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 재무공고 제2025-14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 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성북구 재무과 김가람 주무관 (☎02-2241-4025)
○ 사업문의 : 성북구 도시안전과 윤재혁 주무관 (☎02-2241-3612)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용역개요
|
용 역 기 간
|
용 역 금 액(원)
|
2025년 생수 나눔 냉장고 운영 용역(긴급)
|
과업지시서 참조
|
2025.7.15.~
2025.8.15.
|
기초금액
|
299,378,000
|
추정가격
|
272,161,819
|
부 가 세
|
27,216,181
|
※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품 명
|
규 격
|
예정수량
|
배송 및 운영
|
얼음생수
(먹는물)
|
330ml
(무라벨)
|
614,400개
|
과업지시서 참조
|
※ 용역기간, 납품수량, 배송 횟수 등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타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필수 숙지 후 투찰바랍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 고 기 간
|
2025. 06. 27. (금) ~ 2025. 07. 03. (목)
|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2025 07. 01. (화) 10:00 ~ 2025. 07. 03. (목) 10:00
|
개찰일시
|
2025. 07. 03. (목) 11:00
|
개찰장소
|
성북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가.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업체
다. 「먹는물관리법」에 의거 먹는 샘물제조업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 생산된 생수를 납품할 수 있는 업체
라. 「제조물책임법」에 근거 납품하는 생수의 제조업체가 제조물(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그 보증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마. 배송 장소(냉장고 설치 지정 장소)로 지정한 날짜에 냉장고를 설치하고 생수 배송 후 진열(유지관리) 할 수 있는 업체
바. 해당 입찰 참가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 및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사.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해당 입찰은 총액입찰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해당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 “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이 적용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합니다.
라. 적격심사 항목 중 재무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C112. 비알콜음료 및 얼음제조업”을 기준비율로 적용합니다.
마.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준공(완료)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과업지시서 참고)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평가기준 금액은 해당 용역의 기초금액(금299,378,000원)입니다.
※ 위 이행실적평가를 위한 실적 인정 범위는 성북구 도시안전과 경유 승인된 실적만 제출 가능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용역실적증명서를 도시안전과(윤재혁 주무관 ☎02-2241-3612)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 서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아.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차.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할 경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3개월 동안 우리 구와의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해당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라. 개찰결과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은 당일 오후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결과에 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7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