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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3553-000 공고일시  2025/06/30 14:44
공고명 서울지식재산센터 「2025년 전통시장골목상권 공동브랜드개발」 수행 협력기관 선정(B과제)_목동깨비시장
공고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수요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공고담당자 김응례(☎: 02-2222-38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400,000 원
   
배정예산
32,400,000 원
   
추정가격
29,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SBA 공고 제2025-097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용역기간 

기초금액 

제안서제출 

가격입찰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마감 일시 

서울지식재산센터 「2025년 전통시장골목상권 공동브랜드개발」 수행 협력기관 선정(B과제)_목동깨비시장 

계약일로부터 

120일 이내 

금32,400,000원 

(부가세 포함) 

전자제출 

전자입찰 

2025. 7. 11. 10:00까지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참가 자격 

□ 기본 요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가지고 있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입찰신청일 현재 국세 및 지방세 미납인 업체는 지원 제외 

○ 브랜드&디자인 전문 수행업체 단독입찰 가능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가능, 하도급 불가 

  - 공동수급 구성시 2개사 이하로 구성하되 대표사는 브랜드&디자인 개발 컨설팅이 가능한 업체여야 하며, 책임연구원은 대표사 소속이어야 함 

  - 분담사는 최소 5% 이상 참여하여야 하며 반드시 ‘변리사 등록증’ 제출하여야 함(자격증 X, 등록증 O,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반드시 제출) 

□ 참여 자격요건 : 해당분야의 상근 책임연구원 1명, 연구원(연구보조원) 2명 이상 보유 

 

인력 

책임연구원 

연구원 

연구보조원 

­ 학위 박사/석사/학사/전문학사/고졸 취득 후 해당분야 경력 4년/8년/12년/14년/16년 이상인 자 

­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전문인력 확인서” 등록자 및 관련 경력 4년 이상인 자 

­ 학위 박사/석사/학사/전문학사/고졸 취득 후 해당분야 경력 박사 학위자 0년/5년/7년/9년/11년 이상인 자 

­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전문인력 확인서” 등록자 

­ 전문학사 졸업이상 

­ 고졸 후 관련 경력 2년 이상 

 

확인서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확인서 제출 필수 

 

※ 학력 인정 : 최종학력 졸업장(졸업증명서) 

※ 경력 인정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를 통해 경력 전체 기간을 확인, 경력증명서(또는 재직증명서) 내에 해당 업무 기재 필수 또는 KODIA디자이너경력확인서로 경력 증빙 가능 

                (업체 명칭과 직위만 작성된 서류를 제출할 경우, 해당업무 수행 내용 확인이 불가하여 불인정) 

※ ‘연구원’의 경우 “산업디자인 전문인력 확인서(참여인력 포함)” 제출시 학력/경력 기준 면제 

 ※ 제안서에 기재된 참여인력 외의 인력은 참여인력으로 인정 불가 

○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 본 과업을 2년 연속 수행한 업체는 입찰 참여 불가 

  - 동일업체가 전국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전통시장·골목상권 공동브랜드개발」 용역 과제에 입찰 참여 가능하나, 서울지식   재산센터의 A과제, B과제 중 1개 과제만 입찰 참여 가능  

  - 제안사는 동일 법인내에 1개 사업자만 본 과업에 참여가 가능함 

  - 최종 협상에 의한 계약은 1개 센터 1개 과제만 수행 가능 (전국센터 2개 이내) 

3. 용역 내용 

세부 용역내용은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등)에 대하여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낙찰자 선정방법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입찰 방법 

“[1단계] 제안서” 최종제출 후 반드시 “[2단계] 가격입찰서”를 작성(투찰)해야 입찰이 성립되므로 각별히 유의바라며, 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전자제출 

  - 제출마감: 2025. 7. 10. 18:00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 전자제출 

  - 접수기간: 2025. 7. 9. 10:00 ∼ 2025. 7. 11. 10:00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안서심사 일시 및 장소 : 추후 개별통보 (*2025년 7월 3주차 예정, 서울지식재산센터) 

○ 가격 입찰: 전자입찰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접수기간: 2025. 7. 9. 10:00 ∼ 2025. 7. 11. 10:00 

  - 개찰일시: 2025. 7. 11. 11:00  ※ 전자입찰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에 개찰 진행합니다. 

 ※ 상기 접수기간 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입찰무효됩니다. 

 ※ 나라장터에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입찰 완료 후 RIPC사업관리시스템(pms.ripc.org – 회원가입 필수) 동일내용 접수(必) (2곳 모두 접수하여야 함)  

6. 제출 서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제출 

○ 입찰참가자격 등록서류 1식 

○ 가격평가 서류 1식 

○ 기술능력평가 정량평가서류 1식, 정성평가서류 1식 

  - 용역제안서 원본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표기) 

  - 용역제안서 사본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미표기) 

  - 발표자료(PT)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미표기) 

  - 최근 3년 이내 유사용역 실적증명서(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민간실적증명서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사본제출) 

  -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공공기관제출용 기업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기타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 (제안요청서 세부내역 참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온라인 제출방법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문서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1단계] 제안서제출 바로가기” 링크 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①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제안요약서, 하도급 계획서,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②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③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 

- “[2단계] 가격입찰서 작성(투찰)하러 가기” 진입하여 입찰금액 작성 후 입찰서 송신 및 전자인증절차 진행 

  ※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제안서 제출 무효 및 미응찰로 처리 

 

○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제출 시, 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입찰진행 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 시 제안서 발표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사진 등) 등록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자 명부를 반드시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므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CD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 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를 분리하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우선순위 업체부터 협상절차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기술평가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70점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할 수 있습니다. 

○ 기술평가의 경우 제안서 제출시간 순서에 따라 발표순서를 결정하고, 발표순서 및 일시, 장소는 제안서 제출 마감 이후 별도 공지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 납부면제: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견적)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견적)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 보증금귀속 등: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효: 진흥원 계약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의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청렴계약입찰유의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개찰 후 협상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사항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pps.go.kr)의 『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계약대상자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 적격 계약상대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우편, 이메일, 직접방문 제출은 불가하며, 반드시 전자제출하되 제출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타 (☎ 1588-0800) 

  - 과업내용 및 제안서 작성, 기술평가: 서울경제진흥원 지식재산팀(02-2222-3856, 장성훈 책임)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서울경제진흥원 경영지원팀(02-2222-3877, 김응례 책임) 

 

2025. 6. 30.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온라인접수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