)  

                 (추정가격 : 626,181,818원 / 부가가치세 : 62,618,182원) 

   ※ 해당 계약의 대금은 매월 공공요금으로 집행될 예정이며, 계약기간 중 신규회선 청약 등  

      변동분은 협약서 서비스이용 기준요금을 준용합니다. 

  본 기초금액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가격제안서 제출 시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과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 전자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문 게시 

 

입찰등록 

(가격제안서 제출) 

 

제안서 제출 

(방문 제출) 

 

평가위원추첨 

(방문 추첨) 

 

제안서 심사·평가 

나라장터 

나라장터 

소방본부 

소방본부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119종합상황실 

 

2025.6.26.(목)~ 

2025.7.17(목) 

2025.7.11.(금) 

10:00부터~ 

2025.7.17.(목) 

15:00까지 

2025.7.17.(목) 

10:00~15:00까지 

2025.7.17.(목) 

10:00~15:00까지 

추후 별도 공지 

 

  ※ 상기 일시에도 불구하고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법」제31종 및 「같은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로 아래(나 ~ 다)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18:00)까지 나라장터에 기간통신산업[업종코드:1458] 또는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으로 등록한 업체 

   다. 행정안전부와 협약 체결한 국가정보통신서비스 사업자(GNS) 

4. 공동계약 사항 

  가.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구성원) 이내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이상하여야 합니다. 대표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지분율(출자비율 등)의 비중이 큰 업체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에 2025. 7. 16. (수) 18:00까지 제출하고,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1부를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니, 대표업체(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의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는 불가 

  바. 응모자격 제한 

    1) 공고일 현재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영업)정지, 부정당 업체 지정 등 결격 사유가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참가신청일 현재 휴업 중 또는 부정당업체로 지정되었거나 업무(영업)정지, 인·허가 등록 취소 또는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자(업체)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대표업체 및 공동 도급업체 모두 충족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제안서 제출 방법 (전자입찰-나라장터) 

○ 일    시 : 2025. 7. 11. (금) 10:00 ~ 2025. 7. 17. (목) 15:00  

○ 제출장소 : G2B (나라장터-국가조달전자시스템)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7.16.(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제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 판정하여 부적격업체로 제외처리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됨 

     ※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 직접 방문 제출만 가능(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제출일시 : 2025. 7. 17. (목) 10:00 ~ 15:00 

     ○ 제출장소 : 인천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정보통신팀(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90)
* 담당자 : 임문택(☎032-870-3172)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입찰 및 제안서 관련 별지서식” 참조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지 서식 참고] 

       2)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3) 정량적 제안서 2부 / 정성적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0부 및 USB 1개. 

       4)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별첨 자료 참고] 

       5) 참가자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신분증, 위임장 지참. 

       6) 기타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 일체. 

     ○ 과업설명 : 나라장터 “제안요청서”로 갈음 

   다. 평가위원 추첨 

     ○ 일    시 : 2025. 7. 17. (목)  10:00 ~ 15:00 

○ 추첨장소 : 제안서 제출장소와 동일함 

○ 제출서류 : 비치된 양식에 의거 추첨 

   라.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제안서 심사 및 평가 

   가. 일시/장소 : 평가 일정에 맞추어 추후 제안업체 개별통보 

   나. 방    법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 발 표 자 : 입찰 참가업체 사업관리자(PM) 

                      * 제안서별 참석자는 발표자 포함 5명 이내로 제한 

      - 발표시간 : 업체당 30분(제안발표 20분, 질의답변 10분) 

      -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순으로 결정 

      - 불참업체는 기술능력평가 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 0점 처리 

      -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참고 

 

7. 제안서 평가 방법 

   가. 평가는 제안내용에 대하여 인천광역시에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하여 평가하며, 평가점수는 기술능력 90점, 찰가격 10점으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 10점, 정성적 평가 80점으로 합니다. 

   다.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기초로 평가항목 배점 등은 수정·보완하여 우리시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8. 협상대상자 및 사업자 선정방법 

  가. 본 공고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나. 본 공고는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7조제6항에 따른 차등점수제를 적용하는 평가입니다.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결과 순위에 따라 입찰자의 순위를 정하고, 입찰자의 순위 간 점수차는 3점입니다. 기술능력평가 결과 1순위자의 기술능력평가점수는 배점한도이며, 차순위부터는 순차적으로 순위간 점수차를 감한 점수를 부여합니다. 다만, 선순위와 후순위의 점수차(원점수차)가 순위간 점수차(3점) 보다 큰 경우, 원점수차를 유지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1순위 업체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라.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마.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바. 협상순위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한다. 

   사. 협상 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및 제안서 평가위원권유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나. 단,「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세입조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용역입찰유의서 ‘제2절-12-다’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붙임2)」를 제출해야합니다. 

   나. 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시행령 제4조 및 산업안전보건법 제62조~제66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여 작성 

   라. 계약자는 인천광역시가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대금의 2%)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시 청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 Line) 및 전화(032- 440-316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처 

      ○ 사업관련 : 인천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임문택 (☎032-870-3172) 

      ○ 계약관련 : 인천소방본부 복지회계과 한재필 (☎032-870-303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6. 

 

인천광역시 소방본부 분임재무관 

 

 

 

 

 

 

 

 

 

 

 

 

 

 

【붙임1】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경상북도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감독, 검사 등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4.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는 인천광역시 소방본부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인천광역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인천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인천광역시 소방본부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 

  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