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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2911-000 공고일시  2025/06/30 14:18
공고명 2025년 STEM 분야 여성 프리랜서 일자리 모델 개발 및 실현 방안 연구
공고기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수요기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공고담당자 백난희(☎: 02-6411-109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000,000 원
   
배정예산
53,000,000 원
   
추정가격
4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WISET 공고 제2025-089호 

 

2025년 STEM 분야 여성 친화형 프리랜서 일자리 모델 개발 및 실현 방안 연구 용역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2025년 STEM 분야 여성 친화형 프리랜서 일자리 모델 개발 및 실현 방안 연구 용역’용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안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06.25.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 문애리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STEM 분야 여성 친화형 프리랜서 일자리 모델 개발 및 실현 방안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년 12월 5일 

  다. 용역예산 : 일금 오천삼백만원 이내(부가세 포함) 

  라.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긴급입찰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마. 용역내용 

 1) 국내외 STEM분야 프리랜서 일자리 전망 및 정책 환경 분석  

  - 디지털·산업 트렌드 기반 노동시장 구조 변화와 STEM 프리랜서 전망 분석 

  - STEM 분야 여성 프리랜서 참여 실태(규모, 활동분야 등) 관련 문헌 조사  

 2) STEM 분야 프리랜서 일자리 실태조사 및 일자리모델 설계  

  - 프리랜서(남/여, 경력단절 여부, 청년, 지역 등 구분) 일자리 실태 파악 

  - 여성 친화적인 STEM 기반 프리랜서 직무군 도출* 및 산업수요 진단** 

    * 경력전환(단시간형: 데이터 분류, QA 등)과 경력이음(도약)(고숙련형: 개발, 보안 등) 등 모델 유형 구분 필요
   ** 산업계·플랫폼 운영자 인터뷰를 통한 공급측 수요 분석  

  - STEM 분야 프리랜서 일자리 모델 설계 및 구체화 방안 마련 

 3) STEM 분야 여성 프리랜서 육성을 위한 교육·일자리 연계 사업 제안  

  -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적합한 기초 직무부터 고숙련 직무까지 진입-이행 경로 설계 

  - 여성 프리랜서 훈련-디지털 인증-민간플랫폼 연계 등 지원사업 모델 제안  

    ※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구체적인 서비스, 지원대상 등 구체화, 희망 경력경로 유형(경력전환, 경력도약 등)에 따른 맞춤형 지원방안 설계 

    ※ 프로젝트 형태(기간, 방식 등)운용방안, 연계 사업장 유형, 사후 관리, 기대효과 등 제시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2.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자 (부정당업체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자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마. 나라장터에 학술·연구 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 가능) 

 

3.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전자입찰기간 : 2025.6.30.(월) ~ 2025.7.11.(금) 14:00까지    

  * 응찰업체는 해당 기간 내에 전자입찰등록(가격입찰서 제출)을 완료해야 함 

 나. 제안서 접수 마감일 : 2025. 7. 11.(금) 14:00 

  * 접수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한 제출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제안서 제출 

 - 제안서,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나라장터>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제출 가능함 

  

o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입찰진행>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이동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o 제안서 제출 시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첨부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임시저장 및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임시저장 후에는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전에 반드시 파일의 정상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거나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제안서 온라인 제출 하자 등에 대해서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적용하여 처리합니다.  

 

 다. 제안서발표평가 : 2025. 07. 14.(월) 14:00 예정 

 

4. 제출서류 

구분 

서류명 

수량 

비고 

입찰 참가 

자격 서류 

입찰참가신청서 

1 

서식 1 

입찰확약서 

1 

서식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 

 

법인등기부등본 

1 

개인사업자 경우 주민등록등본 

법인인감증명서 

1 

개인사업자 경우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 

 

입찰보증보험증권 

1 

입찰금액 10/100이상 

국세완납증명서 

1 

 

지방세완납증명서 

1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 

조달청 및 공공기관 입찰용 

청렴계약이행각서 

1 

서식 3 

보안각서 

1 

서식 4 

입찰참가업체 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확인서 

1 

서식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 

서식 6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 

서식 7 

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 

1 

서식 8 

근로자 인권보호 점검표   

1 

서식 9 

위임장 

1 

대리인 참석 시 제출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필수) 

재직증명서 

1 

평가서류 

연구계획서 (hwp) 

6 

서식 10, 원본 1부 및 사본 5부  

연구계획요약서 (발표용, ppt) 

6 

원본 1부 및 사본 5부 

 

     ※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는 앞 7자리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를 비식별 처리 후 제출 

     ※ 평가서류는 나라장터에 전자파일로 등록 후, 평가 당일 지참 

 

5.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숙지하여 동 내용을 승낙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업체에게 있음 

  나. 입찰참가업체는 입찰등록 및 계약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라. 본 제안요청서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름 

 

6. 문의처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정책연구센터 서은영 선임PM 

           Tel. 02-6411-1038  E-mail. eyseo@wiset.or.kr 

 

붙임 1) 제안요청서 1부. 

      2) 긴급입찰공고 사유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