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공고 제2025-1275호
『영암 상대포역사공원 편의시설』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입찰공고
영암 상대포역사공원 및 구림지역의 관광시설 확충에 따라 늘어나는 방문객 수요에 대응하여 보다 양질의 먹거리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영암군 관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제15조에 따라 영암 상대포역사공원 편의시설 관리위탁 운영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입찰 공고합니다.
2025. 6. .
영 암 군 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영암 상대포역사공원 편의시설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나. 입찰 및 계약방식 : 공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다. 대상 시설물
시설명
|
위 치
|
주요시설
|
구 조
|
용 도
|
면적(㎡)
|
면리
|
번지
|
건 물
|
토 지
|
상대포
역사공원
편의시설
|
군서면
서구림리
|
792-3
783-9
|
|
2동
|
제2종 근린
생활시설
|
233.28
|
753
|
1동
|
목조, 기와
|
218.7
|
|
정자
|
목조, 기와
|
14.58
|
|
라. 위탁기간 : 운영개시일로부터 3년
※ 시설 개보수공사로 인하여 운영개시일(9월 말 예정)은 공사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향후 운영실적평가를 통해 1회에 한하여 2년 기간 연장을 검토함.
마. 예정가격(연간사용료/부가세 별도) : 9,977,000원
※ 산정근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및「영암군 공유재산 관리 조례」
2. 위탁내용 : 상대포역사공원 편의시설 운영‧관리
3. 참가자격 : 다음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법인·단체·개인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나. 해당 시설을 차별화된 편의시설로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과 적극성을 갖춘 자
다.「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에 따라 휴게음식점 허가가 가능한 자
라. 공모 마감일까지 국세 및 지방세 체납액이 없는 자
4. 위탁 운영조건
가. 방문 유인이 될 수 있는 특화 메뉴를 제공하는 등, 경쟁력 있는 편의시설로 운영할 것.
나. 베이커리 카페로서 매장에서 제빵이 가능해야 하며, 생지를 공수하는 방식도 가능하나 최종적인 메뉴는 매장에서 특화하여 완성해야 함.
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관광지 내 시설로서 특별한 사유 외에는 상시 운영하고, 운영시간은 야간경관조명 관람객 편의를 위해 최소 21:00 까지로 한다.(공휴일‧주말 의무 운영, 휴무일 및 운영시간은 군과 협의)
라. 시설관리·운영 소요 비용은 운영 수익금으로 충당하고, 시설보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예산의 범위 내에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음.
마. 수탁재산을 관리 운영에 있어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수도요금, 전기료 등 시설물 관리·운영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수탁자가 부담함.
바. 위‧수탁 계약으로 관리하는 시설물 재해복구 및 대인‧대물 피해 보상을 위하여 수탁자 부담으로 영업배상 책임보험 등을 가입하여야 하고, 수탁자 책임으로 원상복구 및 배상하여야 함.
사. 인테리어, 조명, 간판, 내부 집기(테이블‧의자 포함) 등 시설물은 운영자가 직접 설치하여야 하며, 그 내용에 대하여 우리 군에 사전에 제출‧승인을 받아야 함. 또한 위탁운영 기간 만료 또는 계약해제(지) 등 어떠한 경우에도 위에서 소요된 경비에 대하여 보상을 주장할 수 없음.
5. 추진일정
가.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공고기간 : 2025. 6. 27.(금) ~ 7. 11.(금)
접수기간 : 2025. 7. 14.(월) ~ 7. 16.(수) 09:00~18:00 (12:00~13:00 제외)
접수방법 : 방문 접수(우편, 팩스, 이메일 등의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의 경우 제출원에 대리인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제안사 대표 인감 날인
접수장소 : 영암군청 관광과(전남 영암군 영암읍 군청로 1)
제출서류
구분
|
순서
|
제 출 서 류
|
서류구분
|
비고
|
정성평가
|
1
|
사업계획 제안서<서식1호>
|
서식사용
|
원본1,
사본9
|
2
|
경력 기술서 <서식2호>
|
서식사용
|
3
|
판매 예정 품목 목록<서식3호>
|
서식사용
|
1부
|
정량평가
|
4
|
입찰참가신청서<서식4호>
|
서식사용
|
1부
|
5
|
입찰가격제안서<서식5호>
|
서식사용
|
1부
|
6
|
서약서<서식6호>
|
서식사용
|
1부
|
7
|
청렴계약이행각서<서식7호>
|
서식사용
|
1부
|
8
|
음식점 운영실적 증명원<서식8호>
|
서식사용
|
1부
|
9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및 납세사실 증명원
|
기관발급
|
1부
|
10
|
요식업체 허가, 면허증 사본
|
기관발급
|
1부
|
11
|
각종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
기관발급
|
1부
|
12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혹은 주민등록등본(개인)
|
기관발급
|
각 1부
|
13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법인) 혹은 인감증명서(개인)
|
기관발급
|
각 1부
|
14
|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
기관발급
|
1부
|
기
타
|
15
|
제안서 제출 및 접수증
|
서식사용
|
1부
|
16
|
대리인 위임장 1부 <서식 별지>
|
서식사용
|
해당시
|
※ 제출 시 입찰가격제안서는 별도 밀봉하여 봉투에 날인하며, 면허 및 자격증 외 기관발급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한 것에 한함
나. 제안서 평가
일 자 : 2025. 7. 21.(월) 14:00
장 소 : 영암군청 낭산실(전남 영암군 영암읍 군청로 1)
방 법 : 제안사별 PPT 발표(10분) 및 질의응답
※ 발표용 PPT는 USB에 저장하여 평가위원회 당일에 제출
평가위원 : 전문가 8인으로 구성(예비명부에서 제안자가 추첨)
주의사항 : 제안자 본인 발표, 불참시 공모 포기로 간주함.
※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위임장을 가진 대리인 발표 가능(사전신고필)
다.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결과발표 : 2025. 7. 22.(화) / 개별통지, 영암군 누리집 게재
협상 및 계약체결 : 2025. 7월 중
6. 수탁자 결정방법
가. 평가구분 및 배점한도
합 계
|
기 술 능 력
|
가격평가
(사용료)
|
비 고
|
소 계
|
정량평가
|
정성평가
|
100점
|
80점
|
20점
|
60점
|
20점
|
세부기준은 별첨
“정성평가 배점표” 참조
|
1) 종합점수 70점 이상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절차를 거쳐 위탁자를 선정하며,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동점자가 발생한 경우, 정성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하고, 정성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운영계획 항목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함.
나. 평가위원별 세부평가점수는 공개하나 평가위원별 평가결과의 평가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음.
다. 기타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에 의함.
7. 공모(입찰) 보증금 납부
입찰가격제안서에 기재한 입찰가격의 100분의 5 이상의 보증보험증권에 가입하거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식 1호)에 서명하여야 함.
8. 참가 유의사항
가. 본 입찰 및 공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의 규정에 의하며, 소정의 구비서류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도 무효로 처리됨.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될 때에는 참가 혹은 계약을 무효로 함. 제안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 대조 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음.
다. 제안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허가사항 이행각서, 제안서 작성 요구사항 등 본건에 관련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군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마.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문서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 날인이 없는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음.
바. 제안서 등 제출서류의 내용이 갖추어져 있지 않거나, 평가에 필요한 항목이 누락되는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사. 제안서 내용의 검토와 평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추가자료 제출 및 설명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군의 해석을 우선함.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접수에 관한 사항은 영암군청 관광과(☎061-470-6643)로 문의 바랍니다.
≪ 별첨자료 ≫
별첨 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별첨 2. 제안요청서 1부.
[별첨 1]
1. 사업제안서 평가구분 및 배점한도
합 계
|
기 술 능 력
|
가격평가
|
비 고
|
소 계
|
정량평가
|
정성평가
|
100점
|
80점
|
20점
|
60점
|
20점
|
세부기준은 별첨
“정성평가 배점표” 참조
|
- 정량평가, 가격평가 : 계약부서 / 정성평가 : 심의위원회 평가
- 주관적 평가의 공정성을 위하여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들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2. 사업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점한도
|
비 고
|
기 술
능 력
평 가
|
1. 정량평가
|
소 계
|
20
|
|
○ 제안자 대표의 관련 업종 근무 경력
|
5
|
계약부서
평 가
|
○ 연간 매출실적(최근 3년/사업장 운영 경력자에 한함)
|
5
|
○ 사업장 구성원의 관련 자격증 소지 여부
|
5
|
○ 행정처분 이력(최근 3년간)
|
5
|
2. 정성평가
|
소 계
|
60
|
|
○ 메뉴 구성의 적정성 및 제공가격
- 특화 메뉴, 지역 특산품 활용 메뉴, 서비스 제공 가격 등
|
20
|
심의의원회
평 가
|
○ 거점 편의시설로서의 고객 유치 전략
- 홍보, 고객만족도 제고, 매장 차별화 전략 등
|
15
|
○ 운영관리계획과 실천 가능성
- 운영 방안, 인력관리, 예산관리, 수익증대 계획 등
|
15
|
○ 시설물 및 위생관리 계획의 적정성
- 안전관리계획, 종업원 위생교육 등
|
10
|
가 격
평 가
|
3. 입찰가격(사용료)
|
20
|
계약부서
평 가
|
3. 정량평가 점수 배점표
❍ 제안사 대표의 관련 업종 근무경력(총점 내 가산식)
구 분
|
사업주
(3년 이상)
|
사업주
(1년 이상~3년 미만)
|
제과제빵사 (2년 이상)
|
제과제빵사 (1년 이상~2년 미만)
|
기타관련경력
|
점 수
|
5
|
4
|
3
|
2
|
1
|
- 사업장 운영 경력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원증명원으로 증빙 기타 근무경력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증빙
- 총점 내에서 가산식으로 산정 ☞ 예) 사업주 1년(4)+제과제빵사 1년(2) = 5점 사업주 3년(5)+카페 일반근무(1) = 5점
❍ 연간 매출실적(2022~2024년 평균액)
구 분
|
1억원 이상
|
7천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
5천만원 이상
~7천만원 미만
|
3천만원 이상
~5천만원 미만
|
3천만원 미만
|
점 수
|
5
|
4
|
3
|
2
|
1
|
- 평가 방법 : 운영자의 최대 수입 매장 1개소의 3년간 평균 매출실적이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으로 평가
❍ 사업장 구성원의 관련 자격 소지 여부(총점 내 가산식)
구 분
|
제과제빵산업기사 및 바리스타
|
제과제빵산업기사
(단독)
|
바리스타
(단독)
|
점 수
|
5
|
3
|
2
|
- 총점 내에서 가산식으로 산정 ☞ 예) 제빵사+바리스타 동시소지 1인(5)+바리스타 단독소지 1인(2) = 5점 제빵사 단독소지 1인(3)+바리스타 단독소지 1인(2) = 5점
❍ 행정처분 이력(2022~2024년)
구 분
|
0건
|
1건
|
2건
|
3건
|
4건 이상
|
점 수
|
5
|
4
|
3
|
2
|
0
|
- 평가부서에서 사업장 소속 지자체 행정정보시스템에 조회하여 평가
4. 정성평가
❍ 선정위원회에서 상기 2의 배점표를 기준으로 평가
❍ 대표 특화 메뉴 1종 현장 평가 포함
5. 가격평가(사용료)
❍ 평가대상 : 입찰 등록시 제출한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
❍ 평가방법 : 20점 만점 내에서 입찰가격에 비례하여 점수화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배 점
|
비 고
|
입찰가격
|
최고입찰가격
|
20
|
|
예정가격의 110% 이상
|
18
|
|
예정가격의 105% 이상 ~ 예정가격의 110% 미만
|
16
|
|
예정가격의 100% 이상 ~ 예정가격의 105% 미만
|
14
|
|
구 분
|
심사항목
|
총 배점
|
평 점
|
평가기준
|
메뉴 및 가격
(20점)
|
메뉴 구성 및
제공가격의 적정성
|
10점
|
10
|
매우우수
|
8
|
우 수
|
6
|
보 통
|
4
|
미 흡
|
2
|
매우미흡
|
지역 특산물 활용
메뉴 개발
|
5점
|
5
|
매우우수
|
4
|
만 족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 대표 특화 메뉴 1종 현장 평가
|
5점
|
5
|
매우우수
|
4
|
우 수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고객 유치 및 사용자 경험
제고 전략
(15점)
|
매장 차별화 및 홍보 전략
(인테리어 구상, 연출 등)
|
10점
|
10
|
매우우수
|
8
|
우 수
|
6
|
보 통
|
4
|
미 흡
|
2
|
매우미흡
|
고객만족도 제고 전략
(상황 대응, 의견 수렴, 이벤트 등)
|
5점
|
5
|
매우우수
|
4
|
우 수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운영관리계획
(15점)
|
운영 계획의 적정성
(운영 방안, 인력, 예산, 수익증대 계획 등)
|
10점
|
10
|
매우우수
|
8
|
우 수
|
6
|
보 통
|
4
|
미 흡
|
2
|
매우미흡
|
거점 편의시설로서의 전략
|
5점
|
5
|
매우우수
|
4
|
우 수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시설안전관리
및
위생관리
(10점)
|
시설안전관리 계획
(화재, 도난, 파손 등)
|
5점
|
5
|
매우우수
|
4
|
우 수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위생관리 안전 계획
(근무자 및 관리 물품 위생관리 계획)
|
5점
|
5
|
매우우수
|
4
|
우 수
|
3
|
보 통
|
2
|
미 흡
|
1
|
매우미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